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신청시 가족은..

  • #426634
    긍금 67.***.145.207 2679

    전 H1b 애들과 남편은E2입니다.
    사장님이 영주권 스폰서를 해주시겠다고 해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울 회사 담당 변호사가 이민 전문이 아니어서 잘 모르는것 같아 한번 알아봅니다.
    영주권 신청할때 신분이 다른 남편과 애들도 함께 제 이름으로 신청할수 있나요?
    아님 애들을 H4로 만들고 영주권 신청하나요?
    아님 저 혼자 영주권 신청하고 영주권이 나오면 애들을 다시 신청하나요?
    아님 사장님은 저희맘대로 하라고 하는데 저는 저대로 영주권들어가고 남편은 애들둘과 함께 울 사장님스폰서로 E2상태에서 동시에 영주권 들어가나요?어떻게 신속 정확할수 있을까요?
    울 회사 변호사는 제 이름으로 영주권 들어가고 애들이름은 적기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영어로 쏼라쏼라해서 정확히 무신 말인지 모르겠어요.
    제가 좀 더 알아보고 변호사말을 가로채든가 요구할수 있을것 같아 자문그해봅니다.

    • 엔지니어 65.***.126.98

      현재 비자상태하고 영주권은 관계가 없습니다. 님이 영주권을 신청하고 남편, 아이들은 님의 동반자로해서 영주권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님의 동반자로 영주권을 신청하지 않아서 님 혼자만 영주권을 받을 경우… 님의 남편과 아이들은 영주권자의 배우자와 동반자로해서 나중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지만… 수속기같은 5년 이상 걸립니다. 꼭 님이 영주권을 받을 때 동반자로 같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는 님의 회사가 님의 스폰서가 되는 거고… 님이 님의 동반자(남편, 아이들)의 스폰서가 되는 개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