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님 북진통일의 다른 사람의 실명공개 글에 대해 조치해주십쇼.

  • #406899
    오마이 186.***.41.210 3377

    북진통일이 저에 대해서 실명공개와 인신공격 한 글, 공개한 피해자의 실명을 자신의 필명으로 쓰면서 피해자로 가장하고 올린 글에 대해서 모두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왜 북진통일이 다른 사람실명과 개인사를 퍼와 비방한 글은 가만 놔두십니까? 

    anonymity 게시판에서 오래전부터 다른 사람의 실명을 올리고, 다른  게시판에 올린 글을 퍼와서 그사람을 공격하는 북진통일의 글은 법적조치 협박이 없으면 그냥 놔두셔도 되는 겁니까?  전 workingus에 실명을 올린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북진통일은 자신의 아이피 주소도 포스팅마다 바꾸며, 다른 사람의 실명과 함께 피해자가 여기저기 올린 글을 짜집기해 오래전부터 공격해왔습니다. 법적조치를 취한다고 해서 글을 지우신거면, 저도 법적조치를 취한다고 해야지 글을 지워주시는 겁니까. 법적조치를 취한다는 동명이인의란 분의 신분은 확인하시고 지우신 겁니까?
     먼저 실명거론과 개인사를 비방한 북진통일의 글에 대한 조치가 선행되야지 공평하다고 봅니다. 
    다음은 오마이 저에 대해서 실명과 여러게시판에 제가 올린 글을 짜집기해 공개하고 비방하고, 그뒤 자신의 필명에 한성필이란고 가장한뒤 자신의 글을 올리는 수법으로 인신공격을 한 글들입니다. 제 IP주소는 24 와 69로 시작하는 주소입니다. 그외는 전부 북진통일이 한성필을 가장해 올린 음해성 글입니다.  삭제가 바랍니다. 

    글 ID:
    109
    113
    112
    116
    118 중 한성필이란 이름으로 단 답글
    119
    120
    133
    6179 중 한성필이란 이름으로 단 답글
    6180 원글과 답글
    6193 중 답글
    부탁드리고 싶은게 한가지 있습니다. anonymity 게시판에서 북진통일처럼 아이피주소까지 포스팅 마다 바꿔가며  다른 사람의 필명, 심지어 다른 사람의 실명으로 가장한뒤, 정신병자처럼 특정 주제에 대해서 스팸성글을 올리고, 자신과 이견이 발생하면, ‘바퀴’, ‘돼지’ 등 온갓 욕을 하고, 다른 곳에 올린 글을 퍼와 인신공격을 하는 자에 대해서 어떤 방책이 있으셔야될 것으로 봅니다. 안보면 그만이라지만, ignore모드라든지, 다른 장치가 없는 하에서, 남이 올린 글까지 쫓아와 답글로 욕을 해댈 때에는, 피해자 입장에서 다시 그 가해자에게 공격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전 느꼈습니다. 
    저도 웹사이트 여러 곳 운영해봤고, 방문자의 수 중요한 것도 알 고 있습니다. 하지만, workingus는 이미 그런 걱정을 할 시점을 넘어섰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문제점을 계속 놔두시면 롱런으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는 것을 이미 아시고 고민하신다고 믿고 있겠습니다. 
    현 workingus에서 대안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실명제라든지, 관리자쪽에서 포스팅을 하는 사람의 최소한의 신원확인은 할 수 있는 수단을 갖도록, 기본적인 정보를 받고 로그인제를 권합니다. 로그인제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면, 더불어, 포스팅자의 아이디(글쓴이이름 아님) 공개도 요구합니다. 이 두가지도 불가능하다면, 모니터링 요원 둬주십쇼.
    저도 프락시사용자를 제가 관리했던 게시판에서 블락시킬려고 했던 적이 있는데 완벽하지 않습니다. header에 x-forwarded-for란 곳에  프락시서버가 오리지날 IP주소를 넣기도 합니다. 전부 그런 것은 아니니까 모든 프락시 IP를 블락하는 것은 불가능했구요. 법적 분쟁 발생시, 프락시측에 요구하면 오리지날 IP를 (보통 6개월에서 r길게 2년 archive) log을 건내주지만, 경찰리포트 제출이 있을 때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피해자가 결국 가해자의 신원 확인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경찰리포트를 제출하고 법적으로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저도 직접 경헙해습니다. 그리고 그 게시판은 결국 실명제로 바꾸거나, 폐쇄조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게시판을 실명제로 바꾸는 동안 2주정도 사이트가 다운 돼야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anonymity 게시판은 관리자에게 상당히 부담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workingus처럼 방문자가 꾸준하고, 정치게시판, 자유게시판 같은 부서비스 때문에, 사이트 전체에 피해가 가면 workingus 애용자인 저로써도 상당히 유감입니다. (북진통일도 마찬가지겠죠?)
      
    현명한 선택 부탁드립니다. 
    • 운영자 121.***.55.244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요청하신 글들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앞으로도 실명거론, 개인정보 유출 등과 같은 인신공격,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글들은

      운영자가 인지하는 대로 삭제할 예정입니다.

      제안해 주신 내용은 지금 고민 중에 있습니다.

      과연 언제까지 이 사이트가 회원 등록을 받지 않고 익명제로 갈 수 있을지를…

      회원제 전환에 대해 사이트를 찾아주시는 분들과 의견을 나누어 본 후 결정하도록 하지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드림

    • JAVA 66.***.89.247

      북진통일은 이미 다른 사람의 필명을 훔쳐서 글을 올린지 꽤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workingus의 서버 로그 화일을 뒤져보면 북진이의 이동 경로와 접속 시간대가 쭈욱 나오겠죠. 북진이는 잡아야 될 놈이라고 사료됩니다. AAA라는 자가 북진통일과 동일인물인듯 하니…두 필명의 아이피를 집중적으로 따라가보면 어디사는 어떤놈인지 쉽게 나올겁니다.

    • JAVA 66.***.89.247

      제 개인적으로 볼때 WORKINGUS는 조만간 MISSYUSA 에 필적할 만한 포털로 성장될듯 합니다. 결국에는 그렇게 되겠지만 아직은 인지도가 거기까지는 아니고 실제로 이곳의 컨텐츠가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현재의 운영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좀더 객관성있는 정책과 다양한 내용을 조금씩 추구하는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 21 76.***.78.244

        missy가 그렇게 대단한가요? 욕인지 칭찬인지 모르겠네.
        어쨌거나 난 등록하는 싸이트는 안가요. 여기도 회원제로 바뀌면 난 안올껴.

    • 방관자 63.***.115.40

      WorkingUS 가 계속 발전해서 미국 이민자 사회의 등대불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운영자님 고생 많으시죠? 화이팅!

    • tracer 198.***.38.59

      저도 운영자님 힘내시라고 한마디 보탭니다. 좋은 공간 열어주신 것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