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서 방어운전하는 법

  • #3349479
    TX 66.***.37.179 2299

    예전 어릴 때 아버지는 본인은 차 주변 전체를 보며 방어운전을 하신다고 했는데 정말 사고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 여기는 텍사스인데- 에서 트럭을 모는 젊은 백인들, 오래된 캠리, 어코드 등을 모는 흑인들 등등은 운전을 정말 거칠게 하더라구요 (참고로 인종이나 차량은 그냥 제가 본 예를 든 것입니다. 분쟁의 소지를 만들려는 것은 아니고).

    예를들면 얼마전 1차로에서 3차로로 바뀌는 인터섹션에서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는데 뒤에서 빵빵거리는 흑인이 있었습니다. (인종차별하려고 흑인이라고쓴게 아니라 factual thing을 적으려고 하다보니 흑인이라는 말을 썼네요). 그리고 신호가 바뀌어 인터섹션에서 3차로로 바뀌는 중간지점에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저를 앞질러가려고 하다가 그 좁은 공간에 끼며 제 차를 박고 작은 스크래치를 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또 마찬가지로 빨간 불에서 기다리는데 큰 트럭이 빵빵거리고 (저는 앞에서 두번째 차, 그 트럭은 세번째). 역시 인터섹션을 통과하며 저와 앞차를 다시 가로지른 후 다시 또 차선을 바꿔서 가더라구요.

    궁금한건 제가 아무리 방어운전을 해도 갑자기 방향을 바꾸고 속도를 내는 차들은 제가 어떻게 할 도리가 없겠더라구요. 그렇다고 창문을 열고 가운데 손가락을 올릴 수도 없고요. 여기서는 총 맞으니까. 대체 방어운전은 어떻게 하십니까?

    • 그냥 67.***.236.78

      미국 대도시는 한국보다 더 심해요.
      텍사스라면 픽업트럭사서 몰고다니세요
      차가 작으면 더 빵빵거리고 얕잡아봐요.

      제가 샌프란 산호세, 뉴욕, 텍사스, 오하이오 이렇게 살아봤는데 오하이오 쪽이 운전이 좀 얌전하더라구요.

      속도를 내고 차선 막 바꿔서 추월하려는 차는
      그렇게 해서 추월해가도록 속도를 좀 줄여주면되요.

    • 모슬포 73.***.201.11

      신호대기 하면서 승질 부리는 사람을 상대하는 것은 방어 운전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런 미친X들은 그냥 먼저 가라고 보내주는게 답입니다.

      그렇게 달리다가 경찰 만나서 난폭 운전으로 엄청난 금액의 티켓과 법원 출두를 명령받는 경우가 왕왕있지요.

      ‘너는 앞질러가다가 인생 먼저 종치거나 경찰에 걸려라…’

      이게 최선입니다.

      도로에서 방어 운전이라고 하면 옆에 차의 대각선 뒤에서 나란히 달리지 않는 것이죠..

      옆에 있거나 지나치거나 해야지 대각선 뒤는 정말 위험하지요.. 트럭이나 세마이의 경우 죽을 수도..

    • Ss 97.***.88.181

      안전 거리 확보, 깜밖이 잘 켜고. 사고 블박 영상들 보면 도움이 도더라고요.

    • ㅇㅇ 71.***.251.158

      미국에서 방어 운전은 별거 없습니다. 거울 보시고 뒤에서 앞에서 옆에서 미췬놈 오는거 같으면 경계 하시고 비켜줘야죠.
      운전 험하게 하는 놈 치고 보험 제대로 된거 가지고 있는 놈 없으며, 차압할 재산이 많은 놈 또한 없습니다. 사고 나 봐야 내보험으로 해결하게 되버리니 사고 안나는게 최우선이지요. 그걸 아니까 그놈들은 하늘 무서운지 모르고 운전을 그런식으로 합니다.

      윗분은 경찰이 티켓 발부한다고 하는데, 애내들은 그런거 신경 안씁니다. 경찰한테 걸렸는데 도망가면 총살이니까 일단 멈춰서고 티켓은 받지만 바로 코 풀어버리고 버립니다. 애내들은 티켓 먹어도 벌금 안내요. 주유소에서 기름도 훔친 카드로 내는 애들인데 티켓/벌금 이런건 소용이 없죠. 가끔 대도시에서 보면 휠에 좌물쇠 잠긴 차들 있죠? 그런 애들이에요.
      그리고 변변한 직업 없으면서 차는 벤츠,비엠,렉서스만 그것도 신형으로 끌고 다니면서 운전을 아주 난폭하게 하는 흑인들도 많은데요. 게네들 그거 리스나 렌탈로 일단 끌고 나오고 돈 안내요. 차량회사가 경찰에 신고해서 도로 뺏기기도 하지만, 요리조리 잘 피해다니면 몇개월에서 몇년도 그냥 그렇게 타고 다녀요. 크레딧은 망가지지만, 망가지면 남편꺼, 아내꺼, 아이꺼, 삼촌꺼, 이모꺼, 사돈꺼, 팔촌꺼, 삼십육촌꺼 까지 명의를 다 가져와서 돌려막기 해요.

    • ㅊㅁㄱ 96.***.20.157

      뒤에서 바짝 쫒아오거나 속도 내는 차가 있으면 차라리 차를 갓길에 정차하고 뒤차 먼저 빨리 가게 놔둡니다.

    • 방어 70.***.24.44

      운전병 출신이어서 방어운전 교육 많이 받았는데요..또 군대에서는 사고가 나면 무조건 불리해서 최대한 사고가 나지 않도록 교육받습니다만…방어운전이라는게 별건 없고요 주위 잘 보면서 내 갈길 가더라도 좀 더 조심하는겁니다.
      죄회전 신호를 받고 좌회전할때도 주위를 봅니다
      사거리에서 초록불이어서.지나가는데도 또 주위를 봅니다 어떤 미친놈리 튀어나오는게 아닌지…
      하이웨이를 달리다가 옆의 차보다 약간 뒷쪽에서 달리면(비록 내 차선에도 달리고 있더라도)
      그 차가 내가 달리는 차선으로 끼어들때 내 차를 못볼수 있으므로..그 차의 사각에 내 차가 안보이면 안되므로 ..아예 속도를 줄여서 더 뒤로 간다거나 뭐 그런 작은 정성들이 결국은 방어운전이죠 ㅎㅎ

    • TX 172.***.111.43

      댓글들 감사합니다. 스크래치 낸 흑인도 이 차가 자기 차가 아니라더라군요. 경찰을 자기가 부르겠다고 하더니 전화통화하며 차에 들어가 있길래 저도 차 안에서 기다리는데 경찰이 오기도 전에 먼저 갔습니다. 이런 미친 X들이 잃을게 없으니 마구 운전하는데 도저히 답이 안 나옵니다.

    • TX 172.***.111.43

      저는 사고 나기 전까지 저는 방어운전 잘하는 줄 알았습니다 ㅋ 더 조심해야겠네요.

    • oo 174.***.132.131

      미안한 이야기지만
      차가 구리고 운전이 난폭해보이면 무조건 피하는게 답
      미국생활 20년 흑인은 인간 이하인 경우가 태반임.
      상식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면 안됩니다.
      정말 인간처럼 살지 않아요. 그냥 오늘 죽어도 상관없다는 듯이 살고 주변인들에게 피해도 많이 주죠.
      그냥 거먼겉이 운전하면 피하세요.
      미친듯이 가게 두세요.

    • 1234 65.***.71.96

      그러고보니 미국 처음와서 들어간 수업에서 술먹고 수업깽판놓다 학교경찰한테 잡혀간 여자애도 흙인
      칸막이 버스스탑에서 담배피는것들 전부 흙인 버스안에서 ㅈ같이 되도안한 말거는것들 흙인 버스타기싫어 차샀더니 사이드미러 박아서 부러뜨리고 바로 도망간놈도 흙인 플라넷피트니스 기분좋게 운동하고 나왔는데 내 차까지 따라와서 돈달라고 한것도 흙인 참 가지가지 한다 인종차별이 없을수가 없어 이 세계는
      흙인이 다 그런거 아니다 ㅇㅈ 근데 잡고 보면 흙인인데 어떡하냐고 이런 시꺼먼 세상

    • 운지무현 99.***.10.190

      다른차 깜박이를 보지말고 차 움직임을 보세요

    • 86 100.***.133.141

      공감. 진짜 몇몇 배운 흑인들빼고는 대부분 흑인들보면 진짜 민폐 쩔고 다들 막삼.
      그리고 매너하고 respect은 어디다 밥말아 먹었는지
      항상 resting bitch face에다가 attitude는 말 할것도 아니고 ㅋㅋ
      모든 흑인이 그런건 아니지만 이런애들 보면 하나같이 다 흑인임 ㅋㅋ
      이러면서 black lives matter 외치고 다니는거 보면 노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