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해야하나여

  • #290071
    고민중 167.***.250.80 2719

    리얼터분과 1주엔 2-3집 보러다니는지 4주 되었구요
    한집 오파 넣어봤습니다.
    물론 오파 넣은 집 성사 되지 못했습니다.
    이 리얼터분 시작 하신지 얼마 안 되셨고 제가 원하는 지역 전문가도 아니고 한번 오파 넣은 집 진행과정을 지켜본 결과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이분과 앞으로 더 보게 될 집리얼터 바꾸어도 될까요?
    어찌 이분과는 정리 해야 할까요? 집 오퍼넣을때 관련 서류에싸인한거랑 이 오퍼에 관해 이분을 리얼터로 임명한다는 싸인을했는데… 문제가 되나여?
    한번 이렇게 하면 법적으로 못바꾸는지.. 자꾸 리스팅가격보다 무조건 많이쓰라는 말을 하는데.. 상대방과 어떤 협상도 없이… 상대 셀러쪽 말만 너무빋고 오퍼가 많이들어와 곧 팔릴거라했는데 막상 집은 인테넷에서 확인해보니 시장에 다시나온거같은데… 더이상 알아볼수도없고.. 그쪽동네가 무지비싸다고 처음 시작부터 얘기했는데 막상 올한해 집들 팔린거 보니 그가겨보다 아래에 다 거래가 됐는데 지금은 그 나온 가격들보다 무조건 다올랐으니 그이상써야한다고 하는데… 무조건 올려쓰면 리얼터 없이도 할수있지않나 하는생각도들고 도대체 분석을어찌 하는지.. 짜증도나고 일에 진전도 없고요.. 사는 사람은 어떻해든 유리한 가격에 사려고하는게 원칙인데 무조건 올려서 써야한다니… 아무리 마켓이 셀러마켓이라하지만 한창일때인 올봄이나 올여름때보다 무조건더 써야한다니요.. 물론 그분말씀이 일리가있지만지금현재정황으론 무조건 올려서 쓸상황도아닌거같은데… 그 오퍼녛은집은 심몇년딘집이지만 바이어 쪽에서 어무 인스펙션한게없고 집도 하나도 수리하지않았는데 단지평수만크다는관계로 그지역에서팔린가겨보다 훨씬높게 얘기가나오거든여.. 그런상호아이라면 충분이 바이어에게 이건아니다 가타부타 얘기도없고..오퍼넣은 후 결과도 우리가 물어봐야 답변을 듣고… 한번둘러본집 동네 가격대 알아봐준다는자료도 감감소식이고… 그래서 바꾸고싶은데..
    그간 수고도 미안하고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ㅏㅏ 131.***.206.31

      글쎄요 ..리얼터 비꾸시는게 날거 갔군요.. 우선 인테넷으로 조회를 해보고 집이 보고 싶으시면 그 사이트에 나와있는 리얼터에 연락하면 되고요..오퍼시 인스펙스 결과에 따라 사인하겠다는 조항 넣고요. 리얼터는 셀러 한테 돈을 받기 때문에 바이어에게 우리한데로 해주지 않더군요..그런데 요청한 자료까지 주지 않는다면 그 집이 수상하던지 그 리얼터가 수상하던지 둘중 하나일것 같군요. 그리고 지금은 바이어의 마켓인것 같은데 이것은 지역에 따라 다른 모양이군요

    • 고민중 167.***.250.80

      여긴 켈리포니아 베이지역인데여… 바이어마켓이라면 제가 유리한건간여?
      그리고 리얼터지금바꿔도 괜찮은지.. 그리얼터분이 바빠서인지 건망증이있는지 작은 실수를자주하는거같더군여..자기가 한말도 기억을못하고…

    • 우잉 216.***.241.62

      저두 집살 때 무진장 짜증났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고민이시라면, 분명 나중에 엄청 후회할 일이 있을 것같습니다.

    • 뭔 고민 192.***.48.22

      고민할게 있나요? 그냥 다른 리얼터 만나면 되지.
      이미 오퍼 넣은거 깨졌다면서요? 그걸로 그 사람과는 더
      일 할 필요도 없네요. 도의적으로 오퍼넣은 집에 대해서는
      그 리얼터가 우선권이 있지만 이제부터는 아니지요.
      경험이 많지 않더라도 열심히 하는 리얼터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