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질문] 앞차를 받았습니다.

  • #913
    NJ 67.***.208.182 9674

    몰의 주차장에서 실수로 앞차를 받았습니다.

    속도가 아주 느려서 뭐 다친사람은 없구요. 앞차도 뒷범퍼가 찌그러진 것 같지는 않고 그냥 긁힌것 (페인트만 벗겨진 듯) 같더군요.

    제 보험information을 주고 상대방 면허증 information을 받았는데요, 보험을 통하지 않고 그냥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상대차는 Honda MDX (SUV)였고 저는 혼다 어코드 입니다. 제차는 앞범퍼가 약간 글혔구요.

    폴리스 리포트나 사진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 SD.Seoul 12.***.169.81

      If you want to resolve by paying cash,
      make sure get a signature on the agreement.

      But you may still be sued many years later
      for the same accident.

    • 보험처리 69.***.40.65

      보험처리하시 길 강력추천 합니다.
      아시는분 몇년전 오토바이와 간단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약 3년 지나서 고소장이 날라 왔습니다. 내용인 즉 오토바이에서 떨어진 후유증이 엄청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법정까지 갔는데, 그사람 실직도 당하고 돈이 너무 궁해서 그랬다는 것이 밝혀지고 어쨌든 이리 저리 시간 보내고 변호사사고….

      미국사람들 앞에서는 웃지만 언제 어떻게 고소할 지 모릅니다. 만약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찜찜하면 보험처리하세요. 그사람 그 당시 거의 상처도 없었다고 하던데…잘 해결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조심할 필요가 있어야 겠죠.

    • 65.***.118.67

      보험처리님 이야기는 최악의 케이스이고.. 님의 보험료 인상을 계산해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범퍼 긁힌정도는 $400(repare)-$1000(replace)정도 할텐데, 보험처리시 님의 포인트가 올라가고 몇년간 보험료도 올라갑니다. 사시는곳이나 주에따라 보험료가 안비싼곳이면 상관없지만, 보험료비싼동네에 살거나 2대이상의 차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포인트 지워질때까지 결국 몇배이상의 돈이 더 나갑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사람들도 작은 사고의 경우 많은 경우가 개인끼리 해결합니다.
      개인적으로 해결하실경우, 직접 캐쉬는 지불하지 마시고 바디샾에 상대보러 차를 맡기라고 하고 바디샾으로 페이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