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의 문제에 대해 미국이나 캐나다인은 가만히 있나요??

  • #3367596
    esperanto 121.***.25.96 509

    물론 북미인들이 한국인처럼 해산물을 많이 먹는건 아니고 거리상 어느정도 희석된다고 해도 이미 인터넷에서 조사해보니 2011년 하반기부터 일본 자국내 오키나와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현에서 방사능 물질을 소각하고 한국에 석탄재나 폐기물 수출하고 하와이나 캘리포니아 해안 등지에서 미량의 방사능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는데, 아니 이해가 안되는게 서부에 사는 사람 중 서핑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 해산물 문제가 아니라 이렇게 계속 방사능 오염수를 퍼부으면 식수와도 섞일 수도 있는데 왜 괜찮다. 미량이다, 건강에 문제 없다, 이런식으로 무마시키는건가요????

    솔직히 미국인들 중 일본을 좋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고 그렇다해도 문화적인 부분이지 토니마리노 같은 정신나간 일뽕은 드물잖아요 그냥 다 미국도 자기네 이익에 의해 움직이는건데, 왜 이런 자국민 혹은 일부 산업이 피해 볼 수 있는 이상황을 방관하는건가요??? 뭐 캐나다는 트뤼도 자체가 워낙 무능한 사람같아서 그렇다치고 트럼프는 아베 진짜 싫어하는게 눈에 보이던데….

    • 777 71.***.231.128

      이 뉴스의 소스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페이스북입니다. 한국 내에서만 뉴스화 된 것이지, 전세계적으로 뉴스화된 것이 아닌 듯 합니다. 그래서 뉴스의 신빙성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그리고 내가 일본 정부라면 이런 방사능 오염수를 이렇게 모았다가 한꺼번에 방류하지 않을 겁니다. 그냥 조금씩 쥐도 새도 모르게 방류를 하지… 아마 지금도 조금씩 아무도 모르게 방류를 하고 있을 겁니다.

    • ㅋㅋㅋ 166.***.244.58

      전세계에서 좌,빨만 지,랄,발,광임.
      일본올림픽 보이콧하기 전에 입국거부 당할 거임.

    • 미국 173.***.165.17

      바로 결과가 나타나지 않고
      일본의 로비질을 많이 해놓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