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아차 낚인글 관련

  • #3408983
    1111 173.***.229.14 2194

    ok 현기차 깔려는 의지는 알겠어. 근데 그거 알어? 시작부터 잘못된거? transmission 은 다 아는 팩트 이지만 oem 중에 현대기아가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그 어느 회사도 따라오지를 못해…. 현기차에서는 특히 요즘 나오는차들 transmission 이 고장난다는거 자체가 불가능할정도야… 3십마일 전에는… 그래서 lifetime 워런티를 해주는거고. 5년만 줘봐라.. 현기차 위상이 bmw 나 벤츠 처럼될텐까

    • 현기 99.***.11.207

      라이프 타임 월런티?를 쥰다고

      당신 미쳤어? 정신차려 이사람아

    • 현기 99.***.11.207

      null

      이런차가 좋다고?

    • 음… 65.***.86.10

      자트코 미션이 그렇게 좋은 것이었나?

      • 올드보이 73.***.153.50

        노동자 입장에서는 참 좋은 근무환경아닌가요?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는 속이 타는 일이겠습니다만 그거야 어디까자나 정씨 아자씨네 문제고…..퀄리티랑은 당췌 뭔 상관인지?
        이런일에 분개하시는걸 보면 현기차 임원이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한 업체의 업주로써 직원들이 농땡이치면 짜증이야 납니다만 그거야 제 문제지 뭔 소비자들이랑 상관이 있느냐구요?
        당췌 이해할래야 할수가 없네요.

        닛산, 스바루는 장사 잘될때 인원 딸리니까 안전검사에 아예 무자격자를 앉혀놓고 차량을 마구 출고 시켰어요~
        그것도 무려 38년간을요!!!
        이런일에 분개해야지 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다나 도요타는 뭐 자유롭나요? 혼다는 타카타 에어백때문에 사람 여럿 죽어나가고 나서 문제되었고 타카타는 미 연방법원에 파산신청,
        혼다는 지금 이순간에도 리콜중이고 도요타도 급발진문제로 천만대가 리콜된건 알고 계시죠?
        극단적으로 원가절감하느라 TPS시스템에 문제가 있었잖아요???
        이런일에 좀 민감들 떠시죠!

        원글님 말씀도 좀 공감하기는 힘든 측면이 있어요. 하지만 이런식으로 뭔 기사나 퍼나르면서 힘들여 현기를 까냐고요 아무상관도 없으시면서~
        암만 그래도 현기차 살사람은 다 사요! 일본차 살사람도 다 사고~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기사쓴 냥반도 참 쓰잘데 없는 참견질이네요.
        사규를 어긴 직원이 있다면 사규에 의해 처벌받으면 그만이에요. 법정가서 이겼으면 그걸로 또 그만이구요.
        이런 낚시성 기사……다분히 현기차 노조의 협상력을 낮추려는 의도로 밖에 읽혀지지가 않습니다.
        요딴 옛날옛적에나 먹혔을 기사에 낚시들 당하지 마세요

        • 음… 65.***.86.10

          무슨소리를 하는지?
          그래서 그 자트코 변종이 세계최고라는 말에 동의가 된다는 말인가요?

          • 올드보이 73.***.153.50

            아뇨! 분명히 원글님 말씀에 동의하기 힘들다고 적었습니다만?
            전 제가 경험해보지도 못한…..지금 이름조차 처음들어본 미션에 대해 평가를 내릴 엄두조차 안나는데요?

            아마 제가 리플을 달때 저 기사 캡쳐해서 올리신분께 단다는게 ‘음’님 리플에 달아서 그리 느끼셨나봅니다! 죄송!

        • asd 110.***.50.129

          닛산이 개짓했다고 남들하는 개짓이 정당화되는것도 아니고, 정상적인 생산과 다른 방식으로 생산되는 차량의 품질이 일정하고 좋을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비효율에서 오는 비용은 사측이 모두 부담하는게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도 전가됩니다. 모르면 공부를 좀 하시구요. 뭐 님이나 님 친지중에 거기서 평생 밥벌어먹고 살았다면 그건 뭐 님 입장에서는 정상적인거니까 할말은 없네요.

          • 올드보이 73.***.153.50

            오호!
            이거슨 또 새로운 논리군요~ㅋㅋㅋㅋㅋㅋㅋ
            전 현기차 안탑니다! 싫어했었고 지금도 좋아진건 알겠는데 살 마음은 안들거든요.
            일가친척? 먼 친척증에 한분정도는 계실런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 살면서 먼 친척의 직장까지 꿰고 있지도 못합니다. 설령 계신다고 하더라도 근태에 대해 먹을 욕은 당연히 먹어야죠! 전 지금도 현기차 많이 깝니다!

            뭔가를 좀 아시니까 저한테 공부좀 하라고 하시는 거겠죠?
            겸허히 공부좀 하겠습니다만, 제가 올린 글의 맥락이나 논지는 꿰뚫고서 이런 말씀 하시는거죠?
            갑자기 교포랍시고 한국말이 서툰 흉내내시면 곤란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한순간도 현기차 옹호해줄 생각 없구요, 그저 이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인 논쟁자체를 반대하는거잖아요?

            현기차 돈없는 사람들이나 타는 싸구려 취급을 하셨으면서 이제와서는 또 최종소비자에게 전가된 ’비싼’차가 되어버렸네요?
            현대는 정신 더 차려야 합니다! 그건 저도 백퍼 동감이라구요! 변치 않아요!
            근데 그게 님과는 당췌 무슨 상관이신건지???
            좋으면 타시고 싫으면 타지마세요!!!
            님이 싫은걸 왜 남들도 다 싫어해야 정상인거냐구요?
            현기차의 비효율과 최종소비자에게 전가된 비싼비용은 언제나 시장에서 평가받으면 그뿐입니다.
            그게 자본주의잖아요? 여긴 자본주의의 한복판인 미국이고!

    • 193.***.117.20

      해당글쓴이 입니다만 제가볼땐 님이 더 지능형 현기차 안티가 아닌가싶군요.
      님말씀이 사실이라면 기아 포르테가 불가능을 가능케 했군요. 제가 산 증인이네요.
      함부로 남의글 낚시글만들지 마세요

    • Asd 49.***.71.235

      올드보이님, 님이 말씀하시는 분이 누군지는 모르겠는데 전 작성자가 아니고 님이 말씀하셨던 ‘퀄리티랑은 당췌’에 대한 의견을 드린거구요.(상관있다는말입니다. 이해가 불가능하신듯 보여서) ‘시장’에서 평가받는데 왜 잠재소비자의 의견개진이 문제가 되는거죠? 평가가 혹시 사고 안사고 구매결정만이 평가인가요?

    • 현대차 98.***.192.142

      이상한 사람들이네 ?
      현대차가 교포 상대로 차팔려고 미국 진출 했냐 ?
      교포가 현대차 얼마나 사주었을까 ?
      현대차가 좋든 싫든 대한민국 사람탈을 썼으면 매국노 짖은 안했으면 좋겟다.
      현대차 잘되면 한국인들 위상 높여지고 자긍심이 커지지 않겟나 ?
      난 평생 새차 사본적 없지만 회사에서 사준 G80 끌고 영업하고 있는데 지나가는
      많은 동종 차주들이 애써 눈마추고 엄지 치켜들고 길거리에 주차하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보인다.
      한국업체가 잘되면 한국인들 프리미엄 올라간다.
      BTS 때문에 얼마나 많은 덕을 보고 있는가.
      그 살벌한 테러 진압반들 도로 막고 근처 얼씬만 하면 총 겨누고 하필 회사앞에서..
      테러 진압경찰에게 차좀 주차장에 들어 가게 지나가면 안될까 부탁하니 너 한국사람이냐 ?
      그렇다고 하니 BTS 알아 ? 하길레 잘 모르지만 아는척했다가 제대로 당했다.
      난 사실 잘 모르고 관심없거든… 그 경찰 앞쪽의 다른 진압부대 매니저를 앞장서서 설득해가며
      내 편의를 최대한 봐주었다. 딸이 BTS 팬 이라는 이유로….
      제발 부탁이니 쪽빡 깨트리는 일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

    • 지나가다 207.***.198.198

      미국에서는 작업반장이라고 안하고 라인리더라고 하는데 개네들도 오버타임 해도 연봉으로 치면 45000 ~55000 불 연봉 정도 입니다.

      근데 현기 귀족노조 노동자들은 똑같이 IR 건으로 볼트 너트 조이는데 각종 베네핏 다 정량화 하면 연봉 1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러니 너도나도 거액의 뒷돈 노조간부한테 찔러 줘서 입사할라고 하죠. 임원들 위에 군림하는 노조간부들 단체로 업소가서 물빼러나 다니고… 현대판 음서제죠 ㅋㅋㅋ

      이 돈이 다 땅파서 나오는게 아니라 하청업체 단가 후려치기나 소비자에게 비용 전가 이런걸로 결국 매꾸는 거죠
      개인적으로 정씨일가 편들 생각은 추호도 없지만, 미쳐도 많이 미친거죠 !!!!!!!!!!!!!!!!!!!!!!!!!!!

      • 옳음 206.***.195.150

        그래서 미국 진출한겁니다.
        한국에서 현대차 그러다 망해도 미국 현대차는 살아 남겠지요.
        도요타가 일본 색을 싹 빼고 미국에 진출한후 지금 토요타 차 어느나라 차냐고 물어보면 10에서
        9명은 미국차라고 답합니다.
        10년전 40대 중반 사람들한테 토요타가 일본차 메이커라고 말햇다가 절대 미국차라고
        대답하는 미국인들 보고 맨붕 상태에 빠젺던 기억이 남네요.

    • 140.***.254.148

      한국에서는 노조-경영자-정부 3자간의 나름의 공생의 법칙이 있습니다. 노조는 최대한 경영진 압박해서 월급루팡을 하고 싶은 것이고 경영진은 낮은 생산성에 의한 손실을 정부와의 보이지 않는 딜을 통해 한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독과점 유지를 하면서 판매가격을 높여서 수익을 유지하는 것이고 정부는 노조와 경영진을 잘 구슬러서 현기차 공장이 해외로 이전되는 식으로 해서 국내 일자리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해서 표심을 얻는데 주력을 하는 것이고요. 불편한 공생이라고나 할까…결국에 손해 보는 것은 비싼 가격에 현기차를 사야하는 한국내 소비자들이겠지요….

      개인적인 추측에는 현기차 경영진이 울산공장을 폐쇄하지 않는 것은 일단 울산공장 노동자들의 기술 숙련도 자체는 최고수준일 것이라는 점도 있을 것이고 (물론 최대 효율로 일하지 않는 게 문제지만) 얼마든지 정부와의 딜을 통해서 독과점 지위를 유지하면서 한국 소비자들 통해서 손실을 벌충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이겠죠. 솔직히 이런 측면에서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노조도 경영진도 정부도 비판의 타겟이 되어야 합니다. 현기차라는 차량 자체는 솔직히 아무 잘못이 없습니다. 그냥 가격대비 성능으로 충분히 탈만한 정도라고 평가받으면 그만이죠…

      그런데 이 부분은 미국에 사는 입장에서는 별로 상관없는 문제긴 하죠. 미국과 같은 무한 경쟁 시장에서는 현기차 가격이 높을래야 높기가 어려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