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집사는 싸이코 어떻게해야하나요

  • #3245538
    ㅇㅇ 99.***.54.48 3150

    2주일 전에 윗집으로 중국계 여성이 이사왔습니다.
    자기가 라오스 출신인데 난민신청으로 영주권 땃다느니 혼자 주절주절하더군요. 이사온 이틀날밤에는 저보고 ‘홈디포갈려는데 자기차 몰고 가긴 피곤하다 너 오토바이 좀 태워달라’고 부탁하더군요..염치가 없는지..

    아무튼 일단 사건 발단은 이렇습니다.
    집 앞에 마당이 있는데 아무도 관리안하는 잡초밭과
    차를 댈수있는 주차 공간으로 나뉘어졌습니다.
    저는 오토바이만 가지고있어서 다른 차주 배려하는 마음에 잡초밭 쪽에 오토바이를 파킹합니다.

    그런데 그 여자가 이사오고 다음날 저보고 오토바이를 다른곳이 옮겨달라고 말하더군요. 자기가 잡초밭 꾸미고 싶다고 말이죠. 뭐지 싶었지만 그러려니하고 자동차 파킹랏 쪽에 파킹했습니다.
    (여자는 파킹랏 사용할 권리가없음)

    그랬더니 여자가 오토바이를 파킹랏에서 빼서 쓰레기통 옆에 세우라고 하는겁니다. 저는 화나서 ‘뭐라고? 너가 오토바이를 잡초밭에서 빼달라고해서 기꺼이 빼줬다. 넌 파킹 랏 권리도 없으면서 무슨소리냐? 왜 내 삶을 컨트롤하려고드냐?’ 라고 따지니 ‘모두가 쓰는 마당인데 너혼자 이기적이게 해서되겠느냐? 넌 오토바이지만 난 차가있다 내 차를 대게 오토바이를 좀 빼달라’ 하는 겁니다.

    제가 ‘랜드로드에게 너가 그 권리가있는지 확인해볼테니 기다려봐라’ 하니 여자가 ‘뭘 그런걸 물어보냐 사람 피곤하게하지마라’라며 말리더군요. 그렇게 argu 하고나서 방에오니 여자가 또 제폰으로 전화를 합니다. ‘그렇게 사는거 아니다, 다른 이웃들을 생각해라’…
    화가나서 미친소리그만해라 하고 끊었습니다.

    그 후엔 장문의 문자가 오면서 ‘너의 행동은 상당히 hostile 하고 aggresive 했으며 너의 모든 행동은 나에게 있어서 harassment 였다.’ 라는겁니다.

    제가 ‘거짓말치지 말아라 내가 언제그랬냐? 너가 여성이라고 그런 거짓말로 무언가 우위를 차지하려고한다면 큰 오산이다. 미친거아니냐. 문 앞에 모형 감시카메라(오토바이 보호용) 너때문에 내가 진짜로 바꿔야겠다. ‘ 라고 말하니 저보고 성 차별주의자라고 하더군요. 열불나서 그냥 차단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에 ‘서블렛터(집을 랜드로드에게 빌린 후 저에게 방 세를 내주신분)분이 연락을 하더군요. 빨리 얘기좀 하자고.

    그분 말씀이 여자쪽에서 제가 단 모형감시카메라(오토바이 보호용)이 너무 소름끼치고 자신을 보는거같다고 못살겠다고 컴플레인 걸었다는겁니다. 다음날에도 저 감시카메라가 있으면 자긴 무슨짓을 할지모른다고 반 협박식으로 서블렛터에게 말했다고 하더군요.

    서블렛터도 ‘괜히 문제만들지말자 저 여자 구글 검색하니 기사도 나오고 법정도 왔다갔다 했더라 골치아픈여자다. 걍 조용히 피하자. 난 너가 정말 걱정돼’ 라고 설득하더군요.

    하..제가 워킹비자로 온상태라 여자가 그걸알고 꼬투리잡고 파고들면 답이없어서 알았다하고 모형카메라 내렸습니다. 여자는 내려와서 그걸보더니 헤이 왓섭 하고 웃으며 약올리더군요.

    정말이지 지난 1~2주 사이에 그여자가 한 망언 짓거리 세보면 끝이없습니다. 뭔가 자극해서 일터뜨리고 돈벌려고하는 속셈인거같기도하고..(처음 여자가 왔을때 저보고 서블렛터 정보물어보더니 그렇게 집 관리하면서 에어비엔비를 한다고? 서블렛터 고소해서 돈벌지않을래? 라고 한적이 있습니다.)

    두서없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진짜 이 여자 때문에 미칠거같습니다. 뭐 이런 또라이같은게 들어와서 평온한 미국생활을 매스업하는건지..저 싸이코 온지 이제 2주 지났는데 이년 지난거같습니다..어떻게 해야할까요?
    분노를 참고 참다가 터져버릴거같습니다. 후…

    • 개빡친다…. 199.***.111.119

      녹음기쓰면 더 문제되겠죠? 답답하네…힘내세요

    • 1 174.***.134.44

      여자가 한류드라마 영향받아 한국남자에 호감이 있는듯한데,
      첨부터 경계가드를 내려버리고 너무 많은 정보를 스스로 알려줬군요. 이제 어쩔래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특히나 항상 여자 조심!

      이제부터는
      슬쩍 슬쩍 남자친구 이야기도 하면서 여자에 관심없는 게이 인듯이 정보를 흘리세요. 남자도 가끔 집에 초대하시구요.
      원글의 왼쪽약지에 남자친구랑 약혼했다고 반지도 껴야 하는데…아마 그 여자가 원글의 그 손가락에 반지없는거는 이미 벌써 간파했을거에요.

    • 444 72.***.240.226

      미국에 또라이 많습니다. 영어연습할려고 아무에게나 들이댔다간 큰일납니다. 그리고 긴 글에서 님의 소심하고 다혈질이며 완벽주의 성격이 느껴지네요. 피하세요 정답입니다.

    • 은인 50.***.111.131

      내가 보기엔 그 여자분보다 글쓴이가 더 오버하고 난리인거 같은데?

      조용히 웃고 끝낼일을 조낸 긁어서 부스럼 만들고 지혼자 열받고 스트레스 받아하는게 각보니 전형적인 다혈질 무논리 악바리네.

    • J 172.***.201.189

      녹음기 쓴다고 모든곳에서 문제되는건 아닙니다
      주별로 다르고 장소에 따라 불법인곳도 있습니다.

    • abc 173.***.23.250

      더러운건 피하고 봐야 합니다. 이사 가세요.

    • KoreanBard 204.***.13.252

      글 올리신 톤을 보고, 서블레터도 “난 너가 걱정돼” 라고 말하는 것 보니, 스트레스 엄청 받으시고 현재 많이 격앙되어 있는 상태 같습니다. 힘들겠지만 하나하나 하는 행동에 열 받지 말고 무시하면서 흘려보내는 느긋함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괜히 열받아서 몸싸움이라도 벌어지면 더 큰 일 벌어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피하시고, 정 스트레스 받아서 이웃으로 못살겠으면 옮겨야죠 뭐. 서블렛터도 상황 알고 있고 그러니 잘 조절해서 계약 마무리 짓고요. 돈 조금 더 들더라도 터지기 전에 해결 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 172.***.224.63

      양쪽에서 말을 들어봐야 알것 같은데

      제가 생각하기엔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소리지르고 악쓰는 경향이 있는 한국인들(중국인과 또이또이)을 봣을때
      (상대방은 라오스인. 고로 중국인은 아님)
      처음에 문제가 생겼을때 님이 잘못 접근하신거 같습니다.
      일단 먼저 웃음과 함께 좋은 말로 조목조목 따지면서 이래서 미안한데 할수가 없다라고
      딱 종지부를 지었던게 가장 좋았을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미친개처럼 날뛰는것 보다
      직접적인 말투와 매너있고 웃는 얼굴이 대부분 큰 힘을 발휘하더라구요

    • 전번 118.***.98.252

      방심하게 만든 후에 슬그머니, “난민? 혹시 난민 가장하는 꼼수 쓴거야?” 혹시라도 그 여자가 부지불식간에 그런거였다는 사실을 말한다면, 이민국 웹사이트를 통해 신고하시면, 조용히 제거하실 수도 있습니다.

      건 그렇고, 전화번호는 왜 주셨어요?

      오토바이를 찍고 있는 카메라가 문제가 될 소지는 있다고 보는데, 만약 자동차 안에서 주차중인 상태에서 계속 카메라가 작동되게 나둬도 문제가 될 소지가 있나요?

    • AAA 209.***.126.4

      여자 이름 뭐에요? 검색해보게…먼 짓을 하고 다녔는지.

    • ㅋㅋ 96.***.190.121

      녹음 불법인 주 11개 밖에 안됩니다.

      http://www.dmlp.org/legal-guide/recording-phone-calls-and-conversations

      These “two-party consent” laws have been adopted in California, Connecticut, Florida, Illinois, Maryland, Massachusetts, Montana, New Hampshire, Pennsylvania and Washington. (Notes: (1) Illinois’ two-party consent statute was held unconstitutional in 2014; (2) Hawai’i is in general a one-party state, but requires two-party consent if the recording device is installed in a private place; (3) Massachusetts bans “secret” recordings rather than requiring explicit consent from all parties.). A

    • 216.***.148.135

      앞으로 그 여자가 말시킬 때마다 무조건 셀폰꺼내서 지금부터 모든 내용을 녹화할 거라고 꼭 먼저 구두로 경고하고 녹화를 시작하세요. 막말하는 함부로 하는 X도 카메라 앞에서는 끽소리 못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