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논문 인용회수를 극복하는 NIW 승인 전략

  • #1277667
    Hooyou 121.***.169.29 5169

    안녕하십니까.

    Zhang & Associates, P.C. 입니다.

    Ph.D. 및 Postdoc을 마치시면서 미국에서의 지속적인 체류를 위하여 영주권에 관심이 있으신 젊은 박사님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소속 대학 및 연구기관들이 H-1B 스폰서까지는 하여 드려도 영주권 스폰서는 하여 드리고 있지 않은 곳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박사님들께 가장 현실적인 영주권 취득 방법은 고용주 스폰서가 필요없는 독립 영주권 취득 방식인 NIW(National Interest Waiver)일 것입니다.

    Ph.D.나 Postdoc을 금방 마치신 젊은 박사님들 중 경력이 매우 특출하신 분도 많으실 것이오나, 대부분 아직 젊으신 분들이신 만큼 논문 수 및 논문 인용회수가 아직은 높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NIW는 논문 인용회수가 높아야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나, 반드시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Zhang & Associates, P.C.에서 NIW 승인을 받아 드린 분들 중 논문 인용회수가 10여회 정도밖에 되지 않으셨거나, 또는 논문 인용회수가 전혀 없으셨던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저희 Zhang & Associates, P.C.를 통하여 NIW 승인을 받으셨던 분들이 논문 인용회수 및 기타 통계자료는 다음의 당사 웹페이지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hooyou.com/news/news2014/news042514niw.html

    NIW 승인을 위하여 USCIS에서 가장 유심히 보는 부분이 NIW 신청자의 연구 및 활동 업적의 ‘영향력 (influence)’, 즉 “NIW 신청자의 업적이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거나 또는 다른 사람들의 연구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는 점입니다. NIW 신청자의 논문들이 인용회수가 높으면 이는 이러한 ‘영향력’을 행사를 하였다는 것의 가장 객관적이고 확실한 증빙자료가 되기 때문에 NIW 승인을 받기가 쉬어 지는 것이나, 반드시 논문 인용만으로 이러한 ‘영향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고객 분들 중 논문 인용회수가 낮으셨거나 또는 전혀 없으셨던 분들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영향력’을 증명하셨으며, 대표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논문 인용의 quality:

    논문의 인용회수보다는 인용의 quality를 강조하였으며, 인용자들에게 추천서를 요청을 하셨습니다. 이러한 추천인들은 NIW 신청자의 논문을 자신들의 논문에 인용을 하였던 만큼 NIW 신청자의 논문의 내용의 실질적인 유용성과 의미를 명확하게 말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므로 NIW 승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용자들이 미국 일류대학 교수들 같은 명성과 인지도가 높은 사람들일 경우 더욱 효과가 있었습니다.

    2. 추천서, 및 기타 ‘영향력’ 증빙자료:

    객관적인 ‘영향력’ 증빙자료 (논문 인용회수, 특허)가 없으었어도, 일류대학 및 기업 관계자들의 추천서에 NIW 신청자 분의 연구결과의 획기성(innovativeness)을 강력하게 주장하였으며, 또한 이러한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아니었어도 저희가 고객 분께 말씀 드린 기타 여러가지 ‘영향력’ 증빙자료들을 구비하심으로써 NIW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3. 기업 실무경력:

    논문발표 같은 학술적인 활동은 많이 안 하셨어도 미국 또는 한국의 기업에서 연구과제 이행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경력만을 통하여서도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이러한 경력은 오히려 학술적인 연구결과와는 달리 미국의 산업과 경제에 바로 적용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결과인 만큼 미국의 국가적인 이익에 더 금방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을 하실 수는 부분이며, 실제로 당사를 통하여 NIW 승인을 받으신 분들 중 일반 기업에서의 연구과제 이행과 기술개발 경력만을 보유하시고 계셨던 엔지니어 분들과 일반 회사원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물론 논문발표 같은 학술적인 활동은 거의 안 하신 분들이셨습니다. 다만 이러한 분들의 이러한 기업 내 경력과 업적에 대한 증빙자료를 구하기가 보통 어려운데 이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이러한 분들의 연구업적을 기업 내 기밀자료로써 외부 유출을 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빙자료들 중 NIW 심사관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자료들을 합법적인 한도 내에서 구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로써 광범위한 경력과 업적의 고객 분들이 NIW 승인을 받으셨으며, 이 중 연세가 젊으신 박사님들과 엔지니어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위의 내용 또는 본인께 적절한 NIW 승인 전략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Zhang & Associates, P.C.

    한국어 웹싸이트 (NIW 관련): http://www.hooyou.com/kr/niw/description.html
    이메일 주소: @hooyou.com">john.lee@hooyou.com

    감사합니다.

    **********************************************************
    저희 Zhang & Associates, P.C.는 지난 15년 동안 5,000 건 이상의 NIW 및 EB-1 케이스들을 진행한 고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USCIS 심사관 출신의 변호사를 회사 내에 보유하고 있음으로써 USCIS의 취향에 대한 상세한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