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페이먼 남은 차, 어떻게 파는게 좋아요?

  • #642
    차팔기 68.***.40.109 9663

    아직 5년중 2년은 더 페이해야하는 차가 있는데, 팔려고 합니다.
    딜러에 그냥 주고 넘기자니 한푼도 못받을 것 같고, 뭐 다른 방법 없나요?
    그냥 일반에 팔면 그 돈으로 제가 다 페이한다음 타이틀 바꾸고, 제가 다시 그 사람에게 타이틀 주고.. 뭐 그런 식인가요? 어떤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걍.. 24.***.112.59

      타이틀을 갖고있는 은행이 로컬에 있으면, 3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바이어는 셀레에게 돈을 주고 셀러는 그돈에서 남은 페이먼트를 은행직원에게 건네고, 은행직원은 타이틀을 주면 셀러가 싸인한 후에 바이어에게 넘겨주는 형식입니다. 물론, 차는 그 은행 주자장에서 넘겨주면 되구요.
      만약, 타이틀을 보관하고 있는은행이 멀리에 있으면, 그 은행에 연락을 하셔서 차를 판다고 하세요. 이런 케이스는 자주 일어나는 일이기때문에,은행마다 나름대로 프로세스의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차를 구입하는 사람도 페이먼트가 남은 차를 사기때문에 약간의 시간과 프로세서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겁니다.
      가장 편한방법은 님이 은행이나 크레딧카드를 통해서 Personal Loan을 받고 차를 payoff를 한후에 타이틀을 가지고 차를 파는 것이지요. 차를 파는동안 1-2달 걸린다고 해도 이자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 세일즈맨 64.***.52.156

      대부분의 차가 3년정도 페이를 하셨다면 중고차의 시세와 페이오프금액이 비슷해집니다. 다운을 얼마나 하셨느냐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납니다만…
      딜러나 브로커에 팔경우와 개인에게 팔경우 가격차이가 사실상 좀 납니다.
      세금을 내야하고 커미션이 들어가기때문에 그차액 만큼은 납니다.
      은행에 10 DAY PAYOFF가 얼마인지 물어보십셔.
      열흘안에 갚는다면 얼마면 되는지를 알아보는 검다. 그러면 현재부터의 이자를 공제하고 남은 원금만 계산해줍니다.
      그 금액을 가지고 딜러들과 딜 하십셔.
      개인에게 파는것 사실상 쪔 복잡합니다.
      무엇보다 돈떼어먹히기 쉽상이란 거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