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Job Grade?

  • #3371966
    이직 73.***.81.57 4382

    안녕하세요. 최근에 아마존과 인터뷰를 진행중입니다. 이 회사의 잡 그래이드에 대해 알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컴사 관현 해서는 정보들이 많은데 기계쪽으로는 정보가 별로 없는듯

    Senior Engineer III 정도면 다른 회사와 비교해서 어떤 레벨정도라고 생각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경력은 20년 정도이고 현재 대기업에서 스페셜리스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같은 탐에 Principal Engineer Position 도 동시에 오픈 되어 있는데, 처음 부터 맞는 직급으로 인터뷰를 진행해야 하는지 아니면 오퍼까지 가게 되면 그때 직급에 대해 이야기 하고 조정이 안되면 연봉을 조정해 달라고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여러가지로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Answer 67.***.203.147

      Quora 같은곳에 질문을 올리면 더 확실한 답변을 얻을수있을겁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처음부터 확실히 어느 쪽으로 지원을 하는지 방향을 잡고해야지 나중에 오퍼까지 가서 그때 직급에 대해 이야기하는것은 아닌거 같은데요. 그정도는 인터뷰 진행중에 물어봐도 됩니다.

    • 1234 50.***.189.37

      20년 경력 이시면 Principal 이 더 맞는 직급이 아닐까요. 아마 인터뷰 진행하면서 초반에 HR이랑 직급에 대한 디테일 이야기 하시게 될텐데요, 그때 본인 경력사항이랑 말씀하시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 dma 76.***.107.232

      면접 자체가 직급이랑 연관되어있는데 프린서플레벨이면 아마 인터뷰 기회조차 주어 지지않을수도 있습니다.
      팀전체를 리드하는 급을 뽑는것이랑 개발자만을 뽑는것이랑 보는것이 다릅니다.

    • bc 54.***.196.175

      Senior Engineer = Software Engineer III (L6) 예요.
      경력상 Principal(L7)이 더 맞아보이긴하는데..아마존은 쫌 경력이랑 관계없이 능력(정치포함..?)만 보는 경향도 좀 있어서..
      저희팀에 26살짜리 Software Engineer III도 있어요.
      인터뷰 보시기 나름일 것 같네요. 잘 보시면 아마 Principal로 나올수도 있을 듯.
      인터뷰후에 잘봤다고 생각하시면 얘기해서 조정하셔도돼요 리크루터랑 통화하실때 직급관련해서 넌지시 얘기하셔도 되구요.
      잘 보셔요~

    • 흐미 208.***.117.201

      아마존은 다운레벨링이 보편화 되어 외부 채용 경우 대부분 한직급 낮게 들어오는거 같아요. 아무리 그래도 20년 경력이 있으신데 레벨 6으로 지원하는건 너무 심한 다운레벨링 같네요. 오실 수 있다면 꼭 7로 오세요. 곧 레벨 7로 만들어준다는 그런 말 할 수도 있지만 매니저와 팀 로테이션도 굉장히 많고 진급도 오래걸리는 회사인거 참작하셨으면 좋겠네요.

    • 지나가다 104.***.0.65
    • 직장 192.***.1.66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HR 인터뷰는 먼저 끝낸상태였고, 지난주 하이어링 매니져와 전화 인터뷰 잘 끝내고 온사이트 오라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업데이트 생기면 알려드릴게요. 잡 그레이드 이야기는 인터뷰 하러 가서 한번 물어보려고 합니다. L6 Max 정도로 받으면 L7으로 가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데, 우선 제일 중요한건 온사이트를 잘 보는거겠죠. 앞으로 3주동안 열심히 준비해보려 합니다.

    • . 73.***.148.41

      시니어 엔지니어면 팀의 테크 리드라고 보시면 되요. Principal은 부서레벨 리드라고 보심 됩니다. 저는 AWS안에 백명정도 엔지니어가 있는 부서에서 일하는데 시니어 엔지니어 없는 팀도 많구요 Principal은 한분 계셔요. Principal은 인터뷰 룹 자체가 다르다고 알고있어요. 시니어로 인터뷰 보심 잘봐도 principal로 오퍼는 못받을꺼에요. Principal로 오퍼 받고 싶으심 시작전에 HR이랑 얘기해보셔야 할꺼 같아요. 기계쪽이라고 하시니 저희 부서와는 완전 다를수도 있겠네요 참고만 하세요^^

    • 직장 66.***.194.187

      답변 감사합니다. 인터뷰는 하이어링 매니져가 하루 전날 L7 으로 바꾸어 주어서 L7 으로 봤습니다. 급하게 바꿔서 그런지 점심 인터뷰 한거 빼고 5명 하고 했는데 전화 인터뷰 한명 더 해달라고 연락 받았네요. 아무래도 직급 이 높다 보니 신중하게 뽑는다는 느낌 입니다. 하이어링 매니져가 링크드인으로 먼저 연결해 달라고 하고 인터뷰도 L7으로 바꿔주고 개인적으론 긍정적인 느낌인데 폰 인터뷰 한번 더 해봐야 결론이 날거 같네요. 온사이트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혹시 오퍼 받게 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외노자 208.***.117.200

      A사 현직에 있는 Sr. Engineer입니다. 기계쪽이 어떤 분야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Industrial Engineering입니다. 이 세상에 없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데 많은 엔지니어가 필요하기때문에 좋은 도전이시고요. 본질은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을 충분히 설명하고 인터뷰어가 뽑아 준다면 기대하는 인재를 찾았다는 이야기이겠지요. A사는 아직도 성장중인 회사이고, 성숙도로 보면 낮다고도 불 수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들어와서 본인에게 맞고 안맞고는 어느 회사에도 있으니, 일단은 원하시는 일이 있는지가 중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