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상승랠리

  • #3451511
    오늘장 23.***.202.103 340

    이 시각 선물시장은 나스닥 3프로 상승을 보이네요. 주요 재료는 한국의 확진자수가 일 50명이하를 보이고 중국도 처음으로 일 사망자가 보고되지 않은 점 그리고 백신개발이 무척빠르게 진행되고 잇다는 WHO의 발표, 미국에서 소셜 디스턴싱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 등이네요.

    Sp 지수가 벌써 고점대비 20프로까지 올라왓있는상태인데 오늘도 2ㅡ3프로 상승으로 마감하면 기술적으론 매우 빠르게 베어마켓을 벗어나게 되는셈이네요.

    문득 워렌버핏이 며칠전 델타항공주식 상당량을 매도한 생각이나네요. 2월중순인가 항공주가 하락하기 시작할때 델타주식 상당수를 40불대에 산걸로 아는데 이번에 반값에 매도한거네요. 살때도 좀 성급한거 아닌가 생각햇고 며칠전 팔때도 성급한게 아닌가 그런생각이 들엇습니다. 남들이 욕심부릴때 팔고 공포를 누낄때 팔라고 한 그엿는데..사실 월초에 그말을 생각하고 주당24불에 델타를 매수했는데(4
    5불타겟) 버핏이 판다기에 응 왜?하고 뜨아햿거든요. 저도 현재 주당 1불정도 손해를 보곤 잇지만 추가하락보단 단기 몇개월 텀으론 먹을게 많다는 생각이라 크게 괘의치 않눈데요..우량주로서 이번 코로아로인한 낙폭과대주를 매수해야 먹을게 많기때문이죠. 가령 잘 안빠진 아마존보단 항공주 석유주 들이 더 매력적인게 그 이유죠. Xom.도 눈여겨보엇는데 현금부족으로 뒤늦게 월초에 30불대 저점에서 상승반전후 37불대에사서 좀 아쉽내요(60불이 타겟). 그저 버핏이 요즘 보면 명성에 안맞게 서두른다는 느낌을 받네요.

    • brad 174.***.152.84

      Buffett is getting old.

      No reason to sell del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