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신용 조회 회사가 가장 좋을까요?

  • #292539
    2년차 69.***.45.2 2795

    미국생활 2년차입니다.
    항상 이곳에서 많은 도움얻고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잘 올라가지 안아서 번번히 신용카드가 거부당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올라가고 있는것인지, 아니면 뭐가 잘못된것인지 알고자 합니다.

    매월 얼마씩 내면 Credit을 조회할수가 있던데요(보통 월$9.95)
    너무 사이트가 많아서 판단이 안서는군요.
    여러 사이트에서 Free라고 말은 하는데, Free인곳은 없는것 같구요.
    가장 저렴하면서 주요 신용조회회사 3군데를 동시에 제공하는 사이트를
    아시는 곳이 있으시면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 148.***.1.171

      좋은 곳인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곳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코어, 레포트 3곳 모두 제공)
      <a href=http://www.creditmonitoring.citi.com/
      target=_blank>http://www.creditmonitoring.citi.com/

      처음 무료인 1달은 업데이트가 잘 안되더니, 1달 지나고 바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짜식들, 속보이게…)
      그리고 나서는 업데이트가 또 뜸하네요… (음, 잡은 고기 먹이 안 준다 이거지…)
      하여간 은행이나 다른 크레디터가 인쿼리하면 메일은 날라오더군요.
      무료 사이트는 레포트는 제공해 주어도 스코어는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는 있는데…
      찾아보시면 1달 무료인 곳이 많은데, 무료기간 종료되기 전에 해지 요청을 않하면 그냥 계속 가게 되던군요. 해지 요청, 엄청 찾기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전화로 하면 되지만, 신청처럼 온라인에서 찾으니…

      없었습니다.

    • .. 148.***.1.171

      참, 거래하고 계시는 은행이나 크레디트 카드 회사 홈페이지에 이런 서비스가 다 연계(유료)되어 있을테니 찾아보십시요. 위 서비스를 선택한 이유는 은행, 카드 모두 시티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하려고 그렇게 했습니다.

    • HEA 128.***.253.42

      연방법으로 작년인가 부터인가 무료로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3대 회사는 매 12개월마다, 무료 크레딧 리포트를 요청에 의해 발부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ftc.gov/bcp/conline/pubs/credit/freereports.htm 을 참조하시구요, 그 공짜 크레딧 리포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https://www.annualcreditreport.com/cra/index.jsp 입니다. 참고하세요.

    • .. 69.***.117.225

      위 사이트에서 저도 3군데 다 해보았었는데…
      궁금한 점수는 안 나오더군요… 레포트와 스코어는 별개의 서비스임을 그 때 알게 되었습니다.

    • 매뜌 66.***.112.80

      저는 가지고 있는 카드중 Providian 비자 카드에서 온라인 어카운트 페이지 들어가면 트랜스 유니온에서 나오는 점수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매달 업데잇이 되는 점수 확인이 가능한거죠.
      세군대의 뷰로가 다 점수가 틀릴수 있고 차이가 있지만 대충은 비슷하리라 생각하고 하나만 확인을 하는편입니다.
      그 이외에는 한 일년에 한번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될때 12불 얼마던가 내고 Experian것만 추가 확인해봅니다.

    • credit 208.***.10.150

      일년에 한번 무료로 됩니다. Experian 에서 제공하구요. 얼마전에 이걸 이용해서 집 Rent 할 때 사용했어요. http://www.freecreditreport.com
      또 한가지도 누가 알려줬는데 해보지는 않았거든요?
      http://www.annualcreditreport.com
      3대 신용회사 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1년에 1번.
      해보시고 여기 댓글 달아주세요

    • LOAN 69.***.78.85

      1. http://www.annualcreditreport.com 에서 잘 찾아 보면 세 회사것 모두 프리로 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되요. 일년에 한번씩 프리로 세 회사것 모두 할 수 있고요. 스코어는 얼마 추가하면 (5불정도?) 점수 받을 수 있고, 프린아웃 할 수 있어요.
      2. 크레딧 거절 편지 받으면, 그 편지에 있는 신용 조회 회사로 신청하면 크레딧 조회를 무료로 할 수 있고요. 역시 점수는 안 나옵니다.
      3. 짧은 기간에 너무 많은 조회가 들어가면, 점수와 상관 없이 그 조회때문에 거절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점수도 조금은 깍이고요. 크레딧 시스템이 우리 같은 이민자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한번에 집, 차, 카드, 등등을 만드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것 뭐 뱅크럽시 준비하나 수준으로 생각하는게 아닐까 하는게 제 농담 섞인 이해이고요. 위에 말씀 하신 회원제로 매월 체크하는 것은 물론 나쁘지는 않겠지만, 좀 지나친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 2년차 69.***.45.2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credit님이 알려준 사이트를 두군데 모두 들어가 봤구요.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freecreditreport.com-Experian기록 제공.Credit Score도 제공.
      annualcreditreport.com-EQUIFAX기록 제공.Credit Score 제공안함.
      Inquiry 기록도 freecreditreport.com에서 더 많이 나오는것으로 봐서
      Experian이 지명도가 더 높은것 같군요.
      http://www.annualcreditreport.com에서 3대 신용회사를 무료로 제공하지는 않더군요.
      어짜피 둘다 3곳으로 모두 무료로 제공하지는 안기 때문에 같은 업체가 아니니깐
      결국은 2군데 기록은 받으것과 동일하군요.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69.***.117.225

      상세내용 감사합니다.
      http://www.about-all-credit-cards.com/Credit_Laws_Rights/about-credit-reports.html 에도 참고가 될만한 얘기들이 있네요. (다른 내용도 시간날때 읽어볼만 하군요.)

    • .. 69.***.117.225

      저도 1달에 10불 정도 내면서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나 싶어서 처음에는 안했는데, 갑자기 CA에서 전화가 와서 십몇년전 크레디트 카드 debt 어쩌고 해서 이것들이 올리면 어떻게 하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 분들에게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는지 여쭈어 보았는데, 대부분 안하시더군요.
      그런데 하는 분이 2분이 계셨는데, 그 분들은 모두 부동산과 대출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왈, 한달에 10불로 내 점수나 신용을 체크할 수 있다면 그건 비싼 비용이 아니다.
      왜? 점수가 곧 대출시 이자율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쩝, 그 말에 그냥 넘어갔지요. ^^
      회원제로 매월 체크하느냐 안하느냐는 전적으로 개인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 .. 69.***.117.225

      참, 한가지 맨 위에 언급한 곳, 업데이트 건…
      메일로 문의를 하니 이렇게 답을 하더군요. (자주 묻는 질문인지 아예 내용이…)
      In order for your credit files/score to be updated online, you would need to *order* your credit files/score through our web site, http://www.creditmonitoring.citi.com after *every thirty days*. This feature is at no cost to you.
      매번 조회하면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30일 단위로 제가 신청한 경우에만 업데이트 하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