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7/29) 구글 team matching

  • #3481619
    gteam 104.***.245.106 3405

    안녕하세요.

    구글 virtual interview 보고 나서 team match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mbedded Software Engineer role입니다.

    이제 학위를 마치고 취업 준비하는거라.
    entry position으로 들어가게 될텐데 (CS 박사이고 L3~L4에서 결정 될 것 같습니다.)
    현재 entry position 오프닝이 별로 없다고는 들었는데 인터뷰 본 후 2주가 흘렀는데 팀매칭 소식이 없네요.

    혹시 최근에 팀매칭 하신분 있으시면 인터뷰 보시고 어느정도나 기다리셨는지 공유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리고 혹시 구글에 계신분중에 팀에서 embedded software engineer 뽑으시면 팀 매니저와 연결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Update (6/27): 현재까지 팀매칭이 안되었습니다. 리쿠르터가 계속 확인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embedded role의 포지션 오프닝이 없다고 하네요. (taipei 오피스에는 있다고 합니다 ㅡㅡ;;;). 본인도 언제 오프닝이 생길지 알 수가 없기에 계속 기다려야 한다고만 하네요. 참고로 HC 통과 이전입니다. 리쿠르터가 올해 3월부터 팀매칭 이후에 HC 가도록 프로세스가 바뀌었다고 하네요. 제가 HC먼저 가면 안되냐고 물어보니 그건 불가능하다 합니다. 답답하네요…

    Update (7/29): 이후에 2차례 fit call을 진행했습니다. 그 중 1팀과 매칭 되었고, 오늘 HC 통과 연락을 받았네요. 레벨은 L4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제 오퍼 협상과 마지막 VP 승인만 남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잘 진행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73.***.114.105

      몇 주 전에 팀매칭 했는데HC 통과하고 business day 이틀 후에 팀매칭 시작했고 그 다음날 콜 여러개 받았어요 총 팀매칭 프로세스는 시작부터 매칭까지 일주일 안되어서 끝났어요 저는 SWE 롤이라 다를수도..

      • gteam 104.***.245.106

        감사합니다. 괜찮으시다면 레벨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L4? L5?

    • ㅁㅁ 209.***.188.0

      현재 오프닝이 이전보단 적습니다. 헤드카운트 공격적으로 늘리던거 좀 쳐내서 지금 상황에서 확실히 필요한 팀만 주어졌다고 들었어요. 평균적으로 시간이 늘어날 거에요.

      그리고 박사에 확실한 분야까지 있으면 당연히 좀 더 오래 걸릴 수 있구요. 파이프라인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임베디드 관련 인터뷰 세션이 있었다면, 정말 이상한 일이 생기지 않는 이상 임베디드 쪽으로 넣어주려고 할거고, 그럼 헤드카운트 생기는걸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분야 파이프라인에 들어가는게 아마 불가능하진 않을텐데, 좀 기다렸다가 우겨야 할거고, 직접 비교는 불가합니다.

      그리고 하이어링 파이프라인에서 벗어나서 내부자가 직접 매니저 연결해주는거는… 가능은 한데 하지 말라는 강력한 권고가 있는 걸로 압니다. 리크루터가 매우 싫어할걸요.

      하이어링 커미티는 통과하셨나요? 통과하신거면 HC 결정은 꽤 오래 유효하기 때문에, 좀 느긋하게 기다리셔도 됩니다.

      • gteam 104.***.245.106

        네 인터뷰에 임베디드 인터뷰 세션이 있었습니다.
        OPT관련해서 행정명령이 조만간에 있을거라는 말이 있어서
        그 전에 OPT 신청하고 마무리 짓고 싶은 마음이 커서 느긋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 Bn 73.***.234.42

      엠베디드면 공격적으로 팀을 찾아다니는 걸 추천합니다. 리쿠르터 싫어하는 건 하이어링 커미티 넘어간 순간 솔직히 신경 아쓰셔도 되고요. 이게 구글 hr이 typical 한 SWE가 아니면 익숙하지 않아서 삽질을 많이 합니다.

      엠베디드면 Platform/SysInfra 쪽에 아직 포지션 많이 있을꺼에요. HR한테 팀매칭이 어떻게 되가냐고 한번쯤 물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베이지역이면 팀매칭 담당부서가 따로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 gteam 104.***.245.106

        답변 감사합니다.
        HR에 물어보라는게 리쿠르터에게 물어보라는 말씀이신거죠?

    • Bn 73.***.234.42

      네 리쿠르터요. 그리고 주변에 구글 관련부서 일하는 사람에게 관련 포지션이 열렸는지 컨택하려면 지금이 적기입니다.

      • gteam 104.***.245.106

        네. 답변 감사합니다.

    • dd 67.***.110.127

      그럼 붙어도 붙은게 아닌건가요..? 일단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여긴 붙었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새로운 직장 어플라이 시작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일단 구글이라는 큰 보험이 있다고 마음은 편하게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