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를 고발하는 방법 있나요

  • #432524
    열받네 204.***.62.132 3262

    영주권 진행 과정에서 엄청나게 열받게 하는데
    변호사를 고발하는 방벙이 있나요?
    수 하는방법도 있지만 다른 변호사를 살수 있는 형편도 아니고
    다른 방법이 없나요?

    • kkm 68.***.120.113

      지역 Bar Association 싸이트 들어가면 형식이 있어요. 증거를 충분히 갖고 하시면 적어도 그 변호사 조사받고,명예에 문제가 생긴다고 들었어요. 타당하시면 당하지말고 시도해보세요. 다른사람의 자문 더 주세요.

    • 열받아 66.***.14.2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지 절이 따나나? 하하 농담이고요. 근데 변호사가 케이스 진행에 대해서 합리적인 수준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안해준다. 케이스 관련되서 이민국에서 서류를 받고도 연락을 안해준다. 변호사가 처음 약속한 것과 다르게 자꾸 돈을 더 달라고 하면서 케이스를 진행 안시켜준다. 변호사가 제때 파일링을 안하고 자꾸만 날자를 늦춘다. 변호사가 밑에 비서 등의 감독을 소홀히 해서 아랫것들이 날림으로 일하는 바람에 자꾸 이민국에서 빠구 먹고 진행이 느려진다. 이 정도면 변호사 협회에 연락을 하면 그 변호사 빠삭 정신 차릴 수준의 말을 해줄겁니다. 너 면허 정지 시켜버릴까? 라고… 아니면 벌금 콱 때려버릴까? 근데 그냥 내 맘에 안든다 정도면 안되고 위에서 말한 수준의 확실하게 개판치고 있는 수준은 되야 될 겁니다.

    • 지나가다 한마디.. 68.***.208.167

      제가 로펌에서 일하고 있어요. Bar Association에 컴플레인이 접수됐다고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을 거예요. Bar Association에서는 컴플레인이 접수되면 그사실을 해당 변호사에게 알리고 상황 설명(?)을 요구해요. 그 변호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법적으로 문제있는 잘못을 했을리는 없고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자기 변호를 하는 답신으로 컴플레인은 기각이 되요. Bar Association은 고객에게 그 변호사의 답변을 보내주고요…

    • 열받네 204.***.62.132

      그렇다면 변호사는 무적인가요?
      어려움이 있어 클라이언트 입장이 되어 변호사를 찾은건데
      그렇다면 클라이언트는 어려움과 변호사에게 지불한 돈, 변호사의 배임등 삼중사중의 고통을 당하는것 아닙니까.
      그냥 당하고만 있어야 하나요?
      무슨 방법이 있을것 아닙니까?

    • 근까요 66.***.14.2

      지나가다 한마디 하신 분이 로펌에서 뭐하시는 분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제가 보기에 그분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컴플레인 파일된 것이 그냥 변호사 한테 클라이언트가 열받았다 수준의 것이라는 전제하에서 하신 말씀 같고요. 진짜로 변호사가 개판 치는 경우면 변호사 협회에서 그냥 변호사 답변을 클라이언트한테 보내는 것 수준에서 끝나지는 않을걸요.

      아주 미묘한 문제지만 예를 들자면 손님이 질문이 있어서 전화하거나 이멜해서 물어보잖아요? 근데 뭐 매일 되는 소리 안되는 소리 하면서 말도 안되는 질문을 자꾸 전화하면 변호사가 답변을 안해도 큰 문제 없겠죠. 근데 아주 중요한 문제를 전화로 물어봐도 대답이 없고 이멜로 물어봐도 대답이 없고 편지를 보내도 감감 무소식이고 그렇게 1달이고 2달이고 지나가면 변호사 협회에서도 그냥 해당 변호사의 답장을 손님한테 전달하는 수준에서 끝나지는 않을 것 같군요.

      위의 경우는 그냥 극단적인 예를 들어본 것이고요. 세상일이 위에서처럼 한쪽이 완전히 미친ㄴ ㅗ ㅁ 수준의 일은 잘 벌어지지 않으니까 좀 왈가왈부를 하겠고 그러다보면 말잘하고 이런 저런 경험이 많은 변호사가 좀 유리하겠죠.

      하지만 지나가다 한마디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잘못”을 하는 경우도 드물게 있죠. 그러면 변호사가 혼나는 것은 물론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손해 배상도 하죠.

      여기서 열받아만 외치지 마시고 해당 주의 변호사 협회를 알아보셔서 문제점을 설명하시고 도와달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