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흐미 108.***.76.127

      밸류에이션모델을 보면 주식의 현재 내재가치는 미래 어닝의 성장률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성장률이 아주 미세하게 변해도 어닝의 compounding 효과가 infinity까지 이르게 되기 때문이죠. 해서 미래 어닝의 성장률이 상향조정해야 할 만한 소식이 전해지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클수 있죠. 시장이 효율적이라면 새로운 정보에 의해 성장률이 즉시( instantaneously) 업데트 되고 그에 따라 주가도 단기에 반응합니다.해서 단기 주가상승을 그리 터무니없다고 볼건 아니죠. 그나저나 님글에 달린 제 댓글을 찾아 보다가 보니 많은 글들이 삭제되었더군요. 댓글은 남아있었지만 제목이 지워져서 제 댓글 찾는데 좀 애먹었네요. 참 특이한 분이네요. 그럴려면 글을 여기 올리시지 마시고 개인 블로그에 올리시는게 어떤지요? 좀 매너가 없으시네요. 앞으론 님 글에는 댓글을 안달고 읽지도 안으렵니다. 특이한 관점에서 즐겨 읽어왔는데…실망이네요.

    • 73.***.79.2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ETF장기보유가 현명하다고 봄. 이렇게 10년만 묵혀놔도 3배이상 버는건데…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걸 재미없는 투자라고 생각하고, 자긴 지수를 outperform할수 있을거라 생각함.
      선물옵션, 페니스탁, 테슬라 같은데 투자해서 몇달만에 2-3배 벌수 있는데, chart를 보면 그런 현상이 눈앞에 보이고 주변사람들중 엄청 번 사람들이 있는데… 나도 그렇게 될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처음엔 웃기게도 자기가 생각한대로 투자하니까 주가가 생각대로 움직이고 단기간에 엄청나게 돈 범. 하지만 그 이후론… ㅎㅎ

    • 산증인 71.***.216.44

      저는 나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재무재표로 설명이 안되는 주식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미래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분들은 보상을 받고있죠.

    • 174.***.67.151

      맨손 글에 동의하는건 아니지만, aaa는 졸라 싸가지가 없다.
      투자게사판이란 공간에서 글을 쓸 내공도 없고 기본소양도 부족하면서 욕만 쎄게하면 이기는줄 아는데..
      우숩다. 이 게시판에는 니 욕 맞장구쳐줄 일베들 없다.
      주식에 대한 지식으로 치자면 aaa는 맨손 발쿰치도 못따라간다. 맨손 주장이 거슬리면, 조사를해서 오라클, 흐미,444 같이 반론을제기하면 된다. 그럴능력 안되면 그냥 고수들 하는얘기 경청이나해라. 모르는거 있음 물어보구.
      단 brad는 반론을 아무리해도 알아듣지를 못하니 예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