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클리어 좝 Clearance 문제: 플라즈마도 요구되나요?

  • #3338523
    딸기코아저씨 1.***.65.57 419

    안녕하세요, 밑에 학교 관련해서 질문 드렸던 딸기코아저시 입니다. 답변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질문을 하나 더 드리려고 하는데요,

    누클리어 관련 좝은 DOE clearance 때문에 시민이 아니고서는 구할 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
    1. 그런데 Plasma 관련 좝도 clearance가 요구 되나요?
    2. 요새도 플라즈마해서 일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는 편인가요?
    ——————————————————————–

    석사과정 가려고 하는 곳이 핵공학과 인데 제 세부전공(concentration)이 plasma science and engineering으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래서 가는 것이기도 한데요, 이 공부를 하고 좝 구할 때도 clearance 가 요구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사실상 플라즈마는 핵이나 원자력과 이어진다기보다는 표면 application이라 생각해서 상관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double-checking하는 차원에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은 갈림길에 있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오퍼받은 곳은
    NCSU 핵공학(MS)
    UW 재료공학(MS)
    Cornell 재료공학(MEng: 취업용 1년짜리 석사, MS로 변경 문의 중)
    TAMU 핵공학(MS)
    Rutgers 재료공학(MS)이고, 재료공학과 진학보다는 플라즈마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이 한정돼있어서
    여기서 말씀해주시는 것들 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Nuclear 174.***.15.167

      현직 핵공학 전공자로 그냥 지나치지 못해 댓글 남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indeed같은 구직 사이트로 들어가서 플라즈마 전공 키워드로 잡들을 검색해 보세요. 클리어런스가 요구되는 자리들은 분명히 명시를 할겁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잡들이 어떤 기본 요구사항이 있는지 보시면 몇년 후 학위 받고 접서치 할때의 요구사항과 크게 다를 바 없을거예요. 전 사실 외국인 신분으로 누클리어 전공하는건 미국에 남을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근데 플라즈마 쪽이면 저도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