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자동차사고 처리 관련 문의 드립니다.

  • #3407577
    HJ 139.***.232.17 849

    안녕하세요.
    최근에 경미한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처음 겪는 일이어서 사고처리 하는 것과 관련하여 의견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상황설명>
    제가 운전하던 차는 유턴 차선에서 천천히 유턴을 했고, 유턴하고 난 곳에 Yield sign이 있었습니다.
    유턴하고 난 뒤 진입해야하는 차선에 차들이 계속 오고 있었기 때문에 Yield sign에서 멈춰섰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에 후방에서 오던 차가 제 차를 치었습니다.

    <사고 직후 처리>
    처음 사고가 났고 저와 함께 있던 동승자들도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경찰 부르는 것을 생각하지 못해서 police report는 없습니다.
    상대방 측과 외상 없는 것을 확인하고, 서로 보험증만 사진 찍고 헤어졌습니다.
    차주는 조수석에 있었고, 운전자는 다른 사람이었으나 차주의 보험증(Progressive)을 받았습니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촬영이나 현장 사진을 찍는 것도 경황이 없어서 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상황 진행>
    현재, 상대방 보험사(Progressive)에만 전화로 한국 통역사분 통해서 상황 report를 했고,
    Thanksgiving season을 포함해서 일주일 지난 후에 한번 더 Progressive와 통화해서 진행상황을 물어보았더니
    상대방 보험에 coverage issue가 있어서 처리하는데 시간이 며칠 더 걸릴 것 같다고
    상황이 업데이트되는대로 바로 연락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제 보험사(AllState) 쪽에는 제가 따로 상황 report를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여쭤보고 싶은 내용>
    이 경우에 제가 제 보험사(Allstate)에도 따로 report를 해주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Progressive 측에서 진행하는대로만 기다리면서 대응하면 되는 건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들어본 내용으로는 Progressive에서 Allstate로 연락해서 보험사끼리 해결을 보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Progressive에 사고 report 한 이후에 사고 관련해서 Allstate로부터 연락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늘 많은 도움 받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