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길 교차로 교통 사고

  • #3294862
    Jay 47.***.167.36 1176

    안녕하세요? 남가주쪽에 모처럼 비가 많이 내립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 와이프님께서 어제 로컬길에서 작은 차사고를 내셨습니다.. Stop sign을 못보고 그냥 지나쳐서 오른쪽에서 오는차량 범퍼만 다행히(?) 쳐서 상대방 범퍼가 스크래치 나고 찢어지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경미한 사고라서 그런지 상대방이 경찰을 불렀는데도 오지도 않고 알아서 하라고 했나봅니다.

    일단 제 와이프 잘못 100%이긴하고 저희 보험사에 온라인으로 리포트는 해놓은 상태인데요, 사고를 낸게 처음이라 뭐가 어떻게 진행되야하는지 궁금하여서 이렇게 여러분들께 문의를 드려봅니다.. 다음 액션을 어떻게 취해야 하는것인가요? 상대방 보험사든 제 보험사든지 전화가 오면 잘못을 100% 인정해야 하는것인가요?

    상대방 차가 테슬라 model x (하아….하필…..) 인데, 30마일 언저리에서 범퍼만 찢어진 사고라서 뭐 크게 갈것같진 않은데 상대방쪽에서 변호사끼고 이리저리 부풀리면 제가 가진 보험을 over하는경우가 있을까요? 가이코 보험이며 bodily injury 300k/500k, property 100k 입니다.

    사고후 보험료 인상은 제 와이프만 적용되는것이겠죠? 같은 보험으로 묶여있습니다. 캘리포니아 기준 사고후에 보험료가 뭐 90% 까지 오른다고 하는데… 향후 몇년정도 인상된 프리미엄을 내야지 원래대로 돌아갈까요?

    아무도 다치지 않아 너무나 다행인데 그래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네요. 여러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운전조심하세요. 고맙습니다.

    • KoreanBard 204.***.13.250

      “상대방 보험사든 제 보험사든지 전화가 오면 잘못을 100% 인정해야 하는것인가요?”

      이쪽 과실이기는 하지만 혹시라도 팩트에 근거해 사실만 이야기 하시고 조금이라도 ‘의견’이나 ‘잘못’ 관련된 말이 나오면 (상대방 보험사에서 넌지시 물어 볼 수 있음) 커멘트 할 수 없다로 대답을 하시거나 우리쪽 보험사/변호사와 이야기 하라고 하십시오.

      여기저기서 전화가 오고 복잡해 질 수 있으니 사고 사진 비롯해서 사고 당일 정보 (날짜, 시간, 위치, 상대방 이름, 보험 정보, 우리 보험 정보, 차 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두시면 편합니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다시 정보 제공해 줘야 할 수 있거든요. 정보를 한 장으로 모아서 핸폰 사진으로 찍어 두면 언제든지 찾을 수 있어서 편합니다.

      보험이야 다음에 만기 되고 새로 가입하려고 할 때 오르겠지만 사고 한 번 났다고 90% (두배…?) 오르지는 않을 겁니다. 크게 안 다쳤으니 다행으로 여기시고 담부터 더 조심해서 다니시면 됩니다. ^_^

    • Jay 47.***.167.36

      KoreanBard 님. 소중한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운전 조심하세요.

    • 그것 172.***.139.92

      Stop sign 안보고 지나친거면 제가 tesla 운전자였다면 경찰 부르고 딱지 때라고 했을텐데 상대방 운전자가 착한 사람 같네여. 딱지 때는 사고때는 가해차량이 완전 분리해져서 그냥 꼼빡하고 당하는데 운 좋으셨네요…

      • Jay 47.***.167.36

        비가 많이와서 그런지 이곳저곳에서 사고가나서 경찰이 작은 사고에는 오지도 않았네요.. 다행인지 뭐 티켓같은것도 없이 진행될것같습니다. 보험사들이 뭐 알아서들 하겠죠..

        소중한 답변들 정말 고맙습니다.

    • dd 198.***.65.197

      몇번 사고를 강제로 당한 입장에서 ㅠㅠ
      아마 스톱사인 무시한거 인정되는 순간 100% 과실이 나오실 겁니다.
      (그렇다고 인정 안하시면 추후 더 큰 봉변이 있을 수도 있으니.. 거짓말은 절대 하지 마시고..그래도 it was entirely my fault 같은 말은 하실 필요 없구요, 그냥 있었던 사실만 그대로 말해주면 됩니다. )

      상대방 운전면호랑 차량 번호판은 자기 과실이라도 찍어 두셔야 하긴 하는데..
      (100% 신호위반등으로 본인 과실인 상황인데도 상대방 면허와 번호판은 꼭 찍어두어야 하는게,
      상대방이 운전면허가 없거나 불체자, 사고경력이나 운전과실등이 많다면 이게 좀 묘하게 풀릴때가 있긴 해서요)

      만일 그러지 못하셨다면, 아마 이건 원글님쪽 과실이라, 그건 뭐 상대방이 잘 챙겼을 겁니다.

      상대방에서 부풀리기는 쉽게 못합니다. 왜냐… 미국은 자기 과실 0% 라도 사고가 나면 보험료가 오르는 일이 많아서요..
      보험사에서 거주지역에 대한 risk rating도 같이 분석하기 때문에, 아무리 자기 과실이 0% 라도, 보험사에서
      “이번에 난 사고도 그렇고 데이터를 죽 보니까, 니가 사는 지역 리스크가 높아지겠더라 보험료 올려야겠음” 하면
      다른 보험 알아보거나, 보험료 올려야 합니다.

      과실 0%사고에서 한국식으로 부풀리기 하잖아요?
      “니가 이렇게 병원도 오래 있어야 하고 자동차도 비싼 부품만 취급하는 하이 리스크 가입자인줄 몰랐음, 리스크 커버를 위해 보험료를 올려야 겠음” 식으로 나오니까요… 쉽게 부풀리기 못합니다.

      수리비 + 렌트비 정도 나오고 끝날거라, 차량 컴퓨터 부품에 손상이 있지 않은 한 max 넘어가진 않을 거에요.

      보통 사고 기록은 5년정도 남았습니다.
      그냥 전화 여러군데 많이 해야하고
      보험료 좀 오르실거고
      그게 답니다.

      • Jay 47.***.167.36

        해박한 답변 감사합니다. 보험사들이 치고받고 싸우고 뭐 알려주겠죠.. 이미 마음을 비웠습니다. 고맙습니다!

    • 하필 76.***.206.61

      가이코 보험 같은경우에는 사고시에 일방적으로 100% 보상은 절대 안해주는 보험사인거 같아요
      사고정황이 본인에게 불리한것 같아도 경찰도 안온 상황이라거나, 경찰리포트가 있어도 가이코는 상대방 차에 적어도 20% 정도는 책임을 전가할것입니다 본인은 80% 정도 하고
      보통 주위에서 사고난 경우 처리되는걸 보면 가이코 보험 사고처리가 그렇게 잔행 하는걸 많이 봤습니다.
      반대로 내가 피해자인 경우에도 가이코가 20% 정도 책임을 내게 떠넘겨 지불 보험료를 상대방에게 떠넘겨 보험사가 유리한대로
      하는 보험이 가이코 같습니다
      사고난건 사고난거니 너무 걱정마시고 순리대로 하시면됩니다
      그럴려고 보험에 가입 한거 잖아요

      • Jay 47.***.167.36

        네.. 이럴때 쓰라고 비싼돈주고 보험들은거겠죠.. 안쓰는게 좋겠지만 처음써보는거라…. 보험비 오를 걱정만하면 되겠네요 ㅠㅠ 고맙습니다!

    • d 209.***.184.254

      그냥 보험사에 사실대로만 말하면, 누구 과실인지는 보험사들이 알아서 처리합니다.
      저도 비슷한 사고가 있었는데, 보험료는 거의 오르지 않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