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단자의 화학물질은 배터리가 나쁘다는 건가요?

  • #3378795
    battery 75.***.105.84 1124

    A 자동차는 시동끄고 실내등을 길지 않게 켜놓은 것만으로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 정도로 배터리가 방전이 되네요.
    이건 자동차 구입시 있었던 OEM 배터리인데, 배터리 터미널을 보면 화학물질이 전혀없고 깨끗합니다.
    B 차는 연식이 오래되어 배터리를 코스코에서 구입해서 갈았고, 갈았던 시기가 A차 구입 후라 B차의 배터리가 더 새것입니다만, 화학물질이 배터리 터미널에 많이 끼였네요.
    이런 경우 코스코의 애프터 마켓 제품과 OEM 두 배터리를 비교할 때, 코스코 것은 더 새 것임에도 터미널에 화학물질이 낀다는 것은 배터리 품질이 나쁘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나요?

    구글링을 해보니 터미널의 corrosion 을 막아주는 제품도 있던데 이런 것을 쓰면 터미널에 화학물질 끼는 것을 막아줄 수도 있나요?

    • ㅂㅈㄷㄱ 174.***.142.53

      아뇨 별로. 씰이 깨져서 뭐가 샌다면 모를까 그냥 좀 그런건 별 상관 없어요. 완전 충전시 볼티지를 재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을듯.

    • 차덕 68.***.59.157

      배터리단자 부식은 액이 흘러넘쳐 발생될수 있습니다

      배터리 단자에 전용 구리스 살짝 발라두면 괜찮아요

    • 아닙니다. 222.***.150.102

      A 자동차는 배터리 교체 또는 암전류 (Dead current)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자동차의 배터리는 배터리 제조시 사용하는 전해질에 의한 폭발을 막기 위해 전해질 및 전극으로부터 발생하는 Gas를 제거하고 출시합니다. (이는 모든 배터리 제조 공정이 동일)

      그럼에도 초기 상태의 배터리인 만큼 해당 가스(H2S Gas) 가 방출되어 부식을 유발하는 겁니다.
      배터리의 좋고 나쁨이 품질을 말씀하시는 건지 배터리의 상태를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B자동차의 배터리가 더 좋은 배터리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상태, 방전율 등)

    • battery 75.***.105.84

      친절한 답변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닙니다님,,
      지금 A 차의 배터리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OEM 제품이 부식이 없어서 코스코 제품보다 더 좋은 것이 아닌가 싶어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럼 코스코 제품으로 갈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봐도 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