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로 140승인후 박사과정중인데 485 인터뷰에 어떤 서류 필요할까요

  • #3281799
    74.***.97.147 847

    저는 한국 석사로 미국와서 140 승인을 받았어요. 485 넣은 상태이고 같은 분야로 이제 막 박사과정을 시작했습니다.
    구직활동을 하는게 좋다고하는데 사실상 바로 취직은 어려운 전공이라 박사과정하고 취직할 생각입니다.
    485인터뷰시 이점 괜찮을지 걱정이 되요. 학교에 재학중인 서류를 가져가는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485 24.***.81.194

      원칙적으로, NIW 나 EB1A는 노동허가 면제인 셀프 페티션입니다. 고용주가 개입되지 않고, 고용주 측 사항을 이민국이 검토할 필요가 없는 카테고리입니다. NIW 등 할때 future career plan 제출하지 않았나요 140때? 거기 쓴 대로, 계획을 추진할꺼다 라고 말하면 됩니다. 더우기 박사과정 중이시면, 학생비자 신분인데 그 박사과정 자체가 커리어 플랜의 일환입니다. EAD 나왔다고 그걸 쓸 수는 없지 않습니까. 박사과정이 더 중요한 건데 말입니다. 신분문제도 있고. 오히려 박사과정 초입이지만 멋있는 연구계획 세워서 착착착 준비하고 있다는 점, 비록 코스웤 기간이지만 이 모든 과정의 결과물은 2-3년 후에 뭐가 될 거라는 등의 요약된 자료와 설득력 있는 대답이면 충분합니다.

    • Bn 98.***.189.176

      박사면 RA받으실텐데 지도교수님께 employment letter 받아서 가세요. 무슨 연구를 하고 있고 월급 얼마 받는다.

      박사과정 재학생들이 niw 영주권 받는 게 아예 드문일은 아닙니다. 학교 많은 동네면 심사관도 그런 사람들 한둘본게 아닐테니 걱정마세요.

    • Bn 98.***.189.176

      페이스텁도 가져가세요 아마 바로 시작하셨으면 택스는 없으시겠죠.. 원칙적으로 NIW는 고용주가 면제지만 원글님이 public charge가 되지 않으리라는 증명을 위해 현재 월급을 얼마 받고 있다는 서류는 심시관이 요청할 수도 있을겁니다.

    • 74.***.97.147

      정성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는 f2신분으로 485 중이고 ead 카드 못 받아서 조교일을 못하고 있어요. 말씀주신대로 학업 및 향후 계획 잘 정리해서 가면 될것 같아요.
      Ead 받고 일하게되면 월급정보도 가져가야겠네요. 고맙습니다!

    • 영주권배우자 24.***.4.122

      I-140에서 신청자의 향후 가능성을 보고 허가를 하지 않는것처럼, I-485에서 본인의 가능성을 어필하는게 승인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이미 I-140 승인이 되셨기때문에, 본인의 연구업적이나 미래의 계획을 중점적으로 보지 않을겁니다. I-485심사중에 I-140의 승인을 번복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중점적으로 준비하셔야 할 것은 현재 공부하고있는 분야 (박사과정) 와 I-140에 작성했던 분야 (석사과정) 와의 연관성이 충분한지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서류 (논문 or citation 등등) 을 준비해가셔서 본인 I-140의 승인아래 I-485승인이 합당하다는 걸 보여주어야 합니다.
      덧붙여서 이민법에 관련하여 위반한 사실이 있는지를 물어볼테고, 현재 임금, 급여명세서, 세금납부, 출생증명서 등등 신분조정에 필요한 서류를 잘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졸업장 / 학위증명서까지 요구했습니다. 석사 학위증명서는 물론 혹시 지도교수한테 박사과정 졸업예정서나 학과에서 letter of completion등을 받을 수 있으시면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 74.***.97.147

      그렇군요. 저는 이제야 막 박사과정을 시작했기때문에 졸업예정 증명은 받을수가 없어요. 이민법 위반사항은 없고 조교일도 ead카드 나오기전까진 전혀 하지 않을 예정이고요. 다만 석사 전공을 더 깊이 공부하고 미국사회에 맞는 지식과 연구스킬을 가지고 취업하고싶어요. 한국 석사상태로 육아만 하고있었는데 140 승인이나서 저 스스로도 485가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