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와 시애틀 연봉

  • #3339351
    Cq 71.***.5.57 2964

    안녕하세요.

    비슷한 근무환경에 달라스 10만 시애틀 13만 연봉일시 어디가 더 좋은 조건일까요? 3인 가족이며 두군데 다 넉넉하진 않겠지만 주거환경이나 물가등 고려해서 조금이라도 더 여유로울 곳을 택하고 싶네요

    • 18 172.***.104.31

      living cost 생각해서 시애틀에서 3만불 더 벌어도…..
      결국 달라스나 시애틀이나 비슷한 주거 환경에서 비슷비슷하게 살거같음.

      결국 직장/집을 재외한 여가활동에서 삶의 차이가 있을텐데…
      달라스는 정말로 할 거 없음.

      시애틀은 그래도 자연환경이라도 좀 있고…근처에 바다도 있고…..캐나다도 놀러 갈 수있고…
      등등 할게 많은 편임.

    • Mlml 172.***.106.67

      저도 시애틀. 달라스 는 애들 초중고 좋은 거 빼곤 (대신 엄청 치열합니다) 할 것도 없고 갈 곳도 없고 별로더라구요

    • 129.***.21.131

      둘다 state income tax가 없는게 장점이죠, 3만불 차이라면 본인이 뭘 중요시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적당한 가격에 좋은 집이냐 아니면 여가생활이냐, 그거에따라 결과가 다르겟네요

    • 깅재곰 50.***.242.41

      지역으로 보나 돈으로보나 시애틀 압승…
      연방소득세 택스브라켓 12% 맞추는 고민만 하믄 될듯요..

    • 지나가다 149.***.7.28

      시애틀 8개월동안 흐리고 비옵니다. 각오하고 오세요. ㅎㅎ

    • Njgdfeㅎㄱ 174.***.5.222

      상식이란걸 이용해서 사는동안 단 한번이라도 생각이란걸 해보도록…

      씨애틀 한인인구 15만, 달라스 한인인구 12만
      인구라는게 해당지역의 삶관련 편의성을 가리키는 지리학적 지수라는건 상식이야. 그론측면에서 두지역은 한인들이 살기에 좋고 그 차이가 미미하지만, 현재인구수에서 드러나지 않는 중요한 경향이란게 있어.

      인구수가 줄어드느냐 늘어나느냐라는 것이지.
      달라스는 지금 그 인구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씨애틀은 어떤지 모르겠어.

      이게 상식이란거야. 상식좀 잃지말고 살자!

      • alog 131.***.147.144

        작년 5월에 나온 기사제목입니다: “114,000 more people: Seattle now decade’s fastest-growing big city in all of U.S.” (링크: https://www.seattletimes.com/seattle-news/data/114000-more-people-seattle-now-this-decades-fastest-growing-big-city-in-all-of-united-states/).

        @원글
        어떤 직종이냐에 따라 좀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옮겨서 연봉 상승폭이 큰 직종 –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향후를 볼때- 옮기시는 게 나을거지만, 상대적으로 점점 가난해질거라 생각하면 그것도 고려해야겠죠.

      • 지나가다 149.***.7.28

        무슨 시애틀 한인수가 달라스보다 많다고 뻥치시나. 한인수로 달라스는 원래 늘 top 5안에 들었음.

        센서스국 “휴스턴 한인인구, 14,360명”LA·뉴욕·시카고·애틀랜타·달라스에 이어 5위

        LA > NY > 시카고 > 아틀란타 > 달라스 > … > 시애틀, 샌프란

        • alog 131.***.147.144

          @지나가다
          애초에 제가 시애틀에 한인 더 많다고 한것도 아니어서 뭐 딱히 변명할 생각은 아니구요, 그냥 팩트 공유 차원에서 보자면, 시애틀 *근교*에 한인이 많은 건 확실해 보입니다. 물론 해당도시만 분리해서 생각하면 맞을지 모르겠지만, 원글님의 상황을 생각할 때나 지역을 얘기할때는 미국 도시들의 특성상 근교로 카운트하는게 더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잘 몰라서 찾아봤는데, 시애틀 지역이 4위로 나오네요. https://www.pewsocialtrends.org/chart/top-10-u-s-metropolitan-areas-by-korean-population/

          나름 신빙성 있는 소스같아 보여서 공유차원에서 복붙하자면:
          Metro area Korean population
          Los Angeles 333,000
          New York 211,000
          Washington, DC 93,000
          Seattle 67,000
          Chicago 61,000
          San Francisco 52,000
          Atlanta 51,000
          Philadelphia 41,000
          Dallas-Fort Worth 33,000
          Riverside, CA 32,000

          • alog 131.***.147.144

            굳이 첨언하자면, 한인 인구구성은 적지 않은 분들이 관심가지는 주제라 근거있는 소스를 제공할 생각으로 적었지, 그래서 시애틀이 한인이 살기에 더 좋다거나 하는 주장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한인 규모가 너무 적으면 마트가 없고 식당이 없어서 불편한 점이 좀 있겠지만, 시애틀이나 달라스나 이미 그 임계점은 지난 지역인 것 같습니다.

    • dksfg 70.***.11.146

      개인적이긴 하지만 갈곳이 많은 뉴욕에 있다 달라스로 왔습니다. 사람들이 갈데없다 갈데 없다 하는데요. LA, 산호세, 뉴욕, 버지니아에 있어봤는데… 다들 얼마나 갈 곳이 많은데서 사시는지 모르겠지만 달라스에서 어디 다니는데 불만 없습니다.

      어떤 마음 가짐이냐의 차이 같은데요. 1시간 거리에 산, 강, 호수 많이 있고요. 한인 인프라 엄청나게 잘 되어 있고 집싸고 아이들 학교 좋고… 불만 없습니다. 캔쿤 250불이면 비행기로 2시간 반만에 가고요. 1년에 한번은 꼭 갑니다. 다른 큰 도시도 직항으로 200불이면 다닙니다. 돈이 없어서 심심하지 적당히 벌면 살기 좋습니다. 1년에 3달정도 빼곤 크게 날씨 덥지 않습니다. 뉴욕에서 6개월을 눈때문에 아무것도 못하던거 생각하면 훨씬 낫습니다.

      집값이 반도 안되는 달라스냐… 이미 오를때로 올라버린 씨애틀이냐… 전 달라스 추천합니다.

      • 재산세율 24.***.8.74

        텍사스 주 집값이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재산세율(property tax rate)이 높아서 부담된다고 하는데 다른 주에 사시다가 텍사스로 이주하신 분들이 실제 체감은 어떠신지요?

    • 재산세 76.***.207.109

      집값이 정말 싸기 때문에 재산세율이 높아도…약 2.2%정도 되는거 같은데요. 씨애틀이 1.1%니깐 2배잡으면 집값이 2배면 같겠네요. 별 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 레인이어 151.***.212.92

      시애틀 13년살다가 2년전 달라스 잡때문에 왔는데 살기는 시애틀이 훨 좋습니다.
      한인들도 많고 거주지역이 밀도감이 있어 자주 만납니다. 아마존때문에 인구 엄청 유입되고 있구요 제2의 샌프란이 될거란 얘기 있구요
      여름 4개월은 미전역에서 최고 입니다. 달라스는 비행기타야 여행같은 여행을 하지만 시애틀 차타고 어디던지 갈수 있어요 캐나다까지요 계획없이 맘만 먹으면 텐트에서 잘 수 있어요.
      생활비요? 개스비 좀 비씨지만 좁아서 매달 개스비 훨씬 적게 들고 집값이 이게 문제인데 달라스 요즘 엄청 오르고 텍스 2.5~3% 장난 아닙니다. $400K 이상이면 월 천불이 택스이고 매달 마켓밸류로 세금내니 엄청 비쌉니다. 시애틀 공시지가로 매깁니다.
      $700K 거래가라도 공시가는 $600K 정도 되니 out of pocket 모기지는 마찬가지 입니다.

      결국 시애틀에선 모기지 $200K 더내면 이게 약 $400 이자원금으로 나가지만 여긴 텍스로 나갑니다. 모기지 오프시점엔 시애틀 집이 훨씬 재테크에 유리합니다. 텍사스에서 집으로 재테크?? 바보짓이구요. 적당히 비싼집 팔기 어렵습니다..
      달라스의 구매력은 타주에서 오는 이주자 이고 실질 임금은 너무 낮고, 의외로 전문적인 직종이 많이 부족하지만
      잡은 많이 있습니다.. 달라스는 젊은 부부들 정착하기는 좋습니다만 한번 정착하면 타주로 나가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