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 갔다가 거절 당했는데 기분이 영….

  • #2034
    새차 67.***.131.83 6958

    시에나나 오딧세이 살려고 준비중입니다.
    오늘 코스코에서 프린트 해서 가지고갔읍니다.
    좀 둘러보고 시운전 해보고 나서 코스코 인보이스 가격으로 사고 싶다 했더니 이가격에 자긴 팔아본적이 없고 너무 좋은 차고 인기가 많다면서 팔 수 없다고 그 가격에 준다는 곳에 가서 사라고 하더군요.
    더이상 말도 하고 싶지않고 기분만 상하고 왔읍니다.
    제가 너무 낮은 가격을 제시한건가요?

    • 경험자 68.***.252.128

      다른딜러 가보세요. 가격이 서로않맞으면 나오면서
      24시간내에 차살거니까 이 가격에 줄거면 전화하고
      24시간 이후에는 전화하지 말라고 하고
      전화번호 주고 나오세요. 왠만하면 전화 올겁니다.

    • 제 방법 68.***.227.125

      제가 다년간(?) 차를 사면서 이제 나름대로 검증된 방법을 알려드지지요. 우선 구입할 차를 정확히(색상, 모델, 옵션등 완전히 정해야 합니다) 정하고 그 차의 인보이스가격과 딜러리베이트등을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여 가격을 결정합니다. 이 과정까지가 시간과 노력이 드는 과정이고 이 과정을 거치기 싫으신 분들은 딜러에게 그 댓가(?)를 치르시면 됩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이셨으면 그 다음은 집에서 반경 50마일(더 먼거리도 가실 의향이 있으면 얼마든지 넓히셔도 됩니다) 이내의 딜러쉽에 전화를 겁니다. Sales department를 부탁하시고 전화받은 딜러에게 정확한 차의 spec을 알려주신 후 가격을 말하고 그 가격에 차를 줄거면 오늘 산다고 하십시요. 전화번호주시고 전화달라고 하시고요. 보통 10여통 정도를 하시게 될텐데 10군데에서 모두 응답이 오면 님이 제시한 가격이 너무 높은(?) 겁니다. 즉, 더 내려갈 여지가 있다는 거지요. 그렇다면 전화를 받고 조금 있다가 다시 전화를 해서 다른 곳에서 500불 싸게 준다는데 너희도 그렇게 할 수 있냐하고 물어보십시요. 또 응답을 기다립니다. 이런식으로 집에 편히 앉아서 전화하고 전화받으면 됩니다. 처음 10곳에서 2,3곳정도만 응답이 올때까지 가격을 내리다보면 그게 바로 최저선입니다. 더 이상은 아무리 짜내야 안 내려갑니다. 그 가격이 딜러가 500불정도 남기는 가격입니다. 딜러도 장사꾼이데 손해보는 것은 안합니다. 딜러에게 500불도 이윤을 안남기는 딜은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얻을 수 없습니다.
      한가지 마지막으로 조언드릴 것은 최저선의 가격을 얻었다고 생각되면 “나 지금 너한테 가겠다. 단, 네가 방금말한 차의 spec과 가격을 팩스로 보내라. 아니면 도착하자마자 writing으로 가격을 적어서 줘라. 그렇지 않으면 다른데로 간다”라고 약속을 하라고 하십시요. 최저선에 가까운 가격일 수록 딜러가 융자니 뭐니 하면서 2시간쯤 기다리게 하다가 마지막에 딴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500불쯤 더 쓰고 사게 만들려는 수작이지요. 시간 보내지 말고 무조건 글로 가격과 spec을 쓰라고 하고 거부하면 그냥 나오십시요. 글로 남기지 않은 약속가지고 싸워봐야 입만 아픕니다.

    • 위에분GOOD 68.***.123.200

      위에 방법 원츄입니다~
      딜러 바가지 짱나;

    • Joe 69.***.193.172

      중고차 살려다가 새차 사기로 마음을 바꿨는데… 이방법 정말 좋네요~^^* 당장 한번 써먹고 후기(?) 올리겠습니돠!! ^^*

    • 이민기 변호사 68.***.227.125

      후후…꼭 써보시고 후기 올려주세요. 저도 몇번 차를 살때마다 좋은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이 방법을 최근에 써 봤는데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집에서 편히 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딜러쉽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