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타실 안전한차 추천 부탁드립니다.

  • #3340733
    ㅇㅇ 174.***.19.167 4795

    안녕하세요. 부모님 차를 바꿔드리고 싶은데 ..( 현재 소나타 타셔요) 부모님이 타실만한 안전한 차가 뭐가 있을까요? 얼마전에 특히나 아는 지인이분이 운전하시다가 상대방 과실로 허무하게 돌아가셔서 더욱 신경이 쓰이네요. 모든 교통 사고에는 위험이 따르지만 그나마 안전한 차를 사드리고 싶어요. 안전한차 추천 부탁드립니다. 구글에 검색하니 광고성 글만 수두룩해서요.. 감사합니다.

    • 렉서스 47.***.36.151

      볼보나 렉서스 어때요? 안전관련 풀옵션 당연하구요.

    • 나도 104.***.166.31

      차체가 큰게 사고때 나아보이네요

    • 영주권 12.***.171.34

      아무래도Toyota 4Runner 같은 frame on body SUV 가 안전할것 같네요.

      • bullet 198.***.35.14

        튼튼하긴 할텐데 무게중심이 높고 핸들링 때문에 뒤집어질 확률도 클겁니다.

    • 그냥 67.***.236.78

      Honda Ridgeline 추천합니다.
      트럭이지만 SUV느낌.

    • A4 76.***.20.223

      볼보 세단이나 렉서스 세단이 젤 무난하죠

    • pwner 75.***.29.85

      윗댓글중 “Frame on body”라…. 장갑차? 밥친스 알라스카 킹크랩 생각나네요..ㅋ
      “Body on frame” 말한것 같은데, 사실 요새는 unibody가 충격흡수를 더 잘 해주기 때문에 사고시 occupant 가 덜 다칩니다. 군대서 탱크나 장갑차 타본 사람은 압니다. 어디 벽에 박으면 탱크는 멀쩡해도 안에 병사는 뇌진탕 골절 피멍듭니다.

      차가 튼튼한거랑, 차가 안전한거랑은 다른개념입니다.

      통계상 중소형 사륜구동 (AWD) SUV가 제일 안전합니다.
      추천차종은 스바루 아웃백이나 포레스터. 또는 최신 마즈다 CX5 awd.
      스바루는 2010년즘부터 ‘달걀모양’ 바디 디자인으로 밀고 있음 (현대가 따라하는것 같습니다만, 사실 이 세그먼트 대부분 차들이 다 비슷비슷).
      마즈다는 최근 출시 모델들 unibody설계시 충격흡수 엄청 신경썼음.요새 차들 철판 모양,두께,용접,접착강도 등등 다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 돌려서 나온거라 니치 디자인 아나라면 최근 모델이 구모델보다 많이 안전하다고 보면 됨.

    • 1234 71.***.214.151

      기아 텔루라이드 또는 현대 산타페 추천합니다 현대 산타페 안전 충돌 테스트에서 점수 잘받았더라구여..

    • 123 39.***.56.65

      버짓을 알려 주세요.

    • ㅇㅇ 174.***.19.167

      원글입니다. 답변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SUV가 좋겠군요.. 버짓은 맥시멈 4만불 정도 생각하는데 돈을 더내고 더욱 안전하다면 좀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 123 59.***.241.4

      Every year, the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names only a handful of vehicles with its Top Safety Pick+ honor. Twelve cars and three SUVs from BMW, Mercedes-Benz, Hyundai, Kia, Genesis, Lincoln, Subaru, and Toyota earned that distinction from the IIHS for 2018.Oct 15, 2018

    • 흰쌀 99.***.120.152

      같은 세이프티 등급이고, 같은 급이면, 차무게가 더 나가면 일반적으로 더 안전해요.
      그런면에서 좀 더 크면 충돌시 안전하다고 하네요.

    • 차차차 76.***.170.247

      의미없는 얘깁니다. 아무리 험머를 끌고 다닌다해도 트레일러랑 받으면 산산조각 납니다. 소나타라고 안전하지 않은차가 아닙니다. 사고의 모든 근원은 과속 입니다. 과속만 덜해도 사망위험성은 현저히 줄어듭니다. 차를 바꾸면 사고나도 안죽는다는건 말이 안되고요. 안전운전, 안전거리확보, 과속주행금지 만이 답입니다.

      • ㅇㅇ 74.***.96.189

        공감합니다.
        죽을 사고냐, 그래도 목숨은 건질 사고냐의 차이이지, 타고 있는 차를 개똥으로 만든게 아니라면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다른차는 알루미늄 호일로 만들고 볼보만 강철로 만든것이 아니라면 볼보는 좀 아닌거 같습니다. 그돈이면 딴거 산다는 생각이 강한 브랜드이고요. 그냥 RAV4 혹은 QX50 하나 뽑아서 로컬만 다니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 pwner 75.***.29.85

        여러모로 비공감. 이유는:

        1. 세미트럭과 충돌하는 극단적인 예를 들고, 그러므로 도매금으로 모든 차가 똑같다 라는 논리의 비약.

        2. “사고의 모든 근원은 과속” -> 틀렸음. ‘과속’은 사고의 일부 원인임. 과속을 안하더라도, 신호위반, 난폭주행, 졸음운전, 주의집중 태만, road rage등등 차량 속도는 아주 일부에 불과. 속도만 놓고 봤을때, 일반 도로에서는 절대 속도보다 오히려 다른 차들과의 speed differential이 사고확률에 더 큰 영향을 줌.

        3. 확률과 통계에 의햐면, 차량에 따라 사고나도 죽을 확률이 달라짐. ‘안전운전 방어운전이 더 중요하다’라는 말을 하려는건 알겠는데, 그렇다고 그걸 강조하기 위해서 ‘차량 차이가 없다’ 라고 말하는 것은 어불성설.

        4. 개인적으로 내가 사고낸 적은 한번도 없지만, 신호/트래픽에 걸려서 정지해 있는 나를 뒤에서 누가 받은적은 여러번 있음. 이런경우 나를 보호해 주는 것은 차량밖에 없음. 드물게 세미 트럭이 전속력으로 박으면 뭐 어쩔 수 없지만, 보통 대부분 승용차가 받을텐데, 이런경우 차량 안전도에 따라 사망률 차이가 크게 남.

    • 연장 47.***.241.229

      인피니티 QX시리즈 추천이요 잔고장 없고 운전하기도 편하고 중후한 디자인이 맘에 들더라구요. 저희 부모님도 만족하며 타고 계세요.

    • gasolina 172.***.15.184

      도요타 세쿼이아 되게 튼튼함.

    • CS 140.***.73.121
    • ㅇㅇ 67.***.42.55

      부모님이면 제네시스죠….

      중고 제네시스는 감가가 심해서 많이 쌉니다. 알아보세요

    • 음음 104.***.210.171

      테슬라 모델3, NHSTA에서 충돌실험 실시이래 세부항목 합계 최대점수를 받은바 있지요. 기존 모델S의 기록을 깨고. 얼마전 스페인에서 사고영상이 하나 떴었죠. 테슬라S 가 밴에 받쳤는데 테슬라S 운전자는 걸어나오고 밴 운전자는 죽었죠.

      저 차에 부모님이 타고있다고 생각하시면 선택은 쉽게 하실걸로.

    • ㅇㅇㅇㅇ 70.***.191.15

      SUV 는 전고가 높아서 충돌이나 미끄럼시에 뒤집힐 가능성은 오히려 훨씬 더 높습니다. 뒤집히면 아무리 차가 튼튼하고 어쩌구 해도 죽을 확율 수직 상승합니다. 위에 어느 분 말씀대로 쏘나타가 더 위험한 차가 아니라 운전 경험, 환경에 따라 안전에 훠얼씬 더 많은 영향을 받으며, 그건 SUV 가 아닌 SUV 애비가 와도 어쩔 수 없는 겁니다.

      • pwner 75.***.29.85

        “SUV 는 전고가 높아서 충돌이나 미끄럼시에 뒤집힐 가능성은 오히려 훨씬 더 높습니다”
        -> 요새 중소형 SUV는 wheelbase가 넗어지면서 무게중심이 낮게 설계되어 rollover위험이 이전만큼 크지 않습니다.

        Tesla model X처럼 배터리 팩이 바닥에 깔린 차는 말할것도 없지만, 스바루 같은 경우 flat 4/6 (boxer)엔진이 거북이처럼 엔진룸 바닥에 붙어있어서 무게중심이 낮습니다. 2000년대 초부터 NHTSA규정으로 high rollover risk 경고딱지가 SUV에 붙기 시작했는데, forester가 유일하게 딱지안붙은 차량이었습니다. 요새는 NHTSA safety rating에 rollover rating이 있어서, 차량별로 비교평가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production 중소suv들 다 별 4개 이상입니다.

        Rollover위험은 차가 커지면 당연히 증가하는데 (wheelbase는 대략 그대론데 무게중심이 높아짐), 그래서 대형 SUV나 body on frame SUV (트럭 베이스)가 오히려 안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중소형 SUV를 권하는 이유는 visibility입니다. 차체가 세단보다 높아서, 도로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운전자가 일찍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 Q 155.***.82.24

      위 사고영상에서는 1차충돌시 이미 밴 에어백이 터지고 나서 다시 테슬라와 2차 정면 충돌을 한 거내요. 밴 입장에서는 에어백이 이미 터진상태였으므로 운전자를 보호할 장치가 없던거죠. 테슬라는 온타임에 에어백이 잘 터진거구요.

      • 음음 104.***.210.171

        ㅎㅎ 날카로운 분석이네요. 본글 제목에 맞춰 테슬라차가 전반적으로 안전하다는 말이지요. 모델3 가격도 베이스 모델 기준으로 bmw3수준으로 많이 내려갔고. 안전사항은 최고모델과 동일하고. 나이드신분들께 유용한 각종 소프트웨어 안전장치가 기본으로 작동되는게 많지요. 실제로 미국내 모델3 구매자 연령대를 보면 일반 미국인들중에 나이드신분도 많습니다.
        아, 5월소프트웨어 업뎃이후로 메뉴도 한글로 바꿀수 있네요.
        충돌실험 세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https://www.tesla.com/blog/model-3-lowest-probability-injury-any-vehicle-ever-tested-nhtsa?utm_campaign=&utm_source=Twitter&utm_medium=social

    • 507 71.***.214.151

      제네시스 차가 엄청 튼튼합니다… 제네시스 한번 알아보세요.철판두께가 렉서스 비머 벤츠보다더 뚜껍게 나왔다고 들었습니다.

    • 아래페이지 211.***.11.18

      아래보니 산타페 사려다 테슬라 모델3 사신분 글이 있는데 재미있네요.

    • 컴퓨터 173.***.165.17

      자동차 엔지니어 입장에서..

      크고 무게운게 최고입니다.

      저라면 frame body 차 사겠습니다. (기아의 모하비 처럼)

    • 지나가는 146.***.18.249

      정확한 통계치가 없는 카더라 수준의 믿음이 얼머나 허무한지…

      IIHS의 통계에 따르면, 다음의 차량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없었던 차량입니다. 구글 검색만 하면 금방 나오는 자료입니다.
      (https://www.torquenews.com/1083/iihs-releases-list-vehicles-zero-death-rates-over-3-period)

      Lexus RX 2WD, Lexus CT 200h, BMW 535xi and also 535i 2WD, Mercedes-Benz M-Class 4WD, Jeep Cherokee 4WD, Audi Q7 AWD, Audi A6 AWD, Mazda CX-9 2WD, Toyota Tacoma Double cab Long Bed 4WD, VW Tiguan 2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