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듣기 연습을 위한 시간대비 가장 효과 본 방법공유. Listening 과 Hearing 은 달라요! 차이점을 알고 공부하면 효과가 다릅니다

  • #3474338
    Hello=) 108.***.147.216 1204

    안녕하세요.
    미국취업, 더 나아가 정착을 계획하시는 여기 계신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영어를 더 잘 하기 위해서, 혹은 영어듣기를 더 잘 하기 위해서 수 없이 많은 방법들을 다 써봤던 것 같아요. 팝송 가사로 공부하기, 영화대본외우기, 미드/영화로 공부하기, YouTube 로 공부하기, 미국 교회 나가보기 등등 많은 시도를 해봤지만,
    Listening 과Hearing 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지금까지 했던 시도들이Listening 을 위한 연습이 아닌 단순한Hearing 이었구나 를 깨달았을 때 굉장히 놀랐던 것 같아요. 물론 그 동안의 노력이 어느정도는 듣기향상에 도움은 되었겠지만 그 동안에 했던 연습양이면 훨씬 더 효과를 봤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그 때 부터저의 영어듣기연습 방향은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그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영상으로 되어있지만 글로 읽으셔도 됩니다! 영상은 이런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Listening 과 Hearing 은 어떻게 다른가? – Listening 은 paying attention to 해서 집중해서 듣는 것 vs hearing 은 그냥 무의식으로 듣거나 들리는 것 입니다.
    2. 자막과 함께 영어듣기 공부를 하면 안되는 이유: 자막과 함께 영어듣기를 공부한다면 Listening 이 아니고 Hearing 이 됩니다. 자막을 본다는 것은 듣기에만 충실히 집중할 수 없다는 의미이고, 자연스럽게 읽기 연습이 더 되면서 Listening 이 아닌 Hearing 파트에 속하게 됩니다.
    3. 초보자들이 미드를 볼 때 가장 좋은 방법- 1미드 3반복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중급이상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Delayed Subtitles 방법: 제가 가장 효과를 많이 본 방법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자막 속도를 늦추면 먼저 듣기를 들은 후에 내가 들은게 맞는지 자막을 통해 확인하고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5. 영화로 하는 영어듣기는 비추하는 이유
    6. 듣기 연습 컨텐츠 추천- Natural Conversation 의 중요성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추천임을 밝힙니다.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지만 좋아하는 컨텐츠로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것은 잊지마세요:)

    • asdf34 209.***.97.18

      오늘 영상이 올라왔고 10뷰가 되기도 전에 이 글이 올라온 걸로 봐선 영상제작한 본인이 직접 올린 게시글이겠고 그럼 이건 조회수 올리긴 위한 광고일 뿐.

    • lkj12 67.***.31.230

      이 아줌마 또 왔네요.
      저번엔 레쥬메 첨삭인가 직장 구하는 법인가 그래서 어떤 일 하는지 몇 년 일했는지 말해달랬는데 답없고 다른 컨텐츠로 바꾼 듯 하네요.

      MMORPG를 예로 들자면 만렙 많은 곳에 LV3이강의하려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