.

    • ㅇㅇ 131.***.249.94

      동의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완벽했어 210.***.18.67

      응 아그들은 가라

    • 걷다가 99.***.218.46

      원글님은 왜 그렇게 목적에 연연해 하시는지요?
      목적에 집중하게 되면 분류가 생깁니다. 목적에 부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거
      그리고, 그 분류는 왜곡되기 시작합니다. 권력에 따라서…

      지금 원글님은 이 게시판의 목적이란것을
      “미국에서 타향살이하며 일하시는 한국분들에게 유용한 정보 공유의 장” 이라고 하셨습니다.

      US Life에 함 가보시죠.
      정관수술, 발톱무좀, 그리고 식욕 억제제구입에 관한 글들이 눈에 뜁니다.
      미국에 이민와서도 한국말을 여전히 사용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미국생활비를 여전히 붙여오는 분들이 많고 (특히 유학생들), 한국적 문화세례를 받으며 자란사람들이 한국정치 이야기를 하면 (심지어 미국정치를 해도) 정치 이야기만 나오면 바로바로 삭제합니다. 하지만, 정관수술, 발톱무좀, 식욕 억제제관련 글들은 내버려 둡니다.

      이와같은 운영자의 행태가
      미국에서 타향살이하며 일하시는 한국분들에게 유용한 정보 공유의 장을 유지하려는 운영자의 행태일까요, 아니면 운영자 개인적 수익과 광고성 글 유치에 관한 욕망에 관한 행태일까요?

      원글님 취지가 상당히 좋은 의도라고 해도, 결국엔 원글님이 주장하신 그 목적이란게
      운영자의 개인적 이익에 복무하게 될 수도 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아무리 원글같은 분들이 훌륭한 목적을 언급하시고, 이곳 게시판의 흐름이 좋은쪽으로 가야한다고 말씀하셔도,
      운영자의 사적이익 추구와 그에 관련된 이곳 게시판 원글들에한 무차별적 삭제는 변함이 없을 것이기에

      원글분의 주장은 허공속에 던져지는 의미없는 좋은글이 되어버리고 만다는 이야기 입니다. 마치 북한사회에서 제 아무리 민주와 인권을 이야기해도 결국 의미없는 이야기로 흩어지는 것 처럼 말입니다.

      운영자의 특정한 목적을 견제해야만 (그의 지 맘대로 삭제행위를 지속적으로 지적해야합니다)
      원글 같은 분들의 훌륭한 목적과 의도가 비로소 의미를 가지게 될것 이란 판단입니다.

    • AAA 68.***.29.226

      똥안나와요 이런글은 놔두고 중국과 미국의 코로나 책임 전쟁 이런 글들은 us life에서 삭제하는 게 운영자의 운영방침임.
      욕설과 다툼이 있어서 삭제한다고 주장하나 똥안나와요에도 욕설이 있고, 코로나관련글에 욕석이 없어도 삭제함.
      한마디고 giral 옆차기를 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