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학기에 CPT를 하면서 온라인 클래스를 2개 이상 들은 분 있으시나요?

  • #3272357
    129.***.241.79 689

    현재 F-1 학생이고,
    다음학기가 석사 마지막 학기입니다.

    그런데 인턴십 및 풀타임을 구하고자 하는 곳이 다른 주라서
    이런 고민이 있네요.

    마지막 학기에 3과목을 들을 예정인데, 3과목 전부 온라인 과정도 개설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해당 주로 이사해서
    마지막 학기(2019 봄)에 CPT로 인턴십을 하면서 세과목 전부 온라인으로 들을 생각입니다.

    그런데 확인을 해보고 학교에도 지속적으로 문의하면서 얘기중인데 학교에서는
    풀타임 CPT를 하더라도 온라인 학점은 최대 3학점(1과목)까지만 가능하다고 우선은 답변이 왔네요.
    이렇게 되면 미리 다른 주로 건너가는 계획은 안되는거죠.

    아는 지인분들은 CPT를 하면 마지막 학기라도 온라인 수업을 2개 이상 들을 수 있다고 하던데,
    물론 학교를 믿어야 겠지만, 여러 지인이 가능하다고 하고 또한 지금까지 학교 담당자별로 말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여기 WorkingUS 분들께서 제 계획처럼 한 경험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학교에는 다시 문의해볼 생각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려요.

    • Indyet 174.***.11.15

      학교측 설명이 맞다고 봅니다. 온라인 수업만으론 full time student아니고, i20유지 안된다고 들었어요.

      • 129.***.241.72

        Comment 감사합니다 혹시나 했었는데.. 힘들듯하네요.

    • 꼴깝 140.***.5.235

      마지막 학기에 남은 과목이 온라인 학점이면 무방하다.
      학교 비자 담당자에게 설명할때 남은 과목이 모두 온라인 과목이다라고 설명해야 이해를 시키지. ㅋㅋ
      정규 과정의 중간 시점이라면 온라인 과목이 이민법 규정에 저촉 받지만, 졸업 마지막에는 아냐.

      • 129.***.241.72

        Comment 감사합니다. 마지막 학기에 남은 과목이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다 개설되서요..
        선택지가 온라인밖에 없으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거죠?
        아직 CPT, Full-time Enrollment 등 그런 법들을 제가 완벽히 알지 못해서
        좀 더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WN 68.***.143.176

      안녕하세요,저도 석사이고 2019 봄학기가 마지막이라 비슷한 처지인거 같아 답글남깁니다.

      일단 마지막학기 full time cpt는 석사면 9학점보다 낮게 들어야( full time enrollment 가 아니어야) 할수 있는것입니다. 말씀해주신것 처럼 3과목이면 9학점이 남으신건데, full time credit들으며 full time off-campus일은 못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ㅠㅠ..

      그리고 마지막 학기라도 남은 과목을 다 온라인으로 듣는것은 저희학교는 안되는거 같은데,, 학교 어드바이저가 안된다고 확답을 했다면 어드바이저 말을 듣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ㅠㅠㅠㅠㅠ건승하세요!!!!!

      • 76.***.96.188

        시간이 꽤 지난 글인데도 이렇게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그런데 알기로는 Full time CPT와 Part time CPT를 가르는 기준은 주당 25시간인가 이상하면 풀타임이고 아니면 파트 타임으로 알고 있어요. (듣는 credit에 상관없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드바이저하고는 아마 며칠 내로 곧 가서 제대로 상담할 꺼 같네요. 준비하시는 것 잘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