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CS Degree딸만한곳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or Coding Boot Camp)

  • #3293682
    green 71.***.65.2 1573

    코딩이나 IT와는 전혀 상관없는 문과 명문 졸업생입니다.

    BA로는 전공관련 취직이 너무 힘들어 BS(CS)program 알아보고있는데요.. (참고로 신분은 확실합니다)

    Coding Boot Camp 보다는 온라인으로라도 CS degree를 따라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들어가기 쉬운곳중 온라인 cs program 할만한 좋은곳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관련업종종사자분들이나 경험자분들 조언 많이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가장 좋은 곳은 조지아텍 online cs석사인데요. 학부레벨 cs 수업이 없으면 따라가기 힘들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 지나가려고한다 38.***.11.83

      온라인 CS 석사가 조지아택, UT, UIUC 등 공대좋은 학교들이 많이들 제공 하지만 그중에 쉬운곳 하나 없습니다.
      물론 offline프로그램보다 admission rate이 높습니다만 그것을 “들어가기 쉽다” 라고 정의내리기도 힘들어요.
      제가 지금 조지아택 OMSCS 2번째 학기중인데 저희 회사 동료랑 같이 지원했는데 이 동료는 떨어졌습니다, 심지어 학부가 조지아택 응용수학과인데도요.
      GPA, 원서 에세이, statement of purpose, 추천서3개를 보는데 (GRE는 안봅니다) CS 학부 출신이 아니어도 커리큘럼을 따라갈만한지 판단이 되면 어드미션을 주고,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주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학부레벨 CS 수업 몇개 이수하고 다시 지원하라고 어드미션 커미티가 알려주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말이 길어졌는데, 석사프로그램이 온라인일 뿐이지 절대 들어가기 쉽다거나 이수하기 쉽다거나 그렇게 생각하시면 큰코 다치십니다.
      그래도 석사 지원하고 싶으시다면, 부트캠프, coursera 등 온라인 소스들로 공부하고 뭔가 결과물을 만들어내던지, 결과물이 없다면, 스스로 온라인 석사레벨 커리큘럼을 따라갈수 있다는것을 증명해내시면 합격은 되실겁니다.
      실제로 많은 입학생들중에 CS학부가 없이도 이수중인 사람들이 온라인 수업들을 통해 독학한 사람들도 상당하고, 다른 professional degree가 있거나, 심지어 PhD 있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이 현업 종사자들이긴 하지만요.

      혹시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kimchi_ocombi@hotmail.com로 질문 보내주시면 제가 답할수 있는 선에서 답해드리겠습니다.
      저도 많은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라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하네요.

    • 수만 174.***.137.142

      원래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사람이 하기 어려운건데, 쉽게 된다면 제대로 배우지 못한다는 얘기죠. 그렇게 되면 취업도 못한다는 말이고. CMU 과정 출신들도 잘 하던데요. 프랙티컬한걸 깊게 잘 가르치는거 같습니다. 얼마나 다양한 지식을 갖느냐는 각각 학생마다 많이 다르고요.

    • 64.***.145.95

      지금 CS BS degree 에대한 것 아닌가요? MS가 아니라. 문과 BS degree 가 있어서 다시 BS를 할 수 없어서 다들 MS를 답을 다시는지? BS라면 초보부터 시작하는 과정이고 그러면 문과출신이라도 prerequisite 안듣고 시작하는 될듯한데. BS는 online이 없습니까?

    • 감동 73.***.145.22

      B.S 온라인이라… 저 같으면 제대로 학교 가서 다닙니다. 그 전에 온캠퍼스 파트 타임으로 일할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가면 좋겠죠. non traditional students 적지 않고 잘 해주는 학교들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