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rate을 어떻게 비교해서 lock-in 해야 하나요?

  • #3337201
    모기지 71.***.90.211 761

    오늘 모기지 estimation을 3군데서 받았는데, 조금씩 틀리네요. 그중에서 저하고 제일 시간을 많이 쓴 사람 rate이 제일 않좋은데, 이사람한테 제일 좋은 조건의 estimation을 매치하면 당신하고 lock-in 하겠다고 하니, 이건 매니저 approval이 필요한거라 내일 아침이나 알수가 있답니다.

    그런데, 내일 모기지 rate이 전체적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데, 그럼 오늘 rate에 매칭하면 별로 좋은 딜이 될것 같지 않은데… 오늘과 내일 모기지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어떤 index를 비교해봐야 알수 있을까요?

    • Online lender 강추 198.***.20.85

      인컴 간단하고 크레딧 좋으면 무조건 온라인 렌더 찾아서 하세요.
      Major bank… 그냥 배짜라 입니다. GFE 하나 받는데 일주일 걸렸습니다. 이자율 수시로 널뛰는 시절에..
      Local broker.. 중간 마진이 있어서 이자율 절대 잘 나올 수 없습니다. 온라인 렌더에서 받은 GFE 보여주니 거기서 하랍니다.
      온라인 렌더… 괜찮은 렌더는 수시로 하루에도 몇 번씩 렌더 크레딧이 바뀝니다. 매니저고 뭐고 없고 그냥이 GFE 딱딱 나옵니다.
      저는 렌더 크레딧 동향 분석하면서 가장 많이 받을 수 있을 때 lock-in 했습니다.

    • 모기지 137.***.68.149

      답변들 감사합니다.
      제일 좋은 rate과 lender credit을 준곳은 Quickenloans인데, 로컬 broker들은 다들 Quickenloans은 가능하면 피하라고들 하네요. closing을 제때 못맞추거나, loan points buying 하는걸 숨겨놨다 나중에 싸인할때 얘기해 준다거나 하는 속임수를 쓴다고들 하면서요…
      Quickenloans 같은 온라인 렌더하고 일해도 괜찮을까요? 저는 봉급장이라 인컴 간단하고 크레딧스코어 좋습니다.

      • Aimloan 추천 198.***.20.85

        Aimloan 두 번 써봤는데 hidden fee 전혀 없고 closing을 일부러 늦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너무 서둘러 closing 하려는 바람에 closing attorney가 당황했던 적이 있었지요. 온라인에서 뽑아보는 정보 그대로 반영되니 수시로 확인해서 이자율/렌더 크레딧 확인하시고 lock-in하세요.
        단, 모든 서류를 온라인 또는 팩스로 업로드 하셔야 하고 처리가 빠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서류를 가지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론을 받아 보신 분께 조언을 좀 받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 하려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