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IP 주소건 관련…

  • #97874
    언제나 구직자 67.***.74.43 3088

    한번만 더 올립니다.

    저 역시 IP주소 노출에 대해 크게 꺼리지는 않습니다. 뭐, 헥커가 들어온다 해도 크게 걸릴것도 없고… ^^ 그러니까 여기에 글을 올리고 그러지요.

    그런 테크놀로지 관련해서 잘 알지도 못하구요… 저는 금융쪽에 있습니다.

    다만,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의 얘기를 빈 것이니 그 정도만 얘기하고 싶군요. 아마추어라 해도 헥커는 헥커인데 잠깐이라도 노출된 IP주소를 가지고 무슨 짓을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는 일 아니겠습니까.

    IP주소를 공개해서 이 사이트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공개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잡관련 포스팅에 관해서도 그렇습니다. 휴먼뱅크라든지 다른 회사들이 프로페셔널하지 못한 것은 사용자가 가릴 일이고 일단은 그 회사들이 사기치는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역시 석사까지 미국에서 공부하고 나름대로 버젓한 미국회사에 다니고는 있지만 나이들어서는 한국으로 돌아가거나 미국의 한인금융기관에 자리를 잡는 것이 맞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한인을 대상으로 하는 헤드헌터들의 잡포스팅이 허접하다고는 해도 한인회사들이 이런 인력들을 뽑는 구나 하는 정보만도 제게는 퍽 유익합니다. 분위기 파악이 조금이나마 된다고나 할까요.

    그러니 다른 광고는 몰라도 잡 관련한 광고에는 좀 관용을 베푸는 것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게을러서도 그렇지만 회사다니면서 바빠서 한국회사, 한인회사들에 대한 정보를 잘 못가지는 경우도 많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