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번호 (ITIN) 신청할때 유의할점—-Top 10 form W-7 Errors

  • #95950
    이영실 76.***.224.91 4771
    납세자번호를 신청할때 서류를 잘못 작성하면 신청서가 거절되든가 발급이 상당히 지연될수 있습니다.

     

    IRS 에서 발표한 10가지 문제점의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알파박스 (a 부터 h 까지) 표시하기납세자번호를 신청하는 이유를 명기해야합니다.

    2. 외국시민임을 증명하는 증거서류를 첨부할것—18살 미만의 자녀는 출생증명서를 첨부하면됩니다.

    외국인 (foreign status)을 증명하는 서류는Passfort, USCIS Photo ID, Visa, Driver’s License, Foreign Military ID Card, National ID card, Foreign Voter’s Registration Card, Civil Birth Certificate, Medical Record, School Record입니다.

    3. US Tax Return ( 1040) 을 첨부할것세금보고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합니다. 그러나 세금보고서를 첨부하지 않아도되는 예외조항도 있습니다.

    첫째, 장학금이나 펠로우십을 받는 개인은 세금보고서없이 납세자번호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대학에서 발급한 편지나 계약서를 첨부해야합니다.

    둘째, 미국을 방문했다가 갬블링 수입이 있는 사람으로 국가간의 세무협정을 이용하여 세금혜택을 보려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만일 Gaming Officer 를 선정할 수 없었다면 form 1040NR (U.S. Nonresident Alien Income Tax Return) 를 보고해야합니다. 1042-S (Foreign Person’s U.S. Source Income Subject to Withholding) 에 원천징수된 세금금액을 적고 form W-7 을 첨부합니다. 1040NR 보고서에 세금협정으로 혜택을 볼수 있는 Tax Treaty Article 번호와 나라 이름을 명기해야합니다.

    세째, 제삼자 모기지 이자보고를 할 때 입니다. 홈모기지 융자서류와 미국부동산에 관한 융자임을 증명하는 매매계약서를 첨부해야합니다.

    네째, 외국 소유주가 미국부동산을 처분했을 경우입니다. 외국인소유의 부동산을 살때 바이어에게 원천징수의 의무가 생깁니다. Witholding Certificate 을 제시했을때는 원천징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예외조항을 신청할때 form 8288-B 와 매매계약서를 첨부해야합니다.

    마직막으로TD 9363 을 보고해야하는 의무가 있을때 입니다. W-7 과 폼 13350 을 작성하여 IRS 보고서를 작성해야하는 임무를 맡았음을 증명하는 내용을 고용주의 letterhead 에 서면작성하여 첨부해야합니다.

    퍼블리케이션 1915를 보면 납세자번호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4. ID 첨부는 Acceptable Document 이어야합니다. 외국인임을 증명하는 중거서류외에 외국 운전면허, 미국 ID Card 등이 포함됩니다.

    5. W7 에 자녀로 신청했으면 세금보고서에도 부양가족난에 자녀이름을 똑같이 넣어야합니다.

    6. 자녀의 국적과 거주지를 정확하게 표시해야합니다.

    7. 질문 3번에 외국주소가 없을 경우 국가이름만을 반드시 명기해야합니다. 미국에만 거주하고 외국에 주소가 없다고 공란으로 남겨두면 안됩니다.

    8. 질문 4번에 생일을 꼭 적어야합니다.

    9. 질문 6번에 첨부서류의 종류와 미국 입국날짜를 명시해야합니다.

    10. 질문 1에 있는 사람이 마지막 사인칸에 사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만일 제삼자가 사인을 했을 경우에는 위임장 (Power of Attorney) 을 첨부하고 <delegate’s relationship to applicant> 칸에 마크를 해야합니다.

     

    서류작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면 신청서가 지연되던가 거절되어 돌아오는 일이 없을것입니다.

     

    프리미어 세무그룹

    714-733-3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