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CIB) 경력직 인터뷰 후기

  • #3259257
    iEnvu 8.***.79.8 1335

    금융권 (CIB) 경력직 인터뷰 후기

    CS 및 Big4에 관한 포스팅은 많지만 금융권 인터뷰 관련은 많이 없는 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IB/PE Front Office업무는 아니고 그렇다고 Retail branch 관련 업무도 아닙니다. 지역은 뉴욕이며 일본계 메이저 은행 Middle/Back Office (Legal & Compliance) 쪽 경력직 인터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Linkedin를 통해 리쿠루터의 연락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셋업 및 진행은 상당히 빨리 진행 되었습니다. 인터뷰는 맨하탄 본사 건물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최종 오퍼를 받기까지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
    1차는 실무 Director 및 Peer Interview, 2차는 해당부서 Managing Director 그리고 최종적으로 3차는 HR과 인터뷰를 보았습니다.

    인터뷰는 각각 약 1시간 정도로 진행되었으며 1-2차는 경력, 기술 및 실무에 관한 질문들이 거의 대부분이었고 3차는 주로 인성에 관한 질문을 위주로 진행 되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Thank you letter는 인터뷰 종료 후 2시간 이내에는 보내는 것을 추천드리며 “do you have any question?”에 대한 질문을 실무적인 측면에서 준비해서 가심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드백은 각각 인터뷰가 마무리되고 수시간 내에 바로바로 들어왔으며 연봉, Benefit 및 근무시작일에 대한 조율 후 Offer 레터 수령까지 총 2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백그라운드 조사는 제 3자업체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백그라운드 조사(학위), 크레딧 조사, 지문채취, Drug Test 등이 이루어지며 Reference check은 저 같은 경우는 총 5개를 요구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asdasd 104.***.42.5

      오퍼 축하드립니다~ 실례지만 업계에서 경력이 몇년정도 되시고 오퍼 레터에 연봉이 어느정도 받으셨는지 물어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