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상 논레지던트 – W-9 또는 W-8Ben 둘 중에 뭘 제출해야 하나요?

  • #3327745
    nn 204.***.82.50 858

    morgan stanley라는 곳으로 회사에서 스탁을 베스팅해줍니다. irs가 25%(?) 패널티 위드홀딩을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W-9나 W-8Ben 을 써밋해야하는데, 둘 다 제 상황에 안 맞는 것 같은데 뭘로 보내야 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상황이었던 분들이 분명히 꽤 많을 것 같아서 여기 여쭤봐요.

    1) w-9은 us person이라는 거를 certify 해야합니다. 그 definition은 irs를 따른다고 쓰여있고, 저는 f-1 5년차라 올해까지는 non resident alien입니다. 따라서 저는 w-9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morgan stanley에서는 제가 미국에 세금보고를 한다면 이걸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미국에서만 소득이 있기때문에 미국에 세금보고를 합니다.
    2) w-8ben은 제가 세법상 레지던트인 다른 나라의 주소를 permanent address란에 기입해야합니다. morgan stanley에서는 제가 외국에 세금을 내는 경우에 이 폼을 제출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한국 국적자이지만 한국 세법상 레지던트가 아닙니다. 한국에 인컴도 없기때문에 세금보고도 하지 않구요.(대부분이 저처럼 한국국적자이지만 세법상 레지던트가 아닐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w-8 ben을 내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세금보고를 외국에 한다고 하고/ 세법상 외국에 레지던트라고 하고서 사실은 그게 아니게 되는 것이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 분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 Bn 98.***.189.176

      그쪽에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있는 듯요. 세법상 논 레지던트면 그냥 W-8Ben이 맞아요.

    • nn 204.***.82.50

      근데 w-8ben은 permanent address란에 tax purpose resident인 나라의 주소를 쓰라고 공식적으로 되어있거든요.. 그런 나라가 없으니 참 둘다아닌거같은데 w9보다는 w8쓰는게 그나마 더 안전하겠죠?

    • JSTA 50.***.77.185

      세법상 레지던트면 W-9, 난레지던트이면 W8-BEN 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말씀하신걸로 봐서 현재 세법상 난레지던트 같습니다. 즉, W8-BEN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