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도 포화상태 성장정체

    • 찬밥 73.***.145.22

      전화기 파는게 큰 비지니스인 애플이나 삼성은 영향이 좀 있겠죠. 이런 얘기는 나온지 좀 됐는데…

    • 지금은 정체이나. 221.***.228.156

      결국 다시 증가할 것으로 봅니다.
      5G 시대에 Connected life의 첫 출발점은 스마트폰입니다.

      이런점에서 삼성과 애플은 5G시대에도 훨씬 유리한 상황이라고 봅니다.
      화웨이 역시 그점을 알기에 강력한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고요.

      LG 역시 그점을 알기에 그렇게 적자를 보고 삽질을 하면서도 스마트폰 사업을 놓지를 못하는 것입니다.
      2G에서 3G 그리고 LTE로 넘어갈시 시장 지배자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삼성은 이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이기에…

      저 역시 미국에서의 삶에 대한 동경으로 미국행을 추진하였지만, 한편으로는 더 나이먹고 한국으로 돌아가 한국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은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계신분들 모두 미국정착에 고생하시고 평균보다는 더 나은 역량을 가지고 계신분들일거라 생각합니다.
      아시겠지만 한국이 미국보다 못한것도 있고 나은점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한국인이라는 또는 부모님이 한국인 또는 나의 뿌리가 한국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기도 하고요. 나중에는 한국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가지셨으면 합니다. 설령 한국이 싫어 떠나온 분들일지라도요.

    • 166.***.14.87

      뭔헛소리?

    • . 216.***.148.135

      5G의 광대역 및 최소지연은 끝단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결국 사기라고 봅니다. 그 장점을 누리려면 거리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서버를 설치해 끝단에서 바로 처리하거나 아니면 아예 5G전용 백본망을 구축해야 하는데 그 비용도 상상을 초월하지요. 그렇게 못하고 그냥 기존의 인프라를 이용해 멀리있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서버에 연결할 거라면 4G나 5G나 성능면에서 별 차이가 없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