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정 변호사의 법률 칼럼"을 시작하며

  • #715563
    박수정 143.***.245.15 4761

    안녕하세요. 새로 법률 컬럼으로 인사드리게 된 박수정 변호사입니다.

    저는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Fidea Law Corporation (법무법인 피디아)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미국에서 에모리대학 법대(JD)와 서울대(국제법MA)에서 수학했으며, 조지아 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변호사로서는 물론, 세계적인 투자은행과 경영컨설팅회사에서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과 한국의 기업, 스타트업, 스몰비지니스를 위한 법률 자문을 해왔습니다. 특히 기업 법무, 스타트업 자문,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 비지니스 계약서 작성 및 협상, 자산 및 유산상속계획 분야에 있어서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분들이 상당히 있으신 지역에서 변호사일을 하다보니,비지니스를 운영하시는 분, 미국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 유학생 등 다양한 한인들이 법률문제를 상담하시는데요. 미국에서 정착하신지 오래 되신 분들도 미국법이나 체제를 잘 모르셔서 어려움을 당하시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또 여쭤보시는 질문들이 비슷한 것들이 많아서, 여러분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잘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끔 오프라인으로 한인들을 위한 법률강좌를 하기도 하지만, 좀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법률컬럼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참으로 소박하게 시작하는 본 법률컬럼을 통해서 미국에서 열심히 일하시고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컬럼 내용에 대해 질문 있으시거나 특별히 다루길 원하시는 주제가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컬럼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정 변호사

    FIDEA LAW CORPORATION
    19925 Stevens Creek Blvd., Suite 100
    Cupertino, CA95014
    T 408.236.7345
    http://www.fidealaw.com
    http://blog.naver.com/sjplaw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