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사려는데 대충 얼마면 적당한가요 ?

  • #1279
    소나타 초보 130.***.51.5 6808

    다음달이면 소나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다는데, 차가 당장 필요해서
    지금 모델 소나타를 베이스 모델(GL, 4-cyl. AT) 사려고 합니다.

    월말도 가까워오고 당장 다음달이면 완전히 다른 새모델이 출시되니 많이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딜러들은 하나 같이 가격은 제시않고
    얼마면 사겠냐고 합니다.

    대략 얼마정도면 적당할까요 ? 씨애틀 근방입니다.

    오늘이나 내일중에 사려고 하는데, 딜하는 Know-How 충고 좀 해주세요.

    • …. 63.***.198.94

      딜은 포커게임입니다. 포커에서 가장 중요한게 내 패를 남에게 보이지 않는 것이듯이 딜에서 가장 중요한게 “상대방이 먼저 조건 제시하게 하기 입니다.” 딜러는 항상 “너 얼마면 살래?”라고 물어보지만 대답하시면 안됩니다. 내 패를 다 보여주면 딜러는 자기 패가 좋으면 딜하고 아니면 안하면 그만입니다. 님은 이미 패를 보여줬으니 그거보다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하기도 어렵습니다.
      최소한 하루는 딜에 투자할 생각을 가지고 딜러샾에 가십시요. 그리고는 조건만 맞으면 오늘 당장산다고 말씀하시고 가격을 달라고 하세요. 그것도 글로 쓰라고 하십시요. 뭐 형식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냥 메모지에라도 쓰라고 하세요. 절대로 먼저 숫자를 말하지 말고 “네가 물건 팔려는 사람이니 네가 먼저 가격을 말해봐라”하십시요. 만약 말 못한다고 하면 그냥 나오시면 됩니다. 딜러는 많고 차는 넘쳐납니다. 특히나 현대차 게다가 지금 쏘나타는 엄청나게 할인됩니다. 미리 웹사이트 carsdirect.com 같은 곳에서 원하는 사양의 시장가를 대충 파악하시고 거기서 10%정도 더 깍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할부하실거면 차값을 정하고 이자율을 결정해야지 한꺼번에 하면 계산 잘 안돼서 당합니다. 특히 “월할부금 얼마까지 낼 수 있냐?”같은 질문에는 “지금 장난하냐?”라고 딱 짤라 버리십시요. 내가 지금까지 차 3대 사면서 위 두가지 질문은 안 들은 적이 없습니다. 끌려가지 마시고 조건이 안좋으면 언제든지 나가서 다른 딜러한테 “오늘” 당장 살거다라는 자세로만 임하시면 성공하실 겁니다.

    • 소나타 68.***.159.13

      소나타 V6 풀옵션 18600 / V6 GLS 스폐셜 모델 16900 에 딜했습니다.
      세금..기타등등 다 포함된 가격입니다.

    • 소나타 초보 71.***.169.48

      오늘까지 차 사려고 했는데 결국 실패하니 힘만 빠지네요.
      차값 $14,000에다 세금, fee 하니 $15,600 입니다. 아무래도 비싼 가격인 것 같은데 안 깍아 준다고 합니다. 위에 소나타님 이야기 하니 불가능한 가격이라면서 그곳에 가서 사라고 합니다. 미국 온지 얼마안돼 협상은 첨 해봐서 이래저래 서투른 탓인지 시간은 시간대로 들고, 힘은 힘대로 들고 남는 것은 없고….
      오늘 날씨 참 좋던데, 가족들하고 어디 산책이라도 갈 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 999 69.***.255.28

      기다리세요.. 차근히 급한놈은 딜러거든요..곧 전화 옵니다. 얼마면 사겠나고.. 다른차 알아본다고 하세요.. 좀더 메달리겠죠.. 그럼 12,000주면 사겠다고 하세요..그러면서 가격조정하시구..
      다른 딜러에 가실경우엔 그전에 받았던 가격가지고 딜하세요.. 물론 약간 낮춰서.. 이를테면 14000받았으면 13000받았는데 너희는 얼마까지 해줄수 있냐는 식으로..
      저같은 경우엔 두군데로부터 이가격이하론 곤란하단 말듣고 샀습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