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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721:02:11 #3306083여행자 173.***.248.141 2484
안녕하세요.
오늘 고갯길에서 200미터 정도 엔진 브레이크로 내려온후 계기판
엔진등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엔진등에 불이 들어오니 걱정되네요.
그후에 운행을 했는데 일상과 특이한 현상은 없었습니다.
엔진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요? 혹 문제가 생겼으면 무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쭙니다.2012년 Santafe GLS 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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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브레이크로 내려온후”
정확히 어떻게 운전을 하신거죠? 이 상태에서는 diagnostic code를 읽어봐야겠죠. 그런 운전이 원인이 아니라, 잠재한 문제를 드러낸 것일 수도 있어요. 공짜로 읽어주는 곳도 많으니 가서 뭔지나 알아보시죠.-
D 옆에 + – 에서 – 로 내려 놓고 속도가 35 마일 정도 된 상태로 내려 왔습니다.
가끔 눈길에 대비해서 – 로 잠깐씩 해 보았는데 오늘은 고갯길에 뒷 차가 가깝게
따라와서 그리 해 보았는데 엔진등에 보이니… 괜히 했나 싶네요… ^.^
내일 첵업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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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우 그거했다고 엔진등이 들어오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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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저도 그리 생각합니다만… 이러다가 급발진 생기지 않을까?
걱정도 되네요… 차가 더 잘 나가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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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문제는 아니고 점화플러그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료 보통 점화풀러그 9만에서 10만사이에 엔진 불들어와요 저도 9만 5천마일에 엔진 불둘어와서 점화 플러그ㅠ갈고나서 괜찮아졌어요. 점화풀러그 함 갈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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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네… 지금 82000마일입니다. 확인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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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고 오토존 가면 스캔 공짜로 찍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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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내일 가서 스캔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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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브레이크 걸고 내려오면서 불완전연소 많이 되었을 듯요…
다시 운전 좀 해서 꺼졌다면 더더욱…
체크엔진은 엔진문제가 절대 아님… 연소문제임.-
이건 뭐..
잘 모르시면 가만히 계시는게 도와주는겁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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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브레이크 한번 썼다고 바로 망가진 것은 아니고 제 생각에 그동안 문제가 있었던 부분이 엔진브레이크 써서 확실하게 드러난 것 뿐이지 않나 싶네요. obd 체커로 스캔해 코드 확인하시면 바로 이유가 나올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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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 한방울 안들어가는 엔진브레이크랑 연소랑 무슨 연관인지… 아마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 것일겁니다. 엔진브레이크는 알피엠이 레드존을 넘기는 오버런만 시키지 않으면, 특히 그런일이 생길 수 없는 오토라면, 전혀 문제될게 없어요. 스틱이라서 레드존 넘겨버리면 한방에도 엔진이 작살납니다만. 5천 알피엠으로 한시간쯤 내려오신게 아니라면, 엔진소리 때문에 뭔가 엔진을 혹사하는게 아닌가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전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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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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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걱정했는데 문제가 쉽게 해결되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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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완전 연소로 에미션 관련 워닝일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그냥 obd 찍어보고 끄면됩니다. -
엔진등에 불 들어오는 이유는 한 삼백만가지 정도 됩니다.
댓글 달렸듯이 우선 코드 읽어봐야 합니다. 근데 코드 나와도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는건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데,
이정도 정보로 ‘뭐가 문제다 뭐 고쳐야 한다’라고는 아무도 정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넵…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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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한테 뭘바라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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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지는 않습니다만 2012년 산타페 사용후 지금껏 문제 없어서
작년에 10년 탄 소나타 없애고 Santafe sports 구입해 잘 쓰고 있습니다.
중고차 가격이 형편없는것 빼고는 저는 만족하며 잘 운행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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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를 찍어본 결과 연료통 마게가 헐거워져 엔진등에 불이 들어왔네요.
마게를 닫을때 클릭이 한번 되어야 하는데 클릭이 안되네요.
마게가 고장난것 같아요… ㅠ.ㅠ
큰 문제가 아니어서 다행이여요. ~ ^.^
답변해 주신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그리고 공부 잘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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