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관련 질문 (케이블이랑 난방)

  • #3307754
    냥냥이 76.***.246.135 568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사 준비하다가 질문이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1. Xfinity 로 인터넷 쓰고 있는데요. 모뎀은 제것이고 인터넷 설치 할 때 기사가 와서 설치해줬거든요. 케이블 가져와서 연결하고 셋업해준게 다인데, 이거 케이블 반납해야 되나요?

    2. 두번째 질문은… 제가 이사가고 그 담에 들어올 사람을 못구해서 몇달 리스를 계속 내야되는데, 난방비도 내야하나요? 이게 난방비 안내면 동파가 나지 않습니까? 그래서 난방을 65도정도는 계속 맞춰놔야할텐데 그 금액을 보통 나가는 사람이 부담하는게 일반적인가요? 제가 입주할땐 겨울이었는데 냉골이었거든요.

    • 미쿠 166.***.90.51

      인터넷 케이블 반납하세요. 서비스 스탑 신청하면 알려줌.
      유틸리티는 거주할때 까지만 비용을 내면 됨. 그 이후는 집 주인이 알아서 함. 집주인에게 이사가는 날짜 통보하세요. 전에 렌트 살때 주인과 아주 가까운 사이여서 특별히 부탁 받고 월말까지인가 며칠 더 연장해준 적 있는데 집주인이 나중에 돈 보내줬음 그런 특별한 경우 아니면 계약 기간이 끝나고 떠나면 테넌트에게 더 이상 의무 없음.

    • .. 70.***.14.52

      케이블 반납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파라고 하면 얼어서 깨지는 건데 요즈음 같아서는 영하로는 잘 안 내려가지 싶습니다. 난방비는 무얼 말씀하시는지 잘 모르겠는데 존기, 가스값이라면 나가실 때 어카운트 그냥 닫고 가시면 됩니다.

    • d 209.***.184.254

      본인 렌트 계약기간까지는 utilities 본인 명의로 유지하고, 난방은 60도 정도만 맞춰나도 동파는 안날것입니다. 지역이 어디인지 몰라도, 날씨는 어찌될지 모르는 것이니, 최소한 동파는 안나게 온도 유지해야합니다. 유틸리티 몇푼 아끼려다, 막대한 동파 복구 비용 치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