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우 SSN과 영주권 이름 변경해야 하나요?

  • #3273925
    Citizen Wanna Be 211.***.225.61 688

    영주권 받은지 6년차로 시민권 인터뷰 날자가 한달뒤로 잡혔습니다.
    그런데 영문명 이를 테면 SSN 카드에는 first name : Gil Dong, last name: Hong 으로 되어 middle name 이 없는 것으로 되있는데
    영주권 만들때 변호사가 first name ; Gil, middle name: Dong, last name: Hong 으로 입력해서
    Gil D Hong이 되어 버렸습니다.
    여주권이 나온 뒤 SSN card update 갔더니 전산에서 이름이 first name: Gil Dong, last name: Hong 이라고
    SSN card update 못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변호사 말은 Gil D Hong 이나 Gil Dong Hong 상관 없다고 합니다.
    사실 영주권 나온 이후에 은행 거래, 부동산 거래, SSN관련 자동차 면허 및 각종 시민권 관련 접수등에서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단지 SSN 카드만 처음에 받은 기한이 찍혀 있는 것에서 기한이 지워진 것으로 바꾸질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 시민권 수령시에 이름을 바꿔야 하나요?
    사실 바꾸는 것도 애매한것이 영주권과 시민권에 있는 방식으로 그냥 사용하고 싶거든요.
    SSN 카드를 업데이트하려면 어찌해야 할 까요?
    누구말로는 SSN office에서 직원 마음이라 던데….

    • LUCKY 63.***.73.50

      SSN 카드를 Update하려면 SSN Office에 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한이 찍혀있는 것이 뭔지 모르겠는데, 그걸 없는걸로 바꾸시려면 구카드 (기한 지난것) 하고 영주권 카드 가지고 가서 바꿔 달라고 하면 됩니다.
      이름은 정상적으로 first name이 gil dong로 들어가 있는데, 이걸 개명해 달라는거고, 이미 안된다고 했는데, 다시 가서 또 try 하는건 안말립니다.
      엄연히 First name하고 Middle name은 다른겁니다. 영주권에 이름이 잘못 들어간거에요. (변호사 실수) (실제로 님의 이름은 여권에 적힌 이름이 법적인 이름인 것입니다. 영주권에 이름이 잘 못 들어간거지 그게 지금 님의 새로운 이름이 아니에요. 그러니까, 님이 이름 바꿔달라고 ssn에 이야기 해봐야, ssn에는 그럴 권한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실세계에서는 전혀 불편함 없이 살 수 있으니까, 상관 없습니다.
      시민권 받고 개명하시던지, 그전에 개명 해도 됩니다. (법원에서 가능함) 개명후에 ssn 이름 바꾸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