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아마존 SDE1온사이트 보신분 계실까여

  • #3340289
    에잇 175.***.21.14 1802

    안녕하세요
    게시물을 다른데썼다가 이동은 안되고 비번을 몰라서 새로 씁니다..ㅜㅜ
    관리자분이 계시면 웍앤라이프에 있는건 지워주세요..

    전 현재 한국에서 개발자로 일하고있어요. 큰 대기업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좋은 학교를 나온것도 아니구요.
    그냥 개발에 대한 경력이 있고, 미국에서 일해봤던 경력도 좀 있는 그런 개발자입니다.
    얼마전 링크드인에서 아마존 리크루터한테 연락이 왔길래, 그런 회사는 난이도가 어떤지 궁금하기도해서 지원을 해보겠다 했었어요.
    실제 개발경력은 8년쯤인데, 영어도 문제이고 아직 시니어 등급은 아니라 판단되어 SDE1로 지원했어요.

    online coding assessment가 첫 관문이었구요, 문제 난이도는 쉬움수준이었습니다.(둘다 array) 2번째 문제만 좀 어려웠던것같네요.
    주어진 90분중 5-60분정도 사이에 두문제를 다 풀었던것 같아요.
    그런데 코딩 어쎄스먼트 이후에 보통 전화인터뷰를 한다고 들었는데, 바로 온사이트 인터뷰가 잡혀서 약간 어리둥절한 상태가 됐어요.
    한국에서 살고있는 상황인걸 설명했으나, 리크루터는 상관없으니 진행한다고 하였고,
    아마존쪽 Travel agency에게 이미 항공권관련되어 연락을 받았습니다.

    제가 뭐 알고리즘에 대해 엄청 잘 아는것도아니고, 영어도 그냥그런수준인데 폰 인터뷰도없이 온사이트를 본다는거자체가..
    한편으론 엄청난 운이 따라 준 것이라 좋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ㅜㅜ 준비가 안된자의 걱정..
    혹시 최근에 아마존이나 다른 기업 테크니컬 인터뷰 보신 분 계시면 정보좀 공유해 주십사하여 글을 남겨봅니다.

    3주정도의 시간이 남았는데, 그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해보고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힘낼 수 있게 도와주세요!!

    • 굿굿 107.***.75.35

      미국 대기업들 기준으로 1차 코딩/기술, 2차 온사이트가 일반적이죠. 온사이트까지가면 당연히 항공, 호텔, 여비 다 지원합니다. 온사이트는 하루 종일 진행할테고 본인 업무 능력이 적날하게 드러나는 날입니다… + 미래에 같이 협업할 사람들이 면접관이라서 의사소통 능력까지 다 점검이 됩니다. 3주간 준비 잘 하시고 너무 큰 기대와 부담을 가지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cn 204.***.82.50

      안녕하세요 작년 9월에 sde1인터뷰 보고 입사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최근이죠..?) 경력이 8년이면 sde3는 아니더라도 sde2로 지원하셨어야 맞지 않았나 싶네요. 전화인터뷰는 저도 스킵했었고 스킵한게 이상한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인터뷰 준비하는 법은 리쿠르터도 이것저것 공유해줄거고 온라인에도 많은데 기본적으로 아마존은 일반적인 테크회사 화이트보드코딩 인터뷰 준비하는것 똑같이 하고 + LP questions를 준비하면 됩니다. 한국에서 쭉 사셨으면 영어도 연습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것같아요. 제가 인터뷰 셰도잉할때 보니까 언어장벽이 심하게 있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좀 부정적으로 보이던..ㅠ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우니 인터뷰 진행 자체도 어려운 면이 있고요. 저는 근데 4년 경력의 sde1은 보았어도 아직 8년 경력의 sde1은 본적이없어서 어떻게 되려는지 모르겠네요..

    • 에잇 175.***.21.14

      답변 감사합니다
      긴장하지않으려곤 하는데 3주남은 이 시점에서부터 벌써 긴장중이에요 ㅜ
      후기보니까 뭔가.. 넘사벽느낌이네여
      cn님
      이미 아마존에 계시다니 부럽습니다 ㅜㅜ
      경력은 있지만 알고리즘을 사용하거나 플래닝을 하는 포지션이 아니었어서 2 까지 되지 않을것같아 지원의사가 없었어요.ㅜ ㅜ
      영어는 큰 벽은 아니고 중간벽 수준인것같은데
      코딩문제가 너무 걱정입니다
      인터넷에 좀 찾아보니 난이도가 online assessment랑은 차원이 다른것같아서요
      혹시 linked list, tree 등을 활용한 문제가 많이 나왓나요?
      어떤 질문을 받으셨는지 힌트좀 주실수있으실까여..?미리 감사합니다!!

    • Bn 172.***.205.158

      Leetcode 보세요 이지 미디엄 정도는 하셔야 되고 유료결재히면 아마존 자주나온 문제 이런게 열릴껀데 그거 한번 풀고 가세요.

    • 1111 24.***.147.157

      제가 아마존은 아니고 구글/페북/마소에서 오퍼받아봤고 이중 한곳에서 일하는 개발자인데

      프로그래밍 면접은 요즘 어느회사나 비슷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elements of programming interview 와 cracking the coding interview 두책을 sat문제집처럼 공부해서 갔고

      요즘 다른 애들은 보면 온라인에서 leetcode 많이 하더라고요. 이것들 좀 둘러보시면 확실히 어떤 타입의 질문들을 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아마존은 leadership principle 에 관한 인터뷰도 있는거 같은데 이건 제가 잘 몰겠네여

    • cn 204.***.82.50

      흠 딱히 sde2라고 알고리즘을 더 사용하거나 하지는 않구요.. 사실 코딩문제에 나오는 것 같은 알고리즘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곳은 잘 없죠 ㅎㅎ; sde1은 거의 저같은 new/recent grads 들이에요. 저희 org에는 심지어 졸업하고 6개월 지난 사람을 sde1으로 웬만하면 뽑지 말라는 가이드라인도 있어요. 디자인하고 서비스 독립적으로 올리고 그럴수있으면 경력도 많으시구하니 웬만하면 sde2로 가시는게 좋았을텐데! 또 sde2갔다가 다운레벨 시켜서 오퍼주기도 해요 어차피. 저희 코딩문제 진짜 안어렵구여.. 난이도 중간정도까지만 나오는거같아요. 걱정마세요

    • 아마존 76.***.251.147

      일단 축하드립니다.
      온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입니다.

      문제가 어렵다거나 면접관이 내 코드나 접근방법이 틀렸다고 해도 좌절하거나 실망하는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다시 되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정답을 함께 찾는다는 듯한 인상을 보여주는거에요.

      온사이트의 면접관은 보통 같이 일할사람들이라서 실력도 보지만
      같이 일할 수 있는지도 함께 봅니다

      참고하세요

    • 에잇 211.***.76.235

      모두 감사합니다 ㅜ 공부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 Zzz 128.***.13.221

      아래 Virtual interview글 쓴사람인데 아마존 졸라 이해 안되네요 ㅋㅋㅋㅋㅋㅋ 저희학교에서 university hiring으로 쓴 사람들은 잘봐도 다 떨어 트렸던데;;;;; 도대체 인터뷰는 뭐이라 뿌려 대는걸까요 ㅠㅠ (그냥 푸념입니다ㅋㅋㅋ)

      그냥 제가 좋은거 하나 알려드릴께요 ㅎㅎ “1 points 3 acres” 여기 가셔서 Amazon 검색하세요. 그리고 중국어 영어로 번역해서 보세요. 돈내면 더 많이 볼수 있긴한데 돈 안내고도 볼 수 있는게 많아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중국인들 처럼 이렇게 협력좀 하면 좋을텐데라는 느낌을 받으실꺼에요. 화이팅하셔서 시애틀 가세요 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