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세금보고

  • #3305735
    James 146.***.64.199 1327

    개인 회사원인데요. 가족중에 저만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인 세무사를 통해서 세금 보고를 하는데, 비용이 세금보고 250불에 한국에 만불 이상 있으면 보고해야하는 서류 작성 150불해서 총 비용이 400불인데, 이 가격이 적당한 금액인가요?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W-2하나에 fbar정도면 400불 안 들어갈 것 같은데요.

      집이라던지 투자라던지가 있으면 뭐를까요

    • JSTA 50.***.77.185

      회계사/세무사 가격은 정답이 없으며, 같은 내용의 보고서를 하더라도 담당하는 사람마다 천차 만별입니다. 텍스보고서를 의로했다 비싸냐 싸냐 하는것 보다는, 이사람이 나를 위해 얼마간의 시간을 썼냐가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뉴욕이나 LA 한인타운에 가시면 1040 하나에 $80불 정도에 해 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반면 어디어디 숨어서 광고같은 것도 잘 안하고 그런 분들이 같은 케이스를 $200불-$400불을 받는 분도 계십니다. 텍스보고서 결론도 갖고, 텍스리턴 되는 금액도 같으니 무조건 $80불 짜리가 좋은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80불 받는 분은 그 고객 한명에게 W2 한장 컴퓨터에 넣는 시간 5분, 기타 면접시간 5-10분을 썼지만, $200-$400불 받는 분은, 그분 면접에 30분, 자료 입력 및 보관에 30분, 이전년도 텍스보고서 리뷰에 30분, 텍스보고서 이후 연락와서 질문에 답변해 주는데 30분 이렇게 썼다면 총 2시간을 쓴것 입니다. 15분 쓰고 $80불 받는 분 하고, 2시간 쓰고 $200불 받는 분 하고 누가 더 싸게 잘해주신 분 일까요?

      어떤 분에게는 $80불이 더 소중할것이고, 어떤분에게는 돈은 조금 더 들어도 내게 그만큼 신경 써 주고 본인의 시간을 내 준 사람이 더 소중할 것 입니다. 그러므로 각각의 필요에 맞게 찾아서 쓰시면 좋습니다. 고객님 입장에서는 가격도 $80불 받고, 내게 시간도 2-3시간 써 주는 사람이면 아주 좋겠지만, 세상에 그런분은 없습니다.

      회계사/세무사로서 생존 할려면 (최소한 오피스 운영을 할 수 있으려면), 한시간당 $150불은 받아야 합니다. 1시간당 $150불은 연봉으로 치면 $300,000 불인데, 실제 회계사가 하루 8시간 내내 1년동안 고객에게 빌링할 수 없고 50% 정도 빌링아워가 나온다고 보면 $150,000 불을 벌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무실 렌트비, 가종 사무용품비, 소프트웨어 비용 (아주 비쌉니다. 보통 1년에 $5,000불 이상 합니다), 전화 비용 등등 이것저것 빼고 $100,000불 정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40 한장에 $80불 받고 $150,000 불이 나오려면 1,875 케이스를 텍스시즌 3-4개월 내에, 그중에서 80%는 두달안에 해결해야 합니다. 즉, $1,500개를 2달안에 해결하려면 토/일요일도 없이 매일매일 하루 25건을 처리해야 한다는 얘기인데 말이 안되는 얘기 입니다. 이런곳은 절대로 고객관리, 자료관리, 팔로우업이 될 수 없습니다. 하루종일 사무실이 고객들로 빠글빠글 할텐데 혼자서 무슨수로 이를 제대로 처리하겠습니까? 뭐 사람을 두면 좋지만, 그러면 그만큼 또 인건비와 렌트비가 나가니, 말짱 도루묵 입니다. 결론은 제대로 오피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한시간에 최소 $150불 혹은 그 이상을 차지할 수 있어야 하고, 아무리 간단한 W2 한장있는 케이스라도 고객 한명에게 1-2시간 이상을 사용해야 만 제대로 된 서비스가 나올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가격을 물론 전혀 안볼순 없겠지만, 그분에게 처음 연락하고 두번 연락했을 때 그분이 어떤식으로 반응하는지, 나와 얼마나 호흡이 맞는지, 내가 현재 회계사를 써야 하는 이유가 뭔지, 주변의 평판은 어떤지.. 이런것을 종합적으로 고려 하셔야지, 무조건 가격만 보고 결정하시는것은 좋은 접근방법이 아닙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DD 98.***.243.35

      다른 곳에도 가격 물어보고 결정하세요

    • 123 47.***.34.217

      JSTA님 항상 좋은 글남겨주신것 감사합니다.
      위에 가장 현질적으로 쓰신글 처럼, 저도 회계전공을 하다가 개인 사무실하면서 힘들아하던 선배들보면서
      다른 전공을 택한 사람중 한명 입니다.
      악플다는 사람들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궁금증 있는 사람, 문제있는 사람들을 좋은쪽으로 인도해주시는 회계사님 됬으면 좋겠습니다.
      건승하세요

    • 지나가다 174.***.16.105

      저위에 회계사 양반은 자기 변호할려고 하는거고 W2그정도면 바가지 쓴겁니다. 시간당 같은 소리하네. 요즘 회계사도 다 컴퓨터 돌려서 합니다. 지가 능력이 없어서 무지 시간잡아서 일처리하는걸 왜 자기 시간당 페이를 올리죠? 참 요즘 회계사들 착각많이해요.

    • 00 69.***.59.24

      FBAR 은 정말 간단 합니다, 차분히 읽어 보면서 하면 별거 아닙니다.

    • JSTA 50.***.77.185

      제 글을 회계사 시간당 페이를 올리려는 글로 오해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뭐 그렇게 볼수도 있게죠. 그러나 제 가 말씀 드리고자 했던것은 회계사 선택은 단순히 금액만으로 하시면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린것 입니다. 비싼 사람은 비싼 사람 나름대로 수요가 있고, 싼 사람은 싼 사람 나름 대로의 수요가 있으니 서로 공존하는 겁니다.

      흔히 이곳에서 장래에 회계사가 없어질 직종중 하나로 쏜꼽히는데, $80-$150불 이런식으로 받는 분들이 이분들에 해당할거라고 봅니다. 이미 이쪽 시장은 많이 위축되었고 컴퓨터로 대체 되엇습니다 . 왜냐면 회계사도 결국은 비지니스를 하는거고 본인들의 생계를 이어가야 하는 일반인들인데, 그 가격을 받아서는 절대로 본인 생계를 유지 할 수 없습니다. 반면 개인 텍스임에도 불구하고 $500 – $1,000불 혹은 그 이상을 받을 수 있는 회계사들은 절대로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쪽 시장은 아직도 무궁무진 하구요. 물론 그정도 받기 위해서는 나름 본인만의 노하우와 실력이 반듯이 있어야 하죠. 아뭏든 회계직종 언론에서 말하는 것 처럼 그렇게 쉽게 없어지지는 않을겁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먼저… 199.***.250.136

        먼저 망할 곳은 $80-$150 일을 하면서 $500-$1000 달라는 곳 이겠죠?
        마켓에 형성된 가격을 못 따라가면 접는게 맞구요, 소비자한테 원가는 그게 아니야 그럴리가 없어 라고 해봐야…그게 씨알이나 먹히나요?
        개인 세무만 하는 것 같은데…그런데야 어쩔수없죠 회계 전공에 CPA 있어도 연봉은 높지 않던데..본인 경쟁력을 탓하시길..

        글쓰신 분께,
        저는 같은 내용 150+100 에 했습니다.

        • JSTA 50.***.77.185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경쟁력도 없으면서 시간당 $250불이나 받고 있고, 개인텍스 평균 $500-$600불 정도 되기에 이제 곧 망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매출의 개인텍스가 차지하는 부분은 25% 정도 됩니다. 개인텍스만 하고 있다고 오해하시고 계시네요. 저희는 개인 텍스보다 비지니스 고객님 위주로 돌아갑니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님께서 생각하시고 계신것 보다는 훨씬 클것 입니다. 아직 일반 고객님도 계시지만 소위 말하는 부띠크 펌으로 가는 도중에 있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이분 바가지 67.***.227.239

        이분 바가지 맞습니다

    • 짐이존슨 174.***.14.77

      민감하게들 반응하네. JSTA의 첫 댓글의 서머리는,
      – 일의 질에 따라 비쌀 수도 있다.
      – 소비자가 여러 곳을 알아보고 신뢰도와 가격을 따져 적정 선에 있다고 판단되는 곳을 선택한다.

      뭐가 틀린말 있나?

      • ㅇㅇ 72.***.43.135

        민감한 사람이 어디있었나요?
        혼자 싼데는 별로라고 열폭하다가 나중에 싼데는 다 망할거고 정신승리하신거 같은데…

    • oo 73.***.85.184

      JSTA는 건당 $50 짜리 퀄리티를 가지고 본인은 시간당 $250이라 우기고 대부분이 개인 고객이면서 비지니스가 75%랍니다.
      비니지스 리턴은 EA들이 제대로 할 수 가 없어요 아자씨. Balance Sheet도 읽을줄 모르는 EA들이 대체 어떻게 비지니스 리턴을 합니까.
      엉터리로 하는거지. 그렇게 엉터리로 해놓으면 결국 CPA를 찾는겁니다. CPA따세요. 본인 회계사라고 칭하지마시고.
      미국 CPA뭐 어렵다고 본인인 관련없는 Ph.D가 있다고 광고를 합니까? 누가 본인에게 비지니스를 맡깁니까 ㅉㅉㅉ
      본인이 되게 잘하는줄 알아요. 거기 가서 1~2년만에 손털고 나온 지인들이 한둘이 아니야. 피드백 들어오는건 경청하고 있어요???

      • JSTA 50.***.77.185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불평하는 지인들이 여럿이란걸 봐서 아마 북가주에 거주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님처럼 쓴 얘기를 듣고 싶네요. 저희 연락처와 주소는 다 공개되어 있으니, 언제든 연락주시고, 아니면 불시라도 한번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조로 요즘은 주로 Foster City에 있습니다). 조금 더 님의 조언을 경청하고 개선할 점은 개선하고 고객님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진솔한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물론제가 님의 귀한 시간을 쓰는거니, 님이 사용한 시간 1시간에 $250불씩 계산해서 드리겠으며, 원하시면 저희동네 한식당에서 식사 및 근처 커피샾에서 (스타벅스 제외) 커피까지 무료로 대접하겠습니다. 꼭 뵙고 조언 듣고 싶습니다. 연락 부탁 드립니다 (원하시면 제가 님이 지정한 북가주내 공개된 장소로 찾아갈 수 있으니 님이 편한 장소를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혹시 오시지 못하시면 손털고 나오셨다는 지인 (비지니스면 사업체) 이름 이니셜이라도 말씀해 주시면 저희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연락은 이메일로 주시면 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이분 바가지 67.***.227.239

      우하아~ 진심인지 비꼬는건지… 후자인 듯

      • JSTA 50.***.77.185

        진심 입니다. 말씀드린것 처럼 저희가 약속을 안지키면 거짓말쟁이로 이곳에서 엄청난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저희 정보는 다 공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답글쓰신 “oo” 라는 분은 본인이 아무리 책임없는 말 이라고 뱃어버리고 그냥 숨어 버리면 손해볼게 아무것도 없는 상황입니다. 저희가 일방적으로 얻어 터질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저희가 거짓말을 했는지 안했는지, 제가 약속한 시간당 $250불을 주는지 안주는지 직접 오셔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하시면 저희 회사 현재 매출과 고객상황 (개인정보가 아닌)도 보여 드리겠습니다. 세금 보고서도 보여 달라면 보여 드리고, 저희회사 재무제표도 보여 달라면 보여 드리겠습니다. 저희회사 P &L에는 어느 오피스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얼마의 매출이 나왔는지 일일이 classify 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거짓말을 했으면 그때가서 얼마든지 거짓말쟁이 라고 말씀하셔도 늦지 않을것 입니다.

        추가로 “이분 바가지” 님도 오시면 제가 저랑 면접하는 시간당 $250불과 (15분 단위로 계산함), 식사대접 및 커피대접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식사 및 커피 마시는 시간까지 시간당 페이 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당당히 보여 드리고 얘기할 용의가 있으며, 님들이 말씀하시는것을 컨설팅 비용으로 충분히 지불하고 들을 용의가 있으니, 자신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이분 바가지 67.***.227.239

      바가지 쓴 사람이 나뿐만이 아닌감 하구려
      글들을 보니 주위에 평판이 하 수상할세…
      다 쓰러져가는 WorkingUS에서 자기 잘났다 떠드는 것이 서글프게 느껴짐세.. 굳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