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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잘못된걸 쳐배워와서는.. 리스는 돈낭비라고 저를 무슨 허영심만 가득한 것멑만 든 남자라고 빽빽 거리는데
논리적으로 설명을 해줘도 알아쳐드시지를 못하시니까 답답해 돌아가시겠습니다…하.
현재 관심있는 차종이 bmw 530i 또는 530e 입니다.
530e의 경우 bmw 스폐셜 프로그램인 Owners choice를 통해 리스를 할경우
정부에서 주는 택스 크레딧만 $6000인데..
이걸 monthly payment로 계산을 해보면
차량 MSRP가 $57080
RV 60%. = $34248
딜러에서 딜한 cap (selling price) value : $45000.
딜러 서류비, 타이틀 뭐 잡다한거 총 $1200.
최종 금액 : $45000 + 1200 – $34248 = 11952.
monthly for car : 332
rent charge – MF 0.0018로 계산했을시 $144.
tax : $24
여기에 정부에서 주는 택스크레딧 – $ 6000.
3년 동안 페이 해야될 금액 : $12000… 연간 $4000..
최종 monthly payment : $333.33
3년 실컷타고 3년 3만6천마일 무상수리라 정비비 하나도 안내도되고..
다운페이먼트 : 0.
구매를 하면 얼만가봤더니
똑같은차 $45000에 구매.
bmw 파이낸싱할시 apr 3.7~4.5%. ( 크레딧 800+점 임)
3.7%로 잡으면 년간 이자만 $1665..
정부 택스 크레딧 – $6000
5년 할부하면 총 내야될 금액이 $47325
5년된 중고 bmw 평균 가격 : $15500.
5년타고 판매시 5년간 내야되는 금액이 $31825. 연간 $6365.
Monthly 로는 $530
그리고 4만마일정도타면 타이어 네짝 다 갈아야됨.
평균 타이어 한짝당 $200~300. $800~1200..
3년 3만6천마일 이후부터는 엔진오일 내돈주고 갈아야됨.
연 3회. 횟수당 $150 (가장 저렴한곳 ^^) 연 $450..
미션오일 브레이크 fluid.. 패드…
운없으면 쇼바.. 베어링.. 뭐 정비할게 한두개가 아니고
“아늬 왜 5년뒤에 판다고 가정하는거야? 더타면되잖아???”
ㅋㅋ..
차 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들어..
“그래도 우리 차잖아!”
아니야.. 페이오프 해야 우리차가 되는거야.. 그전에는 은행거야…
거의 무슨 2배로 돈이 드는데
리스는 죽어도 싫다그러고…
구매를 할려면 다운페이를 50% 이상 하던가 아예 현금박치기해야 이득이라고 말을 해도
어휴…