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프로펄티에 불이 났는데… 디덕터블 페이먼트는 어떻게?

  • #3408925
    흐미… 24.***.53.204 651

    안녕하세요,
    조그만하게 (5만불짜리) 렌탈 프로펄티를 하나 구입하게되어 멕시칸 가족이 살고 있었는데 집구조는 4 units가 같이살고 1층은 주차장 2층은 집 이런구조입니다.
    저희 unit 주차장쪽에서 원인모를 불이나서 주차장이랑 2층에 사람사는벽쪽이 좀 타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Investigation Report가 나와바야 하지만, 보험처리는 HOA가 가지고 있는 Insurance로 커버하기로 하였습니다.
    헌데, 디덕터블이 $25k라 이거를 누가 내야 하는지에 대해 이제 큰 논쟁이 벌어질 것 같네요.
    멕시칸가족이랑 컨트렉할때는 테넌트가 물어야 한다는 조항이 있어서 만약 테넌트 책임으로 가게되면 그냥 배째고 도망갈 태세인것 같은데… 아무래도 제 재산이다보니 Equity Loan이라도 받아서 디덕터블을 내야 할 것 같네요.
    HOA도 보험을 겨우겨우 설득끝해 Claim해줘서 아무래도 디덕터블은 우리쪽으로 전가 시킬 모양이네요..
    다른 unit주인들도 조금이나마 피해본상황이라 보험으로 커버해서 다 고쳐버리는게 안전해 보일 듯 하네요.

    여기서 질문드릴께요…
    1. 디덕터블에 대해 제가 돈을 내게 된다면 fire 피해로 인해 론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2. HOA가 가지고 있는 보험은 Farmer/ 제가 사는집과 자동차 보험이 Farmer라 우리 보험이 조금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는데 경험이 있으신 분 있으신가요?
    3. 이런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 혹시 노하우나 조언 해주실게 있으신가요?

    정말 천재지변같은 일이 일어났네요…
    다행이 사람은 다친사람 없어서 천만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불조심하세요…

    • Answer 67.***.203.147

      변호사와 상담하세요.

    • opusdei 76.***.146.244

      남의 일 같지가 않아서 글 남깁니다 사람이 안 다친 것만해도 천만 다행이지요 돈 문제는 보험회사와 상의하시면 쉽게 해결됩니다 손해 보신 게 커서 마음이 아프시겠지만 속히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변호사는 별로 도움이 안될 듯합니다 어차피 돈이 안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