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무슨 브로커 농간 같은데 좀 봐주세요.

  • #432500
    궁그미 66.***.14.2 2635

    제 친구가 희안한 말을 하더라고요. 자기가 미국에서 집을 사서 렌트를 주고 1년이 지난 다음 그 렌트를 인컴으로 소득 신고를 하면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허가가 나오고 (도대체 뭔 소리를 하시는 건지 나도 영… 여하간에) 그러면 그 허가를 가지고 스폰서를 찾으면 1년 정도에 영주권이 나온다고. (알아요 내가 들어도 이게 무신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린가 해요.)

    특히 “렌트를 인컴으로 소득 신고를 하면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허가가 나오고” 이게 도대체 뭣을 일컷는 말인지 맞는 소린지 아닌지 저는 알 수가 없어설라무네…

    친구가 이상한 사람의 꼬임에 빠져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걱정되서 일단 되는 소린지 안되는 소린지 확인부터 하고 싶어서요.

    그리구 그 친구가 참 딱한 상황에 놓였거든요. 원래는 공부만 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려고 했는데 애기가 갑자기 너무 많이 아파서 돈을 벌어야 해요. 한국으로 당장 돌아가기도 그렇게 됐구요.

    그래서 그런데 미국내에서 F2에서 E2로 바꾸면 무슨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글구 왜 E2로 미국에서 바꾸면 한국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수가 없나요?

    좀 도와주세요.

    • 키위 12.***.251.18

      상식으로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집사서 렌트주고 1년이 지난다음에 work permit을 받을수 있다면 누가 이 게시판에 영주권을 어떻게 받는지 고민하겠습니까? 다 그렇게 하지요. 쉬우면 뭔가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 twin 69.***.69.13

      >>>글구 왜 E2로 미국에서 바꾸면 한국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수가 없나요?

      신분변경(Change Of Status)은, 미국내에서 합법적인 신분으로 체류하다가 이민국(USCIS)의 허가를 얻어 다른 체류신분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변경된 체류신분의 I-94에 명시된 체류기간 동안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으며 연장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국을 벗어나면 I-94를 반납해야 하며, 미국을 벗어나는 그 순간 체류신분이 해제됩니다. 그러므로 다시 미국에 입국하기 위하여는 합법적인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비자는국무부 산하의 재외 미국영사관에서 발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E-2로 미국에서 바꾸면 한국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수 없다”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주한미국영사관에서 E-2 비자를 받아서 다시 미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E-2의 경우 미국내에서 신분변경을 하는 것이, 한국의 미국영사관에서 비자를 받는 것보다 더 용이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YGK 151.***.116.29

      트윈님… 그럼 결국 신분을 변경한 사람은 두번 다시 미국에 못들어온다는 얘기이신가요? 무슨 말씀이신지… 정리가 잘 안되네여! 영사관 가서… E-2비자 스탬핑 받으면 되지 않나요?

    • 매뜌 66.***.112.80

      무슨 소리인지 전혀 신빙성도 없어보이고, 앞뒤도 안맞는거 같습니다.
      아이가 아프고 사정이 급해서 친구분이 판단력이 흐려지지나 않을까 걱정이군요.
      옆에서 많이 도와주셔야 되겠네요.
      친구분이 좋은 방법 찾게 되길 빌겠읍니다.

    • 또한가지 24.***.44.29

      E2를 한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사업을 통해 수입이 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하면서
      세금내고, 종업원 월급주고, 렌트비내고, 각종 보험료, 재료비,…
      이러다 보면 남는게 거의 없습니다.
      E2를 통해 신분을 확보할 수는 있지만,
      사업에 성공한다는 보장은 절대로 하기 힘듭니다.
      너무 암울한 이야기만 드려서 죄송합니다만,
      주변에서 E2 하면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너무 많이봐서,
      걱정되어 드리는 말씀입니다.
      E2가 문제가 아니라, 사업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죠.
      더구나 모든 면에서 개념을 달리하는 미국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