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배우자영주권 기간 및 학생비자 (F-1) 진행 인터뷰 시기

  • #3489129
    Ryan 68.***.68.192 685

    안녕하세요. 
    . 몇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는데요..

    1] 현재 F-1 Visa를 위한 어학연수 또는 유학생 (대학교 대학원을 위한) 비자 발행 stop (since  연초부터) 및 관련 기관(총영사관?)이 close 되어서 인터뷰가 없다고 들었는데 맞을까요?  그럼 2020년 가을학기 입학예정 I-20 받은  해외 대학원 대학생들은 admission을 받아도 현재 입학이 안되는거네요? 어학연수도 I-20를 받았더라도..  f-1 비자를 위한 프로세스가 없다고 보면 되겟네요?

    2] 배우자 영주권을 이번 8월에 신청이 들어간다면.. 크게 두파트가 있다고 들었습니다..미국이 아니라 한국에서 진행 할 경우 변호사에게 물어보아을때는 1년에서 2년?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상대적이겠지만.. 3년이상 봐야 하나여?..,,
    변호사님들께 물어보기전에 먼저 혹시 선배님들의 경험등을 듣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항상 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꾸벅).

    감사합니다.
    라이언 드림.
    ​​​​​​​

    • Bn 73.***.163.171

      1) 네

      2) 대충 2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I-130 접수하시면 이민의도 때문에 F-1 비자 거절 사유가 될 수도 있다는 건 이해하고 계시죠?

    • Lawis 106.***.23.139

      (1) F-1비자를 위한 프로세스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대사관이 정규비자 업무를 중단했기 때문에 긴급인터뷰 신청을 통해서만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F-1비자를 받아서 입국해야 할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긴급신청을 할 수는 있지만 발급여부는 개별 케이스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최근의 분위기는 단순히 수업을 듣는 목적으로만 긴급신청을 하면 거절이 되는 사례가 많으며 별도의 긴급한 사유가 (예를 들어 중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든지) 있어야 발급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시민권자의 배우자 초청 이민비자 프로세스라면 이민비자 발급까지 보통 대략 1년 반 정도 예상합니다. 또한 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이민비자 인터뷰도 제한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올해 시작한다면 통상적인 기간 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usvisa@lawis-int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