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H1 시작했는데요

  • #292347
    tool 24.***.162.6 2478

    공부마치고 이제 막 일을 시작했는데요.
    취업비자는 켈리포니아로 받고 실제로 일은(거주지는) 콜로라도에서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선 택스를 켈리포니아 텍스로 낸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텍스보고는 어디에 해야하나요? 거주지는 콜로라도인데, 스폰서는 켈리포니아면, 어떻게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배우자 학교문제때문에 그러는데, 저같은 경우 레지던트가 텍스를 내는 켈리포니아가 되는지, 아님 실제 살고 있는 콜라라도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 aus. 210.***.196.61

      저도 궁금하네요? 저는 H1B 로 이번에 미국으로 들어가는데, 비자는 New York 주로 받았는데 일은 California (LA) 에서 하거든요..일단 LAX 입국 심사대에서 문제 없을지, 그리고 원글님께서 질문하신것인 tax 문제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굼하네요..아시는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tax 녀 69.***.38.206

      우선 세금은 source of income에 따라 내는 곳이 달라집니다. 본인이 콜로라도에서 일을 하고 거기서 돈을 벌기 때문에 콜로라도에 세금을 내야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회사는 아마도 여러 state에 지사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그런경우 mulit state tax를 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회사의 수입원의 대부분이 캘리포니아이므로 캘리포니아에 세금을 대부분 내는 것이겠죠. 그리고 아마도 콜로라도에도 세금 보고를 하긴 할 겁니다. 세금을 안 내도 information return은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