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콤 폰인터뷰 실패담

  • #156333
    굿럭 222.***.27.40 12255

    브로드콤 폰인터뷰 했는데 잘 안됐습니다.

    작년 말에 한국들어와서 1년만에 여기 저기 이력서 뿌리고 그 중 WLAN software position으로 폰 인터뷰 하나 들어온 것이구요. 인터뷰어는 principal system engineer였네요.

    다른 분들은 이런 실패를 안하시라고 질문내용 올립니다. 이틀 지나니 기억이 잘 안나네요. 기억 하고 싶지도 않고 ^^; 생각나는 것만 올립니다.

    1. volitile 설명할것 – 대충 뭐라뭐라 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은듯.
    2. 16 bit의 최대 표현 가능 수 – 65535 인데 65536 이라 했음.. -_-;;
    3. -1을 헥사표 표현해라.. 0x8…1 이라 함.
    4. failure가 발생했는데, math library를 쓸수 있다고 했는지 없다고 했는지 어떻게 할거냐고 하네요..질문이 이해가 안되고 잘 안들려서 여러번 물어봤는데 더 이상 못물어보겠더군요. 그냥 내가 문제 해결 했던 경험 하나 주절주절함.
    5. timer로 시간 측정하는 법. 타이머틱 * 타이머 인터벌..
    6. JTAG 동작 원리.. TDI, TDO, bus scan.. 어리버리 함..

    땡큐 하고 끝. ^^ 18 minutes.

    느낌상 6번에서 모르는 문제를 어리버리 하면서 시간 끌었던게 패착인듯합니다. 그냥 패스할걸 그랬나봐요.
    JTAG 5년 동안 썼는데 원리에는 별 관심이 없었네요. 지금까지..

    정리해 보니 쉬운 문제들을 깔끔하게 대답을 못한것이 아쉽습니다. 공부도 많이 못했던 것 같고 영어도 안들리고 그러네요.

    • 인터뷰 69.***.237.83

      요즘은 지원자가 많아서 그냥 정답을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부족하다고 합니다. 특히 대기업에는 정답이상으로 자신만의 경험담, 주의사항, 개선방안 등까지도 대답해서 좋은 인상을 주는 지원자들이 많아서 그 중에 한명만 고르기가 힘들 정도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더욱 열심히 준비하셔서 완벽한 인터뷰도 하시고 원하시는 좋은 직장도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ex 71.***.217.33

      아쉽네요..올해 초에 몇프로 레이오프를 했었는데..조만간 레이오프 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어바인 쪽인가요?

    • 원글 222.***.27.40

      산타클라라 입니다. 지나보니 준비를 좀 안한것 같기도 했고 준비가 잘 안된것 같기도 합니다. 위기때 일수록 실력이 빛난다고 하는데 실력이 부족한게 제일 첫번째 있건 같구요. 떨어지니 자신감 팍팍 떨어지지만 잡 구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굿럭입니다.

    • ex 71.***.217.33

      궁금한점이 있는데..만약에 브로드컴에서 인터뷰 하고 오퍼받기 까지 보통 얼마 걸리나요? 그리고..오퍼 받은후 최장 얼마까지 출근날짜를 지연할수 있는지요?
      지금..브로드컴 풀타임 인터뷰를 준비중인데..사실 다른 회사서 인턴을 하고 있거든요..인턴끝나고 브로드컴으로 옮기고 싶은데..2-3개월 기다려줄까요??

    • ex 71.***.217.33

      다시 질문 올립니다..
      메일이 왔는데..Sr. Staff engineer position 인데..제 기억으론
      engineer – Sr. engineer – staff engineer – Sr.staff engineer – principal 순인거 같은데..그럼. sr.staff eng 면 연봉 어느정도 불러야 할까요..지역은 샌디에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 초난감 65.***.4.7

      제 생각으론 Sr. Eng (100K), Staff Eng(120K), Sr. Staff Eng(140K)를 기준으로 각각 +/-5,000정도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DK 199.***.103.254

      브로드컴은 체계가 조금 다르지 않나요? senior engineer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Staff이 다른 회사의 senior, Sr staff이 staff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dma 63.***.247.95

      면접보고 오퍼받기까지 3일에서 늦어도 5일안에 이루어집니다. 그이상 걸리면 다른 강력한 경쟁자가 있거나 다른사람에게 오퍼가 갔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적격자이면 2-3개월 기다려 줄수있을겁니다. 하지만 경력이 짧으신것 같은데 요즘같은 시기에 적격자가 많지 않을까요?
      체계는 engineer i->engineerII->staff->sr staff-> principal-> Sr pr.순입니다.
      sr staff이 연봉 레인지가 상당히 넒습니다. 8-9만부터 12-13만까지 받는사람을 보았습니다만 보인 현재 연봉을보시기 바랍니다. 회사 나름대로 표준연봉기준이 있는데 대게 거기에 맞추어 줍니다. 요즘은 좀 짜게 받지않을까요? 지원자가 넘쳐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