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그체크 페일~Malfuntion indicator light fail

  • #2085
    sonata97 71.***.138.93 8028

    안녕하십니까??
    지난주에 CA주에 이사를 와서 차량등록을 위해 스모그 체크를 받았느데..
    페일했습니다..

    다 통과되었는데, 한가지..Malfuntion indicator light에서 fail이라고 리포트를 주더군요..
    체크엔진 라이트가 들어와있으면 보통 그렇다고 하던데..
    (제차는 2달쯤전에 체크엔진 라이트에 불이 들어와서 수리하고 나서는 지금까지도 문제가 없거든요..)
    약간 얼떨떨해서 바디샆같은데 가서 엔진상태점검 받았는데..
    이상은 없다고 나오네요..(컴터같은걸로 연결해서 코드찍어보는것 이였슴)

    체크(스모그)한 사람은 배터리빼고 리셋해본뒤에 좀 타다가 다시한번 해보자구 하더군요..
    뭐, 일단 코드찍어보면서 리셋은 당연히 했지만, 뭔가 좀 미심적긴 하네요..

    참, 그리고.. 이런 상태의 차들만 전문적으로 체크하는 스테이션이 있다고 들었는데, 가격이 얼마쯤 하시는지 알고 계신분 있으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나, 적절한 대처방법을 조언해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 24.***.98.36

      음..
      첵 엔진라이트 고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정석대로 고쳐서 타는 법..
      두번째는,, 첵엔진라이트에 쓰이는 전구를 바이패스해서 가짜로 불들어오게하는법..
      첫번째 방법이 가장 좋겠죠.

    • 메케닉 71.***.17.46

      스모그 체크는 여러가지를 테스트합니다….
      이미션 체크, PCV, 개스캡…..
      OBD II 체크,(96년 이후모델부터….)
      님께서 fail 하게된 원인은 체크엔진 라이트가 안들어와도, 님의 차의 컴퓨터가 셋업이 안되서 (OBD II) 떨어지신것 같습니다…(7개 중에서 5개, 6개 중 4개, 셋업하면 O.K)

      보통 컴퓨터 셋업하실려면 배터리 터미널(-) 뺏다가, 로컬 20마일 푸리웨이 20마일정도 드라이브를 하셔야지 셋업을 합니다…(가끔 잘안되는 차도 있고요..)

      지난주에 2000 도요타 타코마가 스모그 체크를 하러왔는데 컴퓨터 셋업이 안되서 드라이브를 로컬, 푸리웨이 20 마일씩 드라이브를 하고 왔는데도 셋업이 안되서 손님이 150마일을 더 드라이브를 하고서야 셋업이 되서 스모그체크를 해서 통과를 했습니다….

      참고로 OBD II 가 셋업이 안되면 자동으로 스모그 체크는 fail 입니다….

      ** 보통 스모그 체크 하기전에 먼저 OBD II 체크를 먼저 하고 스모그를 하는데 정직하지 안은 메케닉인것 같네요… 대신 죄송…..

    • sonata97 71.***.138.93

      답변주신 음님 메케닉님 정말 감사합니다.
      메케닉님의 예리한 지적에 더더욱 감사드립니다.
      자동차 코드찍어보는 사람이 몇개가 인컴플리트가 나온다는 말이 셋업이 안됐다는 뜻이 되나 봅니다..
      그런데..거참 이상하네요.. 체트엔지 라잇이 꺼지고 정상적으로 작동(시동걸때 깜빡이다가 없어지는것)된지가 좀 오래된 시간인것 같은데..

      메케닉님.. 혹시 엘에이 지역이십니까?
      그리 멀지 않다면, 음료라도 대접해 드리고 싶네요^^

    • 궁금남 68.***.26.154

      전 쏘나타를 가지고 있다가 스모그첵 페일을 두번 먹었었습니다.
      결국 산소센서 이상으로 그랬다는 걸 알아내고 고쳐서 통과했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워런티로 무료로 수리했구요.
      그럼.. 행운을 빕니다.

    • sonata97 71.***.138.93

      혹여나, 나중에 검색하시는 분이 있을지도 몰라서 몇자 남김니다.
      메케닉님께서 지적해 주신 부분이 아주 정확한 문제점 이였습니다.
      하지만, 제차는 비정상적으로 차안에 있는 메모리가 리셋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운타운(엘에이)에 있는 레프리 오피스로 갔습니다.
      이런 저런 문제점으로 폐일먹은 차들이 오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좀더 자세히 말하면, 문제점이 없는것 같은데 일반적인 기계에선 패스가 안되는 차들이 가서 검사를 받는곳이죠.
      검사하는 사람한테 걱정스런 말투로 말했더니..
      소프트웨어 프라블럼 가능성이 높다고하면서, 현대차가 좀 많이 온다고 농담처럼 말하더군요..

      별 무리없이 해결됐습니다..

      한가지 이해할수 없는 일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스모그체크를 받을때 40불가량을 지불하고 폐일했구요…
      코드 찍어본다고 45불(원래 75불이였는데 수치상 아무 이상이 없어서 제가 깎았슴)..
      여기서 중요.. 코드 찍어주신분 왈.. 레프리 오피스가면 적어도 90불 많으면 700불까지 나온다고 했습니다..
      저의 경험담.. 그 오피서왈.. 전에 로컬에서 검사했었구나.. 검사 끝났으니까.. 써티피케이션피로 8불25전내고 싸인하구 가라..
      속으로 조금 고맙기까지 했지만, 그 아저씨말이 자꾸 생각나서 쓴 웃음이 났습니다..
      헐~ 웃기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