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Pending 중 기존 비자가 만료되면 아이가 학교 다닐 수 없나요???

  • #3293440
    도와주세요 202.***.154.12 1324

    2014년 신랑. F1 /저 아이 F2 로 입국했고
    2018년 F2인 제가 NIW 와 AOS 신청해서 현재 Pending 중입니다.
    그리고 EAD 바로 나와서 둘 다 일하고 있구요. (EAD 받은 후 학생 신분 유지 안함)
    2018년 12월 신랑의 F1 비자는 만료되었고
    제가 미국 본토에서 미국 Territory 로 잡 오퍼를 받아서
    이사를 왔는데 너의 비자가 만료 되었으니 아이는 더 이상 학교를 다닐 수 없다고
    US Boarder 에서 그러더군요. 프라이빗도 공립도 둘 다 다닐 수 없다고

    그게 무슨 개소리냐고? 지금 AOS Pending 이라 우리는 합법 신분 아니냐니깐
    합법 신분은 맞지만 아이는 공립이든 사립이든 미국 학교를 다닐 수 없답니다.
    미국 사립 학교를 가려면 아이가 F1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이 맞나요?
    지금 infopass 예약하고 uscis 가서 상담해야 하나요?

    그럼 수 많은 비자 만료 되고 AOS Pending 인 사람들은
    다들 아이 학교 안 보내시나요?? ㅜㅜ

    이해가 안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 Bn 98.***.189.176

      명확하게 된다 안된다 규정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485 pending인 학생을 받아줄지 말지는 학교의 재량권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안 된다고 하면 안 될 꺼에요. 그리고 지금 F1으로 바꿀 수는 없습니다. 돌아다니시면서 받아주시는 학교로 가는 수 밖에요.

    • wy 24.***.81.194

      일단 USCIS 와는 상관 없습니다. 거기가서 묻지 마세요.
      국경심사관도, 지 고유 업무 아닙니다. 지가 뭘 안다고 떠드는지….

      일단 485 pending은 합법적 “신분”이 아닙니다. authrized to stay 입니다. 이건 신분이 아닙니다. deny 되면 바로 불체 1일입니다.

      undocumented 도 college 에서 많이 받아줍니다.

      485 pending 도 대학 다닐 수 있습니다. 느낌에 70% 이상 대학에서 전혀 문제 업습니다.

      만약 중 고등학교라면, 더더욱이 문제 없습니다. 학교 등록할때, 아무도 신분, 비자 묻지고, 자료 요구도 안합니다.
      묻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법체류자 아이들도 얼마든지 공립 중고등, 초등학교 다닐 수 있습니다. 절대 못 묻게 되어 있습니다.
      저야 다섯아이가 비자로 입국해서 학교 다녔지만, 2011년 입국해서 5명 아이 학교 입학 시킬 때 3개 학교에서(초등, 중, 고등) 아무도 비자신분 묻지도 서류 요구하지도 않았었습니다. 2007년 동부에 와서 1년만 머물때에 아이들 학교 보낼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립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얘네들은, 외국인 하면 무조건 F-1 비자에 익숙해 있어서, 물어보셔야 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 Lawis 106.***.23.139

      담당 CBP직원이 잘못 알고 말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NIW 신청자인 신랑분의 F-1신분이 소멸되었기 때문에 자녀의 F-2신분도 소멸된 것은 맞지만 NIW를 통해 AOS가 pending중이기 때문에 신분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 법적으로 별도의 신분이 부여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존의 신분이 만료되기 전에 I-140과 I-485를 접수하여 I-485 pending중에는 동반자녀는 별도의 신분 없이도 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받아주기만 한다면 (대부분 다 받아 줍니다, 출입국을 관리하는 CBP직원이 학교에서 받아줄지 안 받아줄지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I-485 pending 중인 학생이라도 얼마든지 최종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학교에 다닐 수 있으며 심지어 학교들은 현재 불체인 상황에서도 학생들을 받아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임앤유 글로벌 이민센터
      us_vis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