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콘 필터를 교체하고 싶은데요.

  • #635
    말리부 65.***.223.97 7782

    97년형 4기통짜리 세비 말리부 운전자입니다.
    요즘 에어컨을 자주 키는데 냄새가 좀 역해서
    필터를 교환하려고 하는데 어디에 필터가 달렸느지 도저히 찾을 수가 없더군요.
    소나타, 카니발은 조수석앞 서랍에 있어서 쉽게 교체를 했었는거든요.

    혹시 말리부 에어콘 필터위치를 아시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에어컨(히터포함) 1단, 2단(바람세기)에서는 팬이 아해서인지 바람이 안나오고요, 3단 이상에서는 바람이 나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간단한 문제면 직접 고쳤으면 하는데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혜림아빠 65.***.233.151

      97년식 말리부에 실내 에어필터가 있나요? 실내 에어필터가 없는차도 많으니까 확인을 먼저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에어컨 냄새는 소위 말하는 “팡이제로” 요법이 있기는 한데 썩 잘 듣는 편은 아닙니다. 뭐냐 하면요.. 에어컨 틀어놓고 윈도우 와이퍼 아래에 있는 공기 흡입구에 “팡이제로” 같은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는 거죠. 이유인 즉슨, 실내에 있는 응축기(?)에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끼고, 이 냄새가 에어콘을 틀면 나오기 때문에…(헥헥…) 이 곰팡이를 제거하자… 하는건데.. 언젠가 응축가 떼어낸 사진을 본 다음부터는 별로 신뢰가 안가는 방법입니다. 라디에이터 같은 응축기에 먼지며, 곰팡이가 덩어리로 붙어 있는 사진이었거든요. 그 덩어리들이 곰팡이 제거제로 없어진다는 생각은 안 들더군요.
      예방 차원에서 응축기을 물기를 없애려면, 에어컨을 좀 일찍 끄는 방법(?)이 있답니다. 일찍 끈다는게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한 4~5분쯤 일찍 에어컨을 끄고 바람만 유입을 시키면 응축기의 물기가 마르기 때문에 곰팡이가 잘 안날거라는군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5살된 제차는 이때문인지 아닌지 냄새가 덜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